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주T 미토콘드리아 해설에 대한 수강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3612554
먼저, 본인은 미토콘드리아 지문을 현장에서 읽었던 현역임을 밝힙니다...
그래서인지 지문에 대한 분석 같은 것을 볼 때에도 현장에서 할 수 있었을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게 되더군요.
따라서 이번 유현주 선생님의 미토콘드리아 지문 해설도 그런 관점으로 바라보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미토콘드리아 지문은 거시적으로 같은 개체로 바라보는 관점과 생물학에의 적용을 각각 대응시키는 것 이외에도 보조사단위의 독해라든지 재진술 혹은 대용표현으로 다시 받아가는 것을 꼼꼼히 잡아가면서 읽지 않았더라면 훨씬 어려웠을 것이고, 또 어려웠던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지문을 뚫는 것 자체에서는 큰 힘이 들고 그렇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결국 문제를 풀어낼 수준의 독해를 해야하는 것이 지문 독해의 목표이고 그 정도를 맞추기를 요구하는 것이 기출 분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미토콘드리아 지문이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네요...
잡소리가 길었습니다. 요약하면 이번 미토콘드리아는 이전 기출에서 묻던 포인트들을 물어보았음에도, 요구하는 독해수준이나 선지의 구성됨의 밀도가 높았다는 겁니다. 그런 점에서 유현주 쌤의 지문 분석 강의는 기존의 강의들에 비해서 조금 더 괜찮다(물론 구조독해 자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엄청 좋았겠지만... 상위권이 많은 오르비에서는 큰 강점은 아니었겠죠...), 혹은 조금 아쉬웠다고 생각합니다. 유현주 선생님이 글을 읽어나가시는 부분들을 체크하면서 실제 현장에서 읽어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문제에서 적용시키는 것은 조금 어려웠거든요... 내용일치 문제의 5번 선지나, 보기 문제의 1번 5번 선지 같은 경우는 시험장에서 섣불리 건드리면 멘붕이 올 수 있는 선지였고, 지문을 잘 읽어내는 것만으로는 부족했었던 부분이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거미손 해설이 갖는 지문에서의 정보간 층위 파악이라는 점이 드러날 수 있었던 부분이었기도 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까지 기출되었던 유형의 문제들이었음에도 오답 선지를 구성하는 방법이 꽤나 미시적인 파악이 필요했었고 (보기 문제에서 가와 나의 사례를 지문 내용에 적용시키면서도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를 파악하는 것 같은건 많이 기출되었지만 그 구체적인 차이점을 묻고 죽는다 안죽는다 정도만 파악했더라면 무조건 out되버리는 선지...) 이제 이런 문제들이 기출되었음으로 경험치를 쌓고 이걸 다시 거미손 분석 방식으로 어떻게 잡아야 할지도 알려주신다면 더없이 좋은 강의가 될 것 같습니다!
유현주 선생님의 좋은 강의를 유튜브에 올려주신 건 정말 감사합니다!
분명 지문 독해 자체가 어려웠던 학생들은 많은 것을 배웠을 것이고, 또 배웠겠지만
일개 수험생인 저의 사견으로는 이번 미토콘드리아 지문에서는 미시독해 포인트들(보조사활용에 집중, 이그저 꼭 잡기)을 알아갔어야 했고, 선지에서는 오답 선지 구성방식이나 3점자리 문제에서 시간 분배를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알아야 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선생님의 강의에서 문제 풀이까지 진행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ㅎㅎ
다시 한 번, 좋은 강의 공개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네요!
0 XDK (+650)
-
650
-
나뜌땨이사생팬임 0 0
-
1학년때부터 메디컬로 채웠으면 1 1
내 씹창난 등급으로도 메디컬을 갔다고 ㅅㅂ 세특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님
-
개축 놈들 데카 3개 남았는데, 오늘 3개 조 순위가 결정됩니다 3 1
최악의 경우 3개 다 까일 수도 있겠군요
-
나 찾으면 0 0
-
옛날엔 8 0
뭔깡으로 그렇게 인증을 자주 해댓을까
-
ㅇㅈ 8 0
역시 다들 캬루를 좋아하는게 분명해
-
오르비언 ㅇㅈ 다운받음 3 2
본인입니다...
