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잘하시는 분들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810213
여기서 답이 5번인 이유가 "the responsibilities" 때문인가요? entrust와 상통하는 맥락이라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으하하~ 1
똥 발싸~
-
힘내라 샤미코
-
나 그정돈 어니란 말이다
-
자취방 cctv보니까 침대에서 뭐 전기폭발한것같은데 1
지혼자 번쩍거리는대 뭐임
-
사실 안슬픔 병산잣해도 자퇴생이니까~ 로 커버가능 앙 기모딱 ㅋㅋ
-
자 사람들 없으니 흐흐흐흐
-
수2 자작 0
옛날 문제 변형한 문제입니다. 옛날에 만들고 까먹어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귀여워 0
-
2025학년도 경찰대 영어 1차 시험 기출문제 24번 문장별 분석 0
2025학년도 경찰대 영어 1차 시험 기출문제 24번 해설 ( 선명하게 출력해서...
-
아 진짜 위기다 1
밤 새서 생활패턴 정상화해야겠다
-
시즌2때 시즌1 복영 구매할 수 있나요? 지금은 교재소진으로 전주차것들 구매못한다고 써있어서요
-
공지방에 야짤 올린거야...? 머리는 모자걸이야?생각 안해?
-
끄져 0
끄져
-
트럼프가 "동의한다"며 추켜세운 고든창 연설보니.."중국, 韓선거 조작" 2
[파이낸셜뉴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미국 최대의 보수주의행사인...
-
기차지나간당 2
부지런행
-
배그나 좀 해봐야지 16
크크
-
오르비 디코방 있음? 11
ㅈㄱㄴ
-
표창키우기 제외
-
메가패스 ㅋㅋ 2
정시 모의지원 안해서 환급 안되네 아이고 두야 내 50만원 ㅜㅜ
-
동경소녀 3
-
애들이랑 6
절거운 마크 해야지 >.<
-
현역고3 학교 3
이제 고3입학하는 현역정시생입니다! 몇몇글 찾아보니까 학교 무단조퇴하고 독서실가거나...
-
아으춥노 1
으어어거ㅓ겅
-
산업공학과 0
취업 어떤가요?
-
ㅂㅂ 2
잘자
-
기하만한 G5정도까지
-
베르테르 59번 5
이게 문제중에 두번째로 어렵나 그랫다네
-
3개월 동안 공부를 정말 단 하나도 안해서 개념+감 익히는 용도로 개념인강 하나...
-
레전드기만러들 뭐임? 11
자러가셈 다들
-
괜히신청했음ㅠ
-
친구 수학 화상과외 해주기로 했는데 아마 국어까지한다면 35만원일거같고 주1회 2시간임뇨
-
배고프다 0
30분만 이따
-
그걸 공지방에 올리면 어떡하니
-
얼버잠 1
-
방금옴... 누가 좀 알려줘요 ㅠ
-
코코넨네 하러가겠음 민나 오야스미~~
-
못 일어날까봐 무서운게 어이없네 정오인데
-
슬슬 4시니까 3
자야겠음..
-
오르비정화 9
-
악성한까세력등장 5
-
다 자러갔나 14
내가 일어나면 다 자러 감
-
4시에잔다 1
그러고 10시에 일어난다
-
Official Solution을 발라버리는 풀이라,, 3
멋지군,,
-
대만 재밌당 0
우후후후
-
개소리 맞는득
-
똑똑한 사람이잖음
-
새로운 목표: 1
다이어트 ㅋ
-
ㅅㅂ대체뭘해야
-
아메추 10
받습니다
-
하..넷플보다 시간이 벌써
이거 기출인가요??현장에서풀었을때 저거 근거로 풀긴했는데
190939입니다!
역대급인듯 이게
현역때 어떻게 풀었지...
저는 앞에 열거된 knowledge, protection 이런거를 보기 문단?으로 다시 언급해준다고 생각해서 5번픽했던걸로 기억해요..
+the responsibility로 풀면 사실 5번에 뭐가 안들어가도 자연스러운 흐름이 되지 않나여..
다시 보니깐 need to be needed랑 entrust랑 하는게 맞네요..
그럼 entrust라는 단어의 뜻을 알고 있어야 했던 거군요 ㅠㅠ 문맥상으로도 대충 알 수 있긴 한데 이게 키포인트 였던 것 같네요..
현역 때는 풀었는데 지금 다시 풀어보니까 틀려서리..
entrust 뭔뜻임?
맡기다요
저거 4번문장에서 the need를 entrust가 받는다고 배웠었ㅇㄷㅁ
사실 전 앞문장 보고.. 논리적근거는없지만 그냥 내가 글쓴이라면 문맥상 저기들어가야할것만같다는 느낌이..
