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ktjdgh [863252] · MS 2018 · 쪽지

2020-01-04 18:55:25
조회수 1,927

훈련도감 찬양받는이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682109

유대종쌤 풀커리 타고 있는데

도대체 훈련도감이 어디가 어떻게 얼마나 좋길래 찬양 받는지 그냥단지 궁금해서요

혹시 대종쌤 문학이랑 어떻게 다른지도 설명해 주실수 있으면 감사해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ktjdgh [863252]

쪽지 보내기

  • UeV2cP9nZpIkgh · 757438 · 20/01/04 19:34 · MS 2017

    솔직히 저는 훈도만 들어서 다른 강의가 어떤지 모르겠지만 약간 문학적인 감?을 키워준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정확히 선지판단 하지 않고도 아 이건 답이 아닌 것 같은데? 아 이건 뭔가 답인데? 이런 느낌?을 키워준것같아서 좋았어요 저도 띵강이라고 찬양한번 하고 갑니다(물론 맞는 쌤 듣는게 최고)

  • 두방에 설경 · 836876 · 20/01/04 23:33 · MS 2018

    그냥 기출분석 오천번은 한 사람이 그걸 정리해준 느낌? 제 경우에는 처음에 들을 때는 저게 뭐야... 했는데 기출분석할수록 그게 느껴졌어요

  • ktjdgh · 863252 · 20/01/05 02:40 · MS 2018

    기출분석 중심 강의인가요??

  • 두방에 설경 · 836876 · 20/01/05 16:19 · MS 2018

    아뇨 훈도는 태도교정강의에요 시험볼때랑 문학공부할때 태도나 방법같은거 알려주는데 저는 전자는 잘 모르겠고 후자가 더 도움이 됐어요

  • 두방에 설경 · 836876 · 20/01/05 16:35 · MS 2018

    근데 꼭 들어야된다 이런건 아니에요!! 유대동t 강의도 정말 좋고 그저 자신한테 잘 맞는다싶으면 그 강사 잘 따라가시면 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