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브로박터숙시노젠 [895836] · MS 2019 · 쪽지

2019-06-26 01:14:44
조회수 20,037

26)시대인재 재종반 반수반과 차별하지 마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3320359

1. 반수반으로 인한 I반 강의실 변경 및 학생들의 반 변경

  시대인재 반수반이 들어오면서 기존 302호를 쓰던 i반이 좁고 답답한 202호를 쓰게 되었는데 학생들이 강의실이 변경된것을 안 금요일 저녁부터 항의했지만 어쩔 수 없다는 대답만 돌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한 학생이 24일 계단 벽에 대자보를 붙었었는데, 이를 본 시대인재 선생님들은 i반 학생들을 한 명씩 불러 상담하며 6평 성적 기준으로 일부를 다른 반으로 옮겨준다고 하셨습니다.

 이때 상담하면서 i반 학생들은 수능 성적을 기준으로 한 과목을 유독 못본 학생들을 배정했다고 했는데, 처음 들어올때는 반 나뉜게 성적순이 아니라고 했었습니다. 또한 202호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일 비싼 공기청정기를 제안하셨는데, 이는 에어컨 물이 떨어지고 서바이벌이나 모의고사를 볼때 좁다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2. 김현우 선생님 수업 합반(+김은양 선생님)

I반 학생들이 다른반으로 이동하면서 원래도 김은양선생님 합반 수업때 꽉 차던 교실을 더이상 어떻게 채울지 의문입니다. 예전부터 김은양T가 수업시간마다 S+D반 인원이 점점 늘어나 시대인재에 S,D반에는 더 이상 편입생을 넣지 말라고 했음에도 계속 인원이 늘었는데 이제는 I반에서 넘어온 학생들까지 추가되어 강의를 듣는데 불편함이 따를 것 같습니다. 원래도 자리가 부족하여 의자를 추가하고 뒷자리는 각도가 맞지 않으면 모니터로도 강의를 볼 수 없었는데, 이것은 어떻게 해결해주실 건가요? 반을 옮긴 I반 학생들을 원래 반으로 돌아가게 하진 않을텐데, 김은양t와 김현우t를 300명 정도되는 학생들이 움직이기 힘들만큼 꽉꽉 채워서 앉으면 수업의 효율도 떨어짐이 확실해보입니다.

또한 반수반이 들어오면서 사전공지 없이 김현우 선생님 수업이 합반이 되었는데(김현우 선생님은 월요일에 통보 받으셨다고 들음), s반과d반 합한 것보다 인원이 적은 반수반은 선생님이 왜 각각 들어가시는지 이해가 안갑니다.(게다가 태성 i반을 제외한 모든 반이 합반하는 김은양선생님까지 분반 수업인 것은 더더욱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분반해서 잘 듣고 있던 수업을 반수반 때문에 합반할 것이 아니라 애초에 반수반을 합반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김은양 선생님은 시간이 부족하셔서 처음부터 모든 반을 합반으로 진행하고 계셨는데, 반수반은 s+d반 인원보다도 적은 인원으로 왜 합반을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존 김은양 선생님 수업은 항상 질문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의 스케줄에 맞춰서 질문을 모두 받지 못했었는데, 반수반 두반이 충분히 합반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차라리 한시간을 질문받는 시간으로 만드는것이 더 나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6요청 죄송합니다ㅠㅠ>

  시대재종에 반수반이 들어오는 것은 예정된 일이었고 저희 재종반 학생들도 모두 당연히 여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수반이 들어오자마자 이렇게 달라지는 차별대우에 너무 화가 납니다. 그동안 시대인재에 쌓이고 쌓인 불만 진짜 셀 수 없이 많았지만 그래도 꾹꾹 참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이번 일은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습니다. 카이로스에 계신 매니저분들께 말해도 해결 따윈 전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저희 말을 잘 듣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저희가 생각하기에는 오르비에 글을 쓰거나 대자보를 붙이는 것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입니다. 앞서 말했지만 많은 I반 학생들이 항의를 했었지만 전혀 해결하려고 노력하지 않던 시대인재가 한 학생이 대자보를 붙인 이후에는 일사천리고 일을 진행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시대인재에 다니지 않으시는 오르비분들은 이런 글을 보시면 ‘왜 이 글을 여기 쓰지’ 라고 여기실 수도 있겠지만 저희는 이것 외에는 달리 방안이 없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1. 애초에 반수반을 뽑을 때 빈 강의실인 202호+301호를 기준으로 반을 배정했어야 함.

 현재 인원인 250명만 하더라도 301호 한 반에 수용 가능함(굳이 203호와 301호로 나누지 않아도 각 반의 인원을 조정하면 202호와 301호에 충분히 들어갈 수 있음) 

아무리 생각해도 I반 강의실을 이동하게 만들고 결국 30명이 넘는 인원을 다른 반으로 옮긴게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음.


2. 2월 재종 시작 때부터 현재까지 S,D,I,J 반 모두 김현우쌤 수업을 분반으로 진행하고 있었는데 지난 주 금요일 사전 공지도 없이 앞으로는 합반으로 수업을 진행하겠다고 방송으로 통보함. 그것도 어이없었지만 더 화났던 것은 인원이 거의 300명이 넘는 S,D반을 합반하고  250명정도인 반수반은 두 반으로 나눠서 분반 수업한다는 것(심지어 김은양쌤 마저도). 


그냥 이해가 안감. 그냥 반수반 우대,  재종반 차별로밖에 안느껴짐. 이럴거면 도대체 왜 재종반 학생들 반수반 지원하지 못하게 했는지 모르겠음. 반수반으로 들어가는 것이 훨씬 이득임.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