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지투해 [939494]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19-12-28 12:54:46
조회수 23,763

기숙학원에 대한 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532075

안녕하세요. 작년에 저도 오르비에서 도움도 많이 받아서 필력은 매우 딸리지만ㅠ 소소한 팁같은걸 써볼려고 합니다.

귀엽게 봐주세요ㅠㅠ

목차는 1. 기숙학원에 대한 정보 2. 생활적인 측면 3. 공부 4. 그외 기타 소소한 팁 이런 순서로 써볼께요.


1. 기숙학원은 잘 알다시피 먹고 자면서 공부하는 곳입니다. 기숙학원에서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첫번째는 재종기숙 두번째는 독학재수기숙 이렇게 나뉩니다. 이 두가지 기숙학원의 특성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재종기숙: 학원이 학교 스케줄처럼 시간표가 반마다 다르게 짜여진다. 

장점: 자신이 못 할 수도 있는 공부간의 벨런스를 잘 잡아준다. 

단점: 자신에게 불필요한 과목들을 들어야 되서 시간낭비가 된다.

특성: 1.재종기숙에서는 기숙마다 다르겠지만 인원이 500~1000명 정도 되다 보니깐 규율이 매우 빡센 편이다.

2.인원은 많은데 선생님은 또 많지 않아서 질문하기가 매우 힘들다.( 못하는건 아니지만 질문하는데 10분정도 주고 질문신청하는데 에너지를 많이 써야한다. 전 이투스에서 다녀서 질문신청을 해야됬는데, 대성은 질문지를 통해서 직접 써서 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3. 솔직히 말하면 상위반과 중하위반의 선생님의 실력이 천지차이다. (이건 개인적일수 있어요!!)(근데 왠만하면 이렇게 하는거 같아요.) 어느 정도하면 상위권인지 알고 싶으시면 사이트에 장학금 기준이 있는데 그거 보다 살짝 낮거나 비슷하다 그러면 상위반일 가능성이 높아요!!

4. 시설이 매우 열악하다. 

5. 그럼에도 사람이 많고 열심히 하려는 애들도 많아 공부 분위기는 짱짱이다. 

추천 대상 수능등급: 올2 정도 잘하는 사람이거나 아예 노베이스이거나( 개인적임!!) 왜냐하면 자습시간이 보통 6시에서 11시20분정도 까지 밖에 없다. 수업이 끝나고 보통 저녁을 먹는데 저녁먹고 나면 6시 바로 공부해도 6시이다. 보통 양치하고 매점가면 6시반이다. 이점 유의!!


독학기숙

장점: 6평이후에는 수업을 아예 안 들어도 되서 매우 편리하다( 개인마다 다르겠죠? 아침에 너무 졸려서 수업듣는 애들도 있어요). 사람이 재종에 비해 많이 없어서 시설이용이 편리하다.

단점: 1.확실히 재종보다는 풀어집니다. 쎔들도 재종보다는 안 빡세고, 연애 같은거 해도 바로 안 짤리더군요.( 담배는 바로 짤림) 확실하게 의지가 있고 간절한분들이 가기 좋습니다. 

2. 사실상 담임쌤들이 하는게 없다. 매달 30~40만원씩 담임쌤 관리비? 같은게 나가는데 너무 아까울 정도로 하시는게 많이 없음(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것도 운빨!!). 스케줄이나 인강 추천이런거 절대 가지말고 앉자서 공부하시는거 추천

시간낭비할 가능성이 높음. 


인제 기숙학원의 두가지 분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글이 엄청 길어지네요ㅠㅠ 그래도 저처럼 알아보지않고 가셔서 고생하시지 말라고 적습니다.

인제 기숙학원의 일반적인 특성에 대해 적어볼께요.

1. 폐세적이라 소문이 매우 빨리 퍼지고, 뒷담화도 매우 많다.!!! 거의 100프로 이성을 밝히는 분이 많아 공부에 방해되는 경우가 많음. 

2. 헬스장 운동장 축구장등 이런 시설은 있어서 건강적인 문제는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음. 각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사진같은거 있습니다. 그거 보고 참고하세요.

3. 재종은 선생님들이 좋아야하고, 독학재수는 시설이 좋아야합니다.( 이거 ㄹㅇ!!) 왠만하면 신축건물에 가세요.


2. 생활적인 측면

2-1 시간표

하루 일과는 보통 6시반에 기상해서 7시반까지 아침식사시간을 갖고, 8시쯤에 학과담임쌤의 종례하고 그뒤로 쭉 수업하고 저녁을 먹습니다. 저녁먹고 학습담임쌤의 종례하고 그뒤로 자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종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다닌데는 자습끝나기전 20분전에 영어단어시험보고 수학시험쳤습니다.

