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크리스탈99 [904822] · MS 2019 · 쪽지

2019-10-05 19:18:24
조회수 3,315

남은 기간 동안의 수능 국어 공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857044


 사실 지금 정도 시기면 이감 바탕 등 사설모의 종류가 중요하기보다는 사설1~2 종류+ 기출 다시 복습하면서 문제 유형 익히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마닳 푸시는 분은 마닳1,2  계속 돌리는거 중요하고요, EBS 문학 정리집(저는 박광일 선생님 full-e 수특,수완 사서 반복했어요) 틈틈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시간 배분은 화작문,문학,비문학 순서로 최소 15+15+45+5(마킹 및 검토) 시간 배분되게 습관화 시켜서 수험장 들어가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이것도 사람마다 푸는 순서 다르겠지만 음 저는 수능 준비할 때 화작문 > 문학 > 비문학 순으로 연습했었어요.

   재학생 분들은 현강 외에 집에서, 또는 학교에서 국어공부하는 시간, 모의고사 기출 풀어보는 시간을 항상 일정하게 가지셔야 합니다. 9평 결과 보고 국어 공부량을 줄이면 성적이 내려갈 수 있어요(제 경험이기도 하고요) 

 수능 당일에 교실 들어가서 시험 푸는 느낌,분위기가 평소랑은 많이 다르고 그날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1교시 안정적인 시간 조절은 남은 기간 동안 중점적으로 해야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르비 기준으로 잘 받은 점수는 아니지만 19수능 국어 95점 맞아본 경험을 되새겨보면서 글 써봤습니다.


 남은 기간 조금 더 힘내셔서 수능 1교시 국어 1등급 또는 만점 맞으셨으면 좋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뭐야 내 눈알 돌려줘요 · 897897 · 19/10/05 19:20 · MS 2019

    ㄱㅁ 이게 어떻게 잘본게 아님

  • 크리스탈99 · 904822 · 19/10/05 19:22 · MS 2019

    오르비에 작년 국어 100점인 분들이 많아서요... ㅎㅎ
    오르비 기준입니다!

  • ?능가대치대경 · 896196 · 19/10/05 19:52 · MS 2019

    역시 옮준... 자괴감 들어서라도 공부하게 되네요

  • 1등급수달 · 815343 · 19/10/05 20:43 · MS 2018

    그러면 평소에 계속 마닳 돌렸으면 계속 돌리는게 맞을까요? 지금 대종쌤꺼 커리 따라가고 있는데 병행하는게 좋겠죠?

  • 크리스탈99 · 904822 · 19/10/06 04:50 · MS 2019

    네 우선 마닳1을 같이 돌리시면 좋을거 같아요 불안하시면 마닳2까지 돌려도 되는데 시간이 없으면 1만 돌려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1회 당 시간 꼭 75분씩 맞추고 푸시고 저는 10월에 공부하면서 마닳 해설집에 나온 문학 개념 설명 같은거 꼼꼼히 본게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 힘내세요화이팅 · 733229 · 19/10/06 12:33 · MS 2017

    노대 다니는데
    간쓸개 5개밀려서 그거 양치기 +이감 모의단과+문법기출양치기+피램국어독서1/2남은거 정독
    =국어100점 가능??
    불꽃가능

  • 힘내세요화이팅 · 733229 · 19/10/06 12:34 · MS 2017

    근데 이번주 수완실모 1읿실모 양치기했는데
    국어존나하기싫어졌음
    문제 너무 에바임.. 안하면 찜찜해서 했는데
    특히 문학 선지 너무 별로 다른것도 다 별론데 이게 제일 별로
    그냥 그랬다구요ㅎㅎ

  • 크리스탈99 · 904822 · 19/10/06 13:23 · MS 2019

    간쓸개 괜찮은데 너무 거기에 미련은 안가지는거 추천합니다... 특히 문학 선택지;;

  • 힘내세요화이팅 · 733229 · 19/10/06 15:15 · MS 2017

    수완에비하면 ㄱㅊ턴데요
    기출문학 풀어본지 오래됬는데 느낌 많이다른가요?

  • 델스타 · 826880 · 19/10/11 23:11 · MS 2018

    쪽지좀

  • 입시빠크 · 904928 · 19/10/13 21:13 · MS 2019

    마닳 돌리는건 어떻게 하시라는건가요...

  • 크리스탈99 · 904822 · 19/10/13 23:11 · MS 2019

    마닳 수능 기출 있는 1권 매일 1회에서 2회분을 시간을 맞춰서 푸는 거 말하는 거였어요 70~ 75분 맞추고 풀어보면 되고 최소 마닳1권은 꼭 풀고 가는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수능기출 암기 된 문제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지문 대충 보고 바로 답 고르지 말고 그 때 수능을 본다는 마음가짐처렁 고2 12월에 국어 기출 처음 풀어본다는 생각으로 독해하고 선지도 확인 다하면서 문제를 풀어도 아마 익숙한 지문이여서 75분 내에 가능할 거에요 타이머 가지고 다니면서 책상에 두고 풀면 좋아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마닳 책 다 한회씩 잘라서 스테이플러로 찍어서 시험지처럼 풀었어요. 그리고 마닳1 수능기출 + 올해 6평 +9평 이렇게가 최소 준비라고 생각해요 그외에 이감 마지막 컨텐츠나 다른 모의고사는 선택사항으로 본인 남은 시간에 따라서 더 추가할지 말지 결정하면 돼요 다른 과목들이랑 시간 배분 잘하셔서 수능 잘 보시길 응원할게요!

  • 크리스탈99 · 904822 · 19/10/13 23:12 · MS 2019

    마닳 해설집에 나온 국어 문학 개념 정리, 문법 정리들도 이주일에서 일주일 전부터는 읽어봐도 도움 많이 돼요

  • 20학번 경희 한의대 · 819068 · 19/10/17 14:03 · MS 2018

    Full-e는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 크리스탈99 · 904822 · 19/10/17 15:16 · MS 2019

    좀 생소한 내용이거나 시험장에서 파악 잘 안될 것 같은 작품들 많이 읽어봤어요. 시간 날 때마다
    그리고 문학 수특,수완 정리집은 많이 읽어두고 무엇을 물어볼지 생각을 평소에 많이 하다가 시험장 가면 작품 봤을 때 그만큼 자신감이 들거에요. 그래서 최대한 익숙하게 해두는게 좋아요. 막 주제, 분위기 이런걸 기계적으로 암기하기보다는 수학,과탐 마무리 정리 하다보면 조금 지칠 때 있잖아요, 그럴 때 줄거리랑 정리를 가볍게 읽는다는 생각으로 보는것이 좀 더 효과가 있어요

  • 20학번 경희 한의대 · 819068 · 19/10/17 16:39 · MS 2018

    감사합니당

  • 20학번 경희 한의대 · 819068 · 19/10/17 16:40 · MS 2018

    Full-e 에 문제말고 정리되있는 것도 있나요??

  • 크리스탈99 · 904822 · 19/10/17 17:03 · MS 2019

    박광일 Full-e 수특,수완 정리집 있어요!

  • 인지호 · 823888 · 19/10/17 23:40 · MS 2018

    Full e에 독학하기에 정리 잘 되어있나요ㅠㅠ
    내신때 몇몇 작품만 하고 아예 안다뤄본 작품들도 있는데 full e로 커버 가능할까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