18세 여학생, 제주대 로스쿨 최연소 합격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7365
15세의 나이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내년 대학 졸업을 앞둔 18세 여학생이 로스쿨에 거뜬히 합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대학교는 이미나(18.경남 창원시)양이 2011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나군 일반전형에 최연소로 합격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양은 2006년 5월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뒤 2007년 3월 인제대 법학과에 입학, 내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있다.
이 양은 앞으로 변호사 시험에도 국내 최연소로 합격해 '국제 환경 전문 변호사'가 되는 것이 꿈이다.
이 양은 "최근 지구 온난화 등이 세계적 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다양한 환경법을 제정하고 그에 근거해 환경기본계획을 책정하고 있지만, 아직 환경국가로의 전환이 이뤄졌다고 할 수 없다"며 "전공인 법 지식을 결합해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특히 제주대 로스쿨의 세부 특성화 분야 중 평화ㆍ인권법 분야에 집중해 전문변호사의 자질을 키우려고 제주대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
요즘 최연소라는 글자 자주보인다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당신이 여기 있다는 걸 알았으니까요.
-
"난 두번의 생 모두 너를 좋아해 버렸어"
전 법조계와 전혀 무관한 사람이지만 사법고시 힘들게 통과하신 분들 보다가 이 학생 보니까... 로스쿨 제도에 의심부터 드네요
저도 법조계와 전혀 무관한 사람이지만 적어도 정의를 법으로 실현시키는 사람들은 남들이 걸어본길을 똑같이 걸어본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제주도 저 학생처럼 초스피드로 인생을 산사람이 차상위계층과 극빈층을 어느정도나 이해해줄수있을지......
잌ㅋㅋ저책 저희학교 민법교수님이 쓰신건데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시절에 로스쿨추진하신다고 활동하셨는데...휴 지금 이런상황을봐도 로스쿨로가는게 옳다고 생각하실지
21살 짜리 변호사한태 일 맞기는사람은 없을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