2-2 기숙사

매우 중요!!! 기숙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기숙사가 가보시면 알겠지만 매우 좁아서 생활하기가 힘듭니다.

봄이 지나면 괜찮은데 봄철이 되면 미세먼지가 방안에 다 들어와서 나가지도 않고 ㅡㅡ 걍 힘들어요.

그리고 비염이나 코골이, 이갈이, 혼잣말 같은거 잘때 하시는 분들 왠만하면 기숙가지 마세요.!! 매우 중요

제 경우는 비염때문에 코골이가 있었는데, 방의 룸메가 애 코골이한다고 코골이방 보내달라하면 내 의사랑 상관없이

코골이방으로 가야됩니다. 코골이방에서는 잠도 자기 힘듭니다. 제가 코골이 방에서 2~3달을 잠을 제대로 못 자서 오전에 쓰러지고 그랬습니다. (사실 이것때문에 가장 많이 나가요 사람들이 제 룸메가 방이 울릴정도로 코골이 해서 참다 못해 다른룸메들이 나가더군요. 

2-3 매점

매점은 다른 시중의 편의점보다 훨씬 비쌉니다. 그래서 애들도 전부 부모님한테 택배로 보내달라하는편이구요. 반에

택배용지 같은게 있을겁니다. 그걸로 부모님한테 필요한 물품 말하면 됩니다. 과자나 이런거는 네이버나 이런데에서 한꺼번에 주문해서 먹는게 훨씬 쌉니다. 안 그래도 재수해서 미안한데 과자같은걸로 돈 많이 쓰면 미안하잖아요ㅠㅠ

2-4 친구관계

이 부분도 매우 중요합니다. 앞서 말헀듯이 기숙은 매우 폐세적이여서 소문이 매우 빠르게 가는편입니다. 밥친구 한명 빼고 인간관계를 안 만드시는걸 추천드릴께요. 기숙에서 친목질이 그렇게 심합니다. ㅇㄱㄹㅇ 진짜!! 괜히 친구 많이 만들었다가 어긋나면 골치 아파요!! 하루종일 신경쓰여서 공부 안됩니다. 


3. 공부에 관한 꿀팁

3-1. 쉬는시간에 화장실, 매점가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라

3-2. 밥먹으러 갈때 영어단어 외우자. 기숙에서는 영어단어 외울시간이 없어요. 자투리 시간빼고는

3-3. 운동도 열심히 해야 6~7월에 체력때문에 공부에 방해되는 일이 없다.

제 경험담으로는 전 재수선행반부터 시작했는데요, 초반에 너무 빡세게 하니깐 6~7월쯤에 너무 힘들어서 매우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체력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기숙학원 가려는 분들 기숙자체가 템포가 빠른 편이니 자신의 역량도 안되는데 너무 빡세게 달리면 수능처럼 마라톤에서 후반에 헥헥됩니다. 운동도 해서 체력단련을 해두세요.


4. 소소한 꿀팁

4-1. 왠만하면 속옷을 다 같은 색으로 해서 가자. 빨래는 하는데 서로 색상이 겹치거나 색상이 많으면 빨래하고 나서 누가 누구껀지 구분이 잘 안된다. 옷 고를시간도 단축시킨다. 

4-2 친구 많이 사귀지 말자. 끝나고 사겨도 충분하다. 모임같은것도 수능끝나고 자주하는편이다.

4-3 이성이 끌리는걸 알겠는데, 제발 수능끝나고를 생각하면 참자!! 저희 학원에서도 연예하는 사람들 성적 잘 나온 사람이 한명도 없어요. 

4-4 멘탈 관리를 매우 철저하게 해야된다. 기숙학원에서는 멘탈이 확 나가는데, 이거 잘 컨트롤 해야됩니다. 무조건 긍정적으로.

4-5 대치동 오프라인 컨텐츠를 싸게 파니깐 무조건 하기(이감이나 한수 등등) 나중에 안 사고 온라인으로 더 비싸게 사는 사람 매우 많아요. 사설 컨텐츠 잘 알아보고 가세요.

4-6 코골이 있으신분들은 기숙가지 말자. 왠만하면 단과나 재종가시는거 추천

4-7 왠만하면 상위반에 들려고 노력하길. 6평 잘 치면 반도 옮겨주니깐 꼭꼭 반 분위기가 매우 다름!!

4-8 진드기 같은것도 많으니 진드기 제거제랑 롤러 들고 가시길

4-9 병원 외진 같은거 갈 수 있는데 같다오면 보통 2시간넘게 소모됨. 기숙들이 다 시골에 있어서 시내랑 많이 떨어져있음.


이상 글을 줄일께요. 수능 끝난지 조금 되서 저도 많이 있었는데 까먹었네요. 궁금하시점 아는선에서 최대한 답변해드릴께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