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애도사 [933544] · MS 2019 · 쪽지

2019-12-11 12:02:29
조회수 394

수학의 단권화 후기- 나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133473

안녕하세요 김지석 선생님 스듀에 계실 때 부터 강의 들은 학생입니다. 삼수생이고요.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교재 뿐만 아니라 강사 김지석에 대해 제가 느낀바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교재

- 옛날 스듀에 있을 때 보다 수학의 단권화의 외관은 상당히 발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옛날 수학의 단권화는 외관보다는 내용에 충실해 조금 읽기 힘든 백과사전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으나 현 수학의 단권화는 책도 상당히 깔끔하고 종이의 질도 상당히 좋아져 가독성이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책을 보면서 느꼈습니다.


- 내용-

기본적으로 고등학교 수학의 모든 과정을 정리하였습니다. 저는 엄청 노배는 아니었기 때문에 김지석 선생님이 제시한 6일 공부법을 따라해 보았습니다. 6일 과정은 수능 수학의 직접적 내용은 아니지만 꼭 알아야 할 내용 + 수학의 직접적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상당히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모든 내용을 수록한 백과사전의 느낌으로 공부를 쭉 하다가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나 어려운 내용을 찾아보는 형식으로 공부하면 상당히 좋은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드립니다. 


또한 제가 가장 도움을 많이 받은 것 중 하나는 바로 수학 공식에 대한 유도 입니다. 점과 점사이의 거리가 왜 이렇게 나오는지, 사인법칙, 코사인법칙이 왜 이렇게 나오는지 하나하나 자신의 손으로 써가면서 그 공식이 나오게 된 결정적 이유, 활용 부분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킬러문항을 해결하기 위한 공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식 증명하는 것이 킬러 문항의 소재로 많이 활용된다는 것은 공부 좀 한다는 학생이면 모두 알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식 유도를 정말 자세하고 꼼꼼하게 한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식 유도를 엄청 많이 하는 것도 아닙니다. 수학의 단권화 위에 표제를 보면 이 단원에서 알아야 할 내용을 지석 쌤께서 정리 해 놓았고 질문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 질문을 글로 손으로 쓸 수 있을정도로 공부하면 다 아는 것이기 때문에 안개가 뿌옇게 낀 공부가 아니라 가시적인 공부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문제 내용-

수학의 단권화로 공부를 하면서 학생들이 종종 수학의 단권화에는 문제가 없다고 해서 문제를 넣어달라는 학생을 종종 보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문제가 없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딱 개념편 1권 문제편 1권 따로 구분되어 있는 것이 개인적으로 공부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개념편을 계속 반복해서 읽고 공부한 다음 개념 책을 덮고 문제 편을 펼쳐 풀어보면서 개념을 적용시키는 연습을 하는 것이 체화하는데 조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문제가 안풀리면 다시 개념책을 펴서 무슨 개념이 쓰였는지 찾아가는 백과사전 식 공부가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강사 김지석

제가 2년간 들은 강사 김지석에 대해 조금 서술해 보겠습니다.


-강의력-

제가 생각하기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강의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느낍니다. 책이 아무리 좋고, 컨텐츠가 아무리 좋아도 강의가 좋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김지석 강사는 개념 설명부터 문풀까지 상당히 깔끔하게 진행하십니다. 모르는 부분을 탁 잡아서 정리해주시고 질문도 상당히 잘 받아주십니다. 강의 준비를 엄청나게 노력해서 진행하는 것이 눈에 보일정도입니다. 수학 개정전 미적분 1과정에서 미분, 적분 파트에서 많이 지렸습니다. 기출문제 한 문제로 그래프 7개를 그리시면서 모든 상황을 설명해 주시는 지석 쌤 보고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듣는 학생들도 충분히 수강가능합니다. 노배부터 심화까지 모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지석 쌤의 멘탈관리-

공부 하면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인강을 들으면서 선생님의 인생 노하우나 입시 노하우를 많이 알려주십니다. 응원도 많이 해주시고요 딴소리를 싫어하는 학생은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겠지만 한번 들어보면 정말 입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인강한번 들어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올해 수학의 단권화에 지석 쌤의 멘탈관리 중 일부를 수록했내요 이것도 좋지만 인강 꼭 들어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컨텐츠-

깔끔합니다. 교재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공부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서울대 가는 모의고사라고 지석쌤 모의고사가 있습니다. 손글씨 해설, 상당히 깔끔합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상황을 정리하여 마무리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문제 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강의-

러닝타임이 짧습니다. 상당히 수험생을 많이 배려해주십니다. 우리가 수학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의를 많아도 20강 안쪽으로 다 정리하시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3일만에 수학1 끝내고 수학 2 끝내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MP3로 다운받아서 귀에 꽂으면서 집에 갔습니다. 


-정리-

나만 알고 싶은 강사입니다. 정말 나만 알고 싶은 강사입니다. 지석 쌤 커리 타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이루어 질 것 이라고 확신드립니다.  2년동안 어두컴컴한 터널을 지나는 느낌을 받은 수학공부를 맑은 하늘을로 만들어준 지석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1년도 믿고 따르겠습니다. 현강에서 뵙겠습니다.


오타 많습니다. ㅠㅠ 감안해서 읽어주세요!

지식쌤 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