이문제가 ㄹㅇ인듯 맞춰놓고도 다시 복기할때보면 개헬임
욕 먹던 문제 아님?
주어진 지문 내용: 우리는 문화적으로 적절한 행동, 가치, 태도, 기술 그리고 세상에 대한 정보를 가르치는 일을 맡게 된다.
→ 대강 이해하자면, 우리는 가르치는 일을 한다고!
(지문 해설을 읽다보면 선지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하겠지만, 우리는 부모로써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한다는 뜻임)
Erikson believes~ generativity: 에릭손은 우리가 성인이 됐을 때 몇몇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자극이 '생식성'을 촉발시킨다고 믿는다.
판단 → 이 지문은 생식성에 대한 내용인가?? 뭘까?
A central component~for others: 이 태도 중 중요한 한 가지 구성 요소는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욕구이다.
판단 → 생식성에 대한 태도 중 하나가 다른 사람을 돌보는 욕구라고..? 흠.
(1)
For the majority of people~to fulfill this desire: 대부분의 사람들에게서 부모가 되는 것은 아마 이 욕구를 채워 줄 가장 분명하고 편한 기회일 것이다
판단 → 아! 다른 사람을 돌보는 욕구를 이루는 쉬운 방법은 부모가 되는 거고, 부모가 된다는 건 '생식성'과도 대충 관련이 있다는거네? 문장이 자연스레 이어지니 1번은 <절대> 정답이 아니군.
(2)
Erikson believes~to teach: 에릭손은 성인기의 또 다른 독특한 특징은 가르치고자 하는 태생적인 욕구의 출현이라고 믿는다.
판단 → 아, 돌보는 것 뿐만 아니라 누군가를 가르치고 싶어하는데, 그게 성인기에서 나타나는 태생적 욕구라고?? 즉 생식성의 태도 중 하나는 누군가를 돌보고 누군가를 가르치고 싶어한다는 건가? 아무튼 앞 문장과 맥락이 자연스레 이어지니 2번도 <절대> 답이 아니군.
(3)
We become aware of~of job responsibilities: 우리는 신체적으로 번식을 할 수 있게 되는 일이 헌신적인 관계, 생활 패턴의 적응, 그리고 일에 대한 책임을 떠맡는 것에 참여하는 것과 함께 결합될 때 이 욕구를 알게 된다.
판단 → 신체적으로 번식을 할 수 있는 것.. 음. 맥락상 '생식성'이겠네. 생식성이 헌신적인 관계, 생활패턴 적응, 일에 대한 책임 떠맡는 것과 결합할 때 이 욕구를 알게 된다? 맥락상. 부모가 되는 것을 얘기하는 것이겠구나! 부모는 (아이에 대한) 헌신적인 관계나 책임 떠맡는 것이니까. 3번에 선지(대충, 아이들을 가르친다는 내용)를 넣으니까 말이 전혀 안 이어지네. 3번도 <절대>답이 아니군.
(4)
According to Erikson~and guidance: 에릭손에 따르면 우리는 부모가 됨으로서 우리가 우리의 지식, 보호, 지도에 의존하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 필요되어지고 싶은 욕구를 가지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판단: 즉 부모가 되고 난 후에 우리는 (자식에 의해)필요되어지고 싶은 욕구를 가지게 된다는 걸 알수 있다는거군! 그리고, 선지 내용이 '우리는 아이들을 가르친다'인데 앞에서 '우리가 ~할 때 이 욕구를 알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 문장은 앞선 문장의 '욕구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으니 4번에 갑자기 '우리는 아이들으 가르친다'라는 내용이 들어가는 건 맞지 않다.
(5)
By assuming~teach: 신체적, 정신적인 성장의 긴 세월을 통해 아이들의 일차적인 보호자가 되는 것의 책임을 맡게 됨으로써, 우리는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에릭손이 믿는 것은 가르치기 위한 타고난 욕구라는 것을.
판단: 우리가 아이들에게 필요어지고 싶은 욕구를 부모가 돼서 알 수 있다고 앞문장에서 말했고, 그 사이에 '우리는 아이들에게 ~~한 것을 가르치는 역할을 맡게 된다.'를 넣으면, '우리는 부모가 됨으로써 가르치기 위한 타고난 욕구를 구체적으로 표현한다'라는 문장의 맥락이 맞으므로 답은 5번.
조악하게 쓰긴 했습니다. 거기에 글로 지문 내용을 다 풀어쓰니 내용이 더 어려워지는 느낌이 드네요.
1,2,3번은 확실하게 정답이 아닙니다. 4,5번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좀 있었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