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춘X아이유 [818212] · MS 2018 · 쪽지

2019-06-08 00:30:31
조회수 895

쪽지로 공부법 문의가 와서 말씀드리자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3064366


일단 이 원칙 읽고 시작합시다.


1. 6평 성적 가지고 자만하면 9평에서 당황하고 수능끝나고 못놉니다.


2. 6평 성적 가지고 포기하면 9평에서 후회하고 수능끝나고 못놉니다.


3. 6평 분석 안하면 수능끝나고 수능시험지 분석합니다.


+원래 이런글 쓸때 보통 6평 성적표 올리던데 저는 6평 성적 별로 안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성적표 안올렸습니다.

어차피 매일매일 루다짤 올려서 못찾을겁니다 ㅎ


I. 일단 인강 사이트 강사님 총평을 3분 정도 들어보시고 트렌드를 빨리 잡으세요


II. 내가 지금까지 했던 공부법이 좀 안맞다? 과감하게 수정하셔야 합니다.


ex: 6평에서 내가 확통 주관식을 틀렸다?

A: 확통 객관식 문제를 풀때 선지를 가리고 푼다+ 선지에 내가 푼 답이없다? 과감하게 틀렸다고 한다.


ex: 국어 고전시가를 틀렸다?

A: ebs 작품이므로 ebs공부를 한다 or 문학적 감성 따위는 집어치우고 처절하게 분석적으로 파고들어라.


ex: 영어 ebs 직접연계 문항을 틀렸다? 특히 어휘 문제를 틀렸다면?

A1: ebs 공부를 빡세게 한다 


A1-1: 분석서를 가지고 직독직해를 한다 - 분석서에 나온 출제 point 주제를 읽는다(ex: 순서,빈칸,흐름)


- 내가 이 지문을 읽고 이 출제 point를 보았을떄, 출제자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낼까 생각해보고 point 설명을 읽는다.


- 이 과정이 어렵다면 그냥 분석서 읽는다. 대신 꼼꼼하게 읽어야 함. CODE를 일치시켜야 하니까.


- 내가 이 지문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장을 형광펜으로 칠하자. 

 3가지 색이 좋은데 단순한 설명문의 경우 첫문장만 칠하면 되고, 통상적으로 이항대립 주장 or 흐름의 지문이 많기 때문에 상반되는 주장이거나 흐름이 달라진다면 다른 형광펜으로 칠해서 구분가게 하자.


-마지막으로 이 지문의 첫 문장에서 내가 생각하는 핵심 keyword를 파악해서 네모 박스를 친다


-첫 문장의 keyword를 보고 그 밑에 어떤 내용이 전개될 것인지 생각이 날 정도로 형광펜 문장 중심으로 읽으면 됩니다.


이렇게 계속 하시면 모의고사날 점심시간에는 1쪽에 5초 걸리는 마법이 일어나니까 계속 그냥 읽으세요. 



P.S 영어는 절대평가니까 써도 되겠죠?ㅋㅋ


공부법이란 이렇게 내가 부족한 부분을 찾아서 철저하게 분석적이고 냉정하게 파고드는 겁니다.


정 안되시면 여기 계시는 많은 선생님들, 오르비 네임드 분들에게 물어보세요.


그분들이 가끔씩 기만을 하는 글을 써도

공부법 하나는 확실하게 알고 계시기 때문에 친절하게 답변드릴 겁니다.



+) 공부는 머리가 아파야 느는 겁니다. 자전거를 처음 탈때 안넘어지고 타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 과정이라 생각하시고 걍 계속 하세요. 어느순간 오르니까요


++) 3월부터 지금까지 3개월 공부했는데 안나왔다면 지금부터 5개월 공부하면 성적이 2배로 오를테니 걱정 ㄴㄴ


화이팅하시고 건강 챙기세요 이제 시작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