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롱메 [400178] · MS 2012 · 쪽지

2012-01-18 00:24:22
조회수 2,506

키 큰 거 열성이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22925

전 우성이에여 헿헤헤헤

우성인데 왜 눙무리나지 누뉴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롱메 · 400178 · 12/01/18 00:26 · MS 2012

    물론 웃자고 한 소립니다;;; 우열한거 열등한거 아닌거 알아요ㅠㅠ

  • 도지삽니다 · 348401 · 12/01/18 00:26

    지구의 중력꿘 안에서는 키가 작은게 좋아요

    왜냐구요??? 여러분의 몸의 단면적이 받는 압력은 P=Agh 인데 (A는 밀도,G는 중력가속도,h는 높이)
    키가 크면 h가 높아져서 몸에 걸리는 압력이 커지거든요 ㅎㅎ

    중국에서 100살 넘게 장수하시는 분들의 특징은 키가 작다는것입니다!!

  • 불편한진실 · 387846 · 12/01/18 00:28

    우왕

  • 롱메 · 400178 · 12/01/18 00:29 · MS 2012

    설대 합격하실듯

  • 도지삽니다 · 348401 · 12/01/18 00:32

    ㄳㄳ 어이쿠 말씀만이라도 감사합니다 ㅠㅠ

  • 일팔광땡 · 381929 · 12/01/18 00:29 · MS 2011

    ..우성과 열성 개념 설명좀 해주세요. 문과라 모릅니다. ㅠㅠ

  • 도지삽니다 · 348401 · 12/01/18 00:31

    부모로부터 하나의 특징을 받아서 2개의 특징을 갖게 되고 그중 한개가 발현되는데
    그 발현되는 성질을 우성
    발현되지 못하는 성질을 열성이라고 합니다.

    아빠로부터 키가큰 유전자를 받고 엄마로부터 키가 작은 유전자를 받으면
    우성인 키가 작은 유전자가 발현되 키가 작아지는거죠 ㅎ

  • 꾸준한 · 364996 · 12/01/18 01:06 · MS 2011

    ??? 키는 다인자 유전 이라서 우성열성 같은거 없지 않나요????
    우성열성은 단일인자 유전에서 따지는거 아님??

  • 도지삽니다 · 348401 · 12/01/18 01:24

    예전에 멘델이
    완두콩 키큰놈이랑 작은 놈이랑
    교배했다는게 떠올라서

    지금보나 오해의 소지가 있게 글을 썻네요

    꾸준한 님의 말씀이 맞으신듯 단순하게 단일인자 유전은 아닌거 같네요 ㅎㅎ

  • 롱메 · 400178 · 12/01/18 00:32 · MS 2012

    유전자 중에 A가 우성유전자구요 a가 열성유전자이면
    AA 이면 나타나는 형태(표현형)은 우성이구
    Aa 여도 우성이고
    aa 일때만 열성이에요
    근데 저도 문돌이;; 이거 중3때 배운 것 같은뎅ㅋㅋ

  • 일팔광땡 · 381929 · 12/01/18 00:35 · MS 2011

    중3때 놀아서 기억이 안남 ㅋ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