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문성욱쌤 생윤 윤사 수강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618673
고연전 언제 이김 님의 2020학년도 수능 성적표
| 구분 | 표점 | 백 | 등 |
|---|---|---|---|
| 한국사 | - | - | 2 |
| 국어 | 128 | 92 | 2 |
| 수학 나 | 131 | 93 | 2 |
| 영어 | - | - | 1 |
| 생활과 윤리 | 63 | 92 | 2 |
| 윤리와 사상 | 62 | 93 | 1 |
| 군 | 대학 | 학과 | 점수 | 순위 |
|---|---|---|---|---|
| 나군 | 경인교대 | 수능위주 | 943.750 | 1 |
17년도 현역으로 고대를 갔다가 3학년 암모나이트가 되어서야 교대에 가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 반수생입니다...
국어 수학 처참한 건 일단 넘어가고 탐구만 봅시다... 후... 깔쌈하게 50 50 받았어야 했는데 생윤 3점 나간 건 너무 아쉽네요
생윤도 생윤이지만 윤사를 뭣도 모르고 무작정 시작해서 답이 없었는데 문쌤한테 도움 많이 받아서 후기 올려봅니다
고삼 때는 생윤 사문이었는디 사문이 수능 3등급으로 저를 혼내줘서 올해는 윤사로 갈아탔어요ㅜㅜ 도표 미워
사실 문성욱이라는 이름을 올해 처음 들었는데 왜 그동안 몰랐는지 모르겠어요 강의력 엄청 좋으시던데... 원체 인강쪽에 관심이 없었어서 그런가...? 저만 몰랐던 거면 아만보 인정하겠읍니다...
근데 뜬금없이 윤사로 온 이유가 궁금하실텐데 막 학기를 철학과 전공으로만 꽉 채웠더니 철학뽕 거하게 맞아서ㅋㅋㅋㅋ 다른 이유는 없고요ㅋㅋㅋㅋ 확실히 순자 제시문은 본 것들만 나와서 편하더군요 동양철학 교수님의 순자 강독을 들었거든요 헤헷
생윤 윤사 전부 문쌤 껄로만 공부했는데 생윤은 현강을 들었고 윤사는 인강으로 들었어요. 둘다 엄청 잘하시데요.. 이 남자...갖고 싶다
대충 수강평 찾아보니까 현강은 재밌는데 인강이 좀 지루하다던디, 전 인강도 되게 재밌게 봤어요. 윤사 동양 파트의 경우는 시대 배경을 알아두는 게 도움이 많이 되는 편인데 서사시나 소설책 읽어주듯이 재밌게 스토리텔링 해주셔서 이해도 잘 됐어요
여기서 선생님의 장점이자 단점이 나오는데... 이해를 돕기 위해 교과서 외적인 부분이나 시험에 잘 안 나오는 부분도 엄청 자세히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저처럼 뒤늦게 시작해서 시간에 쫓기는 경우는 잘 안 맞을 수도 있어요. 강의 시수 보면 지ㅣㅣㅣ인짜 많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저는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1강부터 꼬박꼬박 안 보고 필요한 부분(이해가 잘 안 되거나 어려운 파트)만 취사선택해서 들으니까 부족한 개념이 잘 잡히더라고요. 시간만 많았으면 처음부터 다 들었을 거 같은데 1학기까지 학교 다니다가 7월부터 재수 시작해서..ㅜㅜ
근데 사실 진짜 바쁜 놈은 인강 안 봐요. 인강 볼 시간에 뜨뜻한 기출 한 그릇 더 하지
그치만 저처럼 과목을 변경하거나 해서 당장 개념 확립부터 시급한 경우는 아무리 바빠도 들을 만한 거 같습니다. 혼자 수특 보면서 앓다가 이쌤 수업 들으니까 오히려 시간이 더 절약된 거 같네요 전국의 반수생 화이팅!(???)
확실한 건 완강만 하면 진짜 기본기 제대로 잡힙니다. 현강 인강 뿐만 아니라 평소 말씀하시는 것만 봐도 책을 엄청 많이 읽으신 게 눈에 보이는데, 미묘한 개념들을 자의적으로 해석하지 않고 철저하게 공부한 배경지식으로만 수업을 하시다보니 오개념은 아예 걱정할 필요가 없을 거 같아요. 고삼 때는 오개념 때문에 엄청 고통받았는데 이번에는 진짜 맘편하게 공부했습니다 흑흑
생윤의 경우는 일단 현강에서 드립이 개찰지십니다 맨날 교실 밖까지 웃는 소리가 울려퍼져서 생윤 안 듣는 친구가 들어보고 싶어할 정도ㅋㅋㅋㅋ
파이널 교재도 되게 좋았어요. 윤사 새로 시작한다고 시간 없어서 생윤은 다른 개념서 아예 안 보고 문쌤 파이널로만 공부했는데 수특 수완은 사놓고 펼쳐보지도 못한 채 버렸습니다... 진짜 잘 만드셨더라고요 교재비도 생각보다 엄청 싸서 뭐 먹고 사시나 싶을 정도로... 돈 알아서 잘 벌고 계시죠...?
정보)연예인과 인강 강사 걱정은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걱정이다
개인적으로 문성욱쌤한테 정말 감사한 게, 덕분에 기본기 하나는 진짜 제대로 잡혔던 거 같아요.
사실 수능날 컨디션이 안 좋아서 막 토하고 보건실 가서 누워있고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망했구나 싶었는데(자세한 건 국어 수학 점수를 보면 알 수 있읍니다...) 제정신 아닌 상태에서도 그나마 사탐은 잘 본 편인데 이게 확실한 개념 정립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근데 생윤 하나 틀려서 2등급이라 잘 봤다고 하기도 뭐하네. 스승은 완벽했는데 제자가 빡대가리인 탓입니다...
고딩 때 인강 강사 빠돌이들이 제일 이해가 안 됐는데 이 나이 먹고 제가 이러고 있네요 이 새벽에ㅋㅋㅋㅋ 아무튼 문성욱쌤 강의 많이들 수강해주세요 너무 죠습니다.. 절대 같은 고대 출신이라 더 친근하고 그런 건 아닙니다.. 아 진짜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7 0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시대수학강사추천해주세요ㅠㅠ 0 0
기하러라서 공통만 들을건데 누가 좋을꺼요??
-
ㅇㅂㄱ 3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6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등원 3 1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8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저도 문성욱쌤 들었었는데 그 분이 생윤사는 진짜 제대로 하시죠 ㅋㅋㅋㅋ 다른 건 못들어봐서 모르겠는데 생윤사만큼은 꼼수없이 진짜배기로 가르쳐주시는거 진짜 ㅇㅈ.. 생윤사가 꼼수를 부리려고 쉽게 접근하다보면 망하는 거 같은데 그분은 처음 개념시작할 때부터 정석으로 하는 느낌이라 그게 점수 나오는데 있어서 결정적이엇지않나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