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 준비하기 (2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050390
어디가) 학생부종합전형+학업역량+평가항목.pdf
수시원서접수 헬프툴.pdf
"대학, 정말 잘가고 싶어요. 9월 모의평가랑 수시 원서접수가 이제는 정말 얼마 남지 않아서 너무 초조해요. 코엑스로 수시상담을 받으러가도 뜬구름 같은 이야기만 들려주고, 대치동으로 컨설팅을 받으러 가자니 부담이 너무 커요. 무언가를 하긴 해야할 것 같은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충주에 위치한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3학년 학생의 질문입니다. 정확히 다음주면 수시접수까지 D-31, 그리고 수능 D-100이 됩니다. 대입을 위해 짧으면 3년, 길면 6년 이상의 시간을 노력해온 만큼 누구나 긴장되기 마련인 듯 합니다. 지난 1탄이 입학생을 위한 자료였다면, 이번에는 '수험생을 위한' 자료를 챙겨와봤습니다.
-
대학어디가
: 보편적인 기준의 전형/학과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성적분석' 및 '대입상담' 서비스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선 및 온라인상으로 최근 3개년 합격자 성적대 분포문의를 할 수 있고, 합격자 평균의 상승/하강률을 함께 알려줍니다. 어디까지나 오피셜(=대교협) 입장에서 오피셜(=입학처) 답변을 주는 것이기에, 상담에 기초하는 모든 자료들은 구글링해서 알아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자료를 찾는지 모르는 학생들이라면, 나름 꽤 시간절약할 수 있는 루트입니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 학업역량 평가항목"이라는 학종평가요소 또한 참고해볼 만한 자료이니, 꼭 보시길 바랍니다.
> www.adiga.kr (★★★)
> http://bit.ly/대교협학종평가요소

스카이에듀 입시자료실
: '교육기관발표자료실' '대학별자료실' 두가지만 보면 됩니다. 교육관계자가 아니라면 대학별자료실에 올라온 모집요강/입시결과/대학별기출/가이드북만 보아도 충분합니다. 간혹 제공하지 않는 대학도 보이는데, 이때는 'ㅇㅇ대학입학처'라고 검색한 후 직접 유선상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것 또한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스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수시접수헬프툴'에 하나씩 기재해보는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 https://skyedu.conects.com/ipsi_center/v01/ipsifile (★★)
> http://bit.ly/수시준비헬프툴

진*사 / 진*사어플라이
: 진*사어플라이의 경우, 유웨이와 더불어 입학원서를 접수하는 곳입니다. 8월 말부터 9월 초에는 정말 매일같이, 아니 매 시간마다 들어가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원서접수와 결제'는 어떻게 하고, '자기소개서'는 어디에 작성하며, '포트폴리오와 별첨자료'가 필요한지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진학*의 경우 '수시합격예측(합불진단)' '수시/정시진단' '실제커트라인'을 제공합니다. 그중 합불진단기는 고3 교무실 또는 입학전략실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유료 툴입니다. 하지만 성적분석 및 아카이빙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고, 무료 자소서첨삭 및 수시컨설팅도 제공하는 만큼 고1~2 학생들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 http://www.jinhak.com (★★★★)
> http://www.jinhakapply.com (★★)

월간 정성민
: 서울대입학사정관을 7년간 지니신 분께서 관리하는 곳입니다. 현재는 대치동에서 입시연구소장님으로 계시는 만큼, 입시의 깊은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수험생의 신분이라면 '입사관의 눈'만을 읽어도 충분합니다. 서류평가기준, 의대입시, 전형분석 등의 글이 포스팅된 상태입니다. 이외로 입시용어 및 원리가 궁금하다면 'Ensemble(앙상블)' 코너에서 개별적인 질의응답을 할 수도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 http://jungsungmin.com/ (★★)