-
나도 장발해볼까??? 9 1
누가 ai 합성해서 디엠으로 보내준 빡빡이 버전은 있음
-
어릴때 4 0
(였던 것)
-
오늘 오르비가 넘 재밌는걸 어떡해
-
반수 경험자 있음? 4 0
현역 언미물생 43444에서 재수 언기세생 국어 4중반 나머지 2컷으로 올렸었음...
-
쫌 빡센정도 인가 적분파트가 어렵네
-
내가누구인지한줄로설명해드림 1 3
미소녀임니다
-
이거 말하는 건가 13 2
진ㅋ자 둘 중에 뭔지 모르겠음
-
작년에뉴비여서아무도댓글안달아주길래 16 2
관심받으려고이거올렸엇음 근데여긴역시입시에만관심이있더라 오히려ㅇㅈ하니까입시질문에댓글이달림
-
나 찾으면 밥사줄게 10 1
그대신 돈없어서 김천가야됨 여자들은 오마카세ㅎ
-
ㅅㅂ 오르비에서 11 1
커풀들도 많고 연애하는 분도 많고 잘생긴 분도 많고 나만 ㅅㅂ 공부도 못하고 못생겼구나 ㅅㅂㅅㅂㅅㅂ
-
팔랑귀 팔랑귀 0 1
.
-
애교많은남자어떰? 10 1
나임
-
(출처:인터넷 어딘가) ㄷ선지의 핵심은 사상적 공백이 맞냐 아니냐가 아니고 "국가의...
-
수능끝나고 목동 놀러오면 3 2
밥 사줌 밥 사준다고 절대 1년동안 밥만 먹어야하는건 아님 ㅇㅇ
-
대치동에서 마주친다면 14 0
오르비 프로필 오픈하고 꼭 밥 사달라 하여라 ~ 소고기 사줄겡 :D
-
탈모광광울 4 1
-
옯평이 4 0
나날이 올라가는구나
-
부끄러
-
공산당 공산당 공산당 얍! 8 1
이제 잘거니까 얌전히 닉 가져와라 쓰이발 고향땅을 좀 밟고 싶다!!!!!!!!!!!!!
-
인증 못보신분들 쪽지주세요 1 0
전부 저장했어요
-
더더더 0 0
난아직배고프다 더인증해
-
물소라서미안해 7 0
내여자들아미안해
-
어 인정
-
인증 너무 무서운디 1 0
캡쳐 저장 다운로드당할까봐 못 하겠음
-
슬프구나 2 1
도태의 삶이란
-
이제는 다시 돌려주실 때도 되었잖습니까 철새도 언젠가 다시 되돌아오는 법인데 어찌...
-
엥파씨 6 1
적어도 이삼분은 기다려줘
-
ㅇㅈ하는사람들 용기가대단 4 2
난 학교학과학번에 개인적인 얘기까지 여기에 개많이풀어서 인증할수가없음ㅋㅋㅋ...
-
ㅇㅈ 7 0
ㅇ.
-
날씨가 술 못참겠다 1 1
소주는 내일 타격이 있으니….
-
진짜 존나잘생겨서 추종자 많았던걸로 기억 인성은 빻음
-
아니시바ㅇㅈ메타하자마자 2 2
리젠이그냥 관짝뚜껑열어던저벼렷네 개같이 부활함
-
ㅅㅂ 나만 빼고 잘생겼어 ㅅㅂ 3 1
나만 못생겼어 ㅅㅂ
-
무료과외 해주실 분 없나요? 10 1
작년까지 무료과외 받았었는데 선생이 밥먹으러 간다 하고 1년째 안오네요 이거
-
뉴르비 인증하면봄? 6 2
-
애기때 ㅇㅈ 6 3
-
왜 내글은 반응안해줘 1 0
혹시 모르니까 캡쳐해두셈
-
강도 ㅇㅈ 3 2
강도 인사드림
-
인증이 5 2
이렇게 재밋는 문화옇구나
-
허언증 ㄹㅈㄷ 4 1
-
넌 오르비해라 ㅋㅋㅋ 1 1
-
파릇파릇한 애기 시절 ㅇㅈ 14 2
귀엽죠? 중1때임
입금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