수능공부
[국어] 피램 - https://orbi.kr/profile/476057
'국어 기출로 마무리하기' '손글씨 해설' 등의 컨텐츠를 제작하신 강사님입니다. 문항정리와 해설, 풀이법 모두 정교하게 이루어져있기에 자습에 아주 도움이 됐습니다.
[영어] 션티 - https://orbi.kr/profile/253967
'Keep It Motivated'라는 동기부여와 함께, 'KISS EBS/Week'등의 다양한 문항컨텐츠를 만드신 강사님입니다. 레이아웃/디자인이 마음에 안들 수도 있으나, 문법/독해능력이 예술이 될 수는 있습니다.
[기출] 콬콬 - db.kockoc.com
역대 EBS(수능완성,수능특강,인터넷수능 등)와 학력평가, 평가원 문항을 분류해둔 곳입니다. 아쉽게도 전년도 자료는 업데이트 되지 않았으나, 그 이전까지의 자료는 모두 담겨있습니다.
[사설국어] 상상알파 - www.sangsangalpha.com
모든 과목은 중심을 바로잡은 후, 양치기를 통해서 견고해져야합니다. 불국어가 지속되면서 '더러운 지문'을 푸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그런 점에서 월 4900원인 상상알파국어는 나름 괜찮습니다.
소식 팔로우하기
: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팔로우하세요!
> www.facebook.com/parkyunchan0805
edited by 박윤찬 (Theodore Park)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열품타 인원모집 0 0
순공시간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쪽지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방금 유툽 보다가 영어 20번은 밑에서 3~4번째줄만 봐도 답을 알 수 있다던데 0 0
ㅇㄱㄹㅇ임?? 영어 인강 들어본적이 없어서 이런 스킬을 듣도보도 못했는데 ㄷㄷ 이거...
-
9모 신청 4 0
띠발 9모 학교 신청 못 함. 학원 어디 알아봐야함..?
-
물2 고수햄들 2 0
이거 외울까요?
-
언매 화작 고민 4 0
군수 할 생각인데 25수능 언매에서는 1틀한 백분위 98인데 언매를 할지 화작할지...
-
삼전 시총 따잇 ㅋㅋㅋ 2 0
-
여름 언제 끝남 3 0
미치겠네
-
설맞이s2 작년vs올해 0 0
문제 얼마나 겹치나요..?
-
매일이저점이자고점이네 0 1
어떻게이럴수가있지
-
ㅇㅅㅇ
-
아 옷에 국물 5 1
아 흰옷인데
-
노도강 중계주공아파트 VS 동탄 매매가 5~8억 신축아파트 3 0
ㅈㄱㄴ
-
상현의 1 하이닉스 0 0
보여주나? 가슴이 웅장해진다
-
피겜 라인업 ㄹㅈㄷ 2 0
개꿀잼이겟다
-
여사친하고 어디까지 가능한가 9 0
둘이서 밥 술 영화 코노 보겜카 만화카페 자취방 이 중 몇 개는 해봤는데 다 안...
-
육개장 한그릇 개맛있게 먹었음 0 0
-
걍 수능에 나오면 오답 나올만한 파트를 비문학 문학 7개 지문 전부에 심어놓고...
-
쏘세지카레 돈까스카레 치킨카레 12 0
뭐가 맛있지
-
한지하시는분들 4 0
백지도 암기 어케하나요 뭔가 어디 외곽에 있거나 모양이 특정한 일부는 괜찮은데...
-
운동 하나 시작해보묜 나아지갯지 내인생도 ..
-
정신병은 그냥 두지 마세요 0 1
사실 사람은 누구나 정신병이 있는데 숨기거나 몰라서 치료 안하는경우가 많대요 다...
-
먼가 좀 그시기하단말이디..해도해도 만족이 안대는 느낌이라캐해야대나움움걍 공부를...
-
교수님 성적 내놔 3 1
왜 아직까지 7개중 2개밖에 성적이 안 나온건데요 ㅡㅡ
-
아니하닉 2 1
29머임?ㄷㄷㄷㄷㄷㄷ
-
종강하고 긱사카드키 반납햇다 1 0
송도 안뇽
-
파마늘님 1 0
닉 파마늘로 바꿀건데 덕코후원좀
-
다음닉 정했다 2 0
파마늘로 바꾸고 분탕치기
-
우울해 0 0
외로워
-
왜 벌써 150일이 깨짐 0 0
한 게 없는데
-
기하 0 0
한완수로 독학해볼까 기하 재밌어 보이는데
-
2703국 vs 2611국 6 0
ㅇㅇ
-
군대에서 뺑이치는것보다 싫다
-
점심 ㅇㅈ 6 1
-
러셀 모의논술 쳐볼까 3 0
78000원값하나
-
센츄 7 1
성적표언제나와ㅜㅜ
-
김밥에 라면 아주 ㅅㅌㅊ 0 0
캬 좋다
-
국어도 못하고 수학도 못하고 4 0
영어도 못하고 사탐도 못하고 과탐도 못하고 제2외도 못하고 그게 나임
-
센츄확인 3 1
달렸나?
-
[생1 기출/N제 저자] 수능 생명과학1 과외 모집 0 0
*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
아우울해시발 1 0
구원좀
-
저능저능우울우울 2 0
광광우렀따
-
사랑이란 무엇일까? - 잡생각 0 0
사랑이란 무엇인가. 생윤을 공부하면서 사랑에 대한 철학이 나오는 것을 보고 사랑이...
-
계약학과 붐으로 얼떨결에 이득 보고 있는 대학이 0 2
과기원들인듯 계약학과 소개하면서 지유디 반도체공학과가 알려지니까 과기원이 뭔지도...
-
점수 ㅁㅌㅊ 4 0
는 작년 성적이고
-
종강만하면 오는 옯창인생 0 0
으흐흐
-
넘우울하다 7 2
눈감구노래들어야개써
-
맛점 하세요 점심인증 3 2
-
분명 기록 갱신했는데 0 0
기분이 썩 않좋네 역시 사람은 스트레스가 있어야 성취감이 있는듯
-
미적 감각 박살난 기하러 N제 표지 디자인 투표 4 0
미적분 감각 박살나서 기하하는거 아니냐는 나쁜말은 ㄴㄴ 후보 1 후보 2
따ㅡㅡㅡ봉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