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그래프로 풀어야 하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998090
그래프로 푸는 풀이는 엄밀하지 않고, 오류도 자주 난다고 생각해서, 그래프로는 증명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문제를 그래프로 풀어야 하나요? 그렇다면, 고교 수준에서 그래프로 풀지 않으면 안 풀리는 문제도 있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반고이긴 합니다만..
-
연세대학교 교과전형 z점수1.84 가능한가요? 이과입니다ㅠㅠ 가능한 학과 있습니까?
-
연대 교육학부 0
Z점수로 1.74면 전혀 가능성이 없나요자리가 한 개 남아서
-
정확하게1학년 z 점수 1.92학년 z 점수 2.03학년 z 점수 2.0인데 연세대...
-
연대식z점수: 1.8672연대 교과 가능할까요?(기계 or 전기전자)^^HELP 3
연대식z점수: 1.8672/ 1단계: 97.8345 /...
-
연대식z점수: 1.8672연대 교과 가능할까요?(기계 or 전기전자)^^HELP 0
연대식z점수: 1.8672/ 1단계: 97.8345 /...
-
갑자기 과 때문에 고민되네요ㅋ;;내신이 1.03인데 z점수로 1.97이 나오고...
항상 여러가지 풀이법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래프를 그리면 가시적으로 쉽게 확인되는 사항이 많아 그래프의 도움을 받고 푸는 것.
그래프로부터 도움을 받는 정도는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동기를 얻는거죠. 문제점은, 그래프에 논리적으로 의존하는 풀이는 엄밀하지 못합니다. 대표적으로 "그래프의 개형이 다음과 같으므로" 같은게 있죠.
수능의 문제들은 다항/삼각함수 등 그래프 추론이 가능한 함수로 이루어져, 도함수를 조사하여 극점 및 개형을 파악하면 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실, 어떤 문제라도 그래프를 정확히 그려낼 수만 있으면 풀 수 있지만, 그래프를 그릴 수 없는 문제들도 있겠죠.
하지만 모의고사 문제들을 풀어본 바로는 극값, 즉 함수와 도함수의 증감을 파악하는 데 그래프의 의의가 있기 때문에, 문제를 풀 때 그런 부분에 활용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우리 귀여운 나루 똑똑해
잘 그린다는 가정 하에 어지간한 문제는 그래프가 풀어줄걸요...?
그리고 직관적 사고 기르는 데에도 그래프 그리면서 푸는게 도움이 되었던거같아요!
간단하게 풀어주긴 하죠. 그게 증명이 아니라 추측이라는게 문제
사실 그런 추측을 해야지 문제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 않나요??
안 하고도 가능합니다. 내신 시험 볼때는 추측을 증명이라 억지를 부려야 시간이 단축되겠지만요.
딱 수리논술에 적합한 사고방식이네요.
엄밀성 중요하지만 5지선다 객관식에서 답을 찾는대에는 그래프가 많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수리논술도 시간 생각하면 그래프 써야돼요
글쓴이 말에 동의하는데 고교 수준에서는 그래프로 대충 추측했다고 감점하진 않으니깐
그래프가 엄밀하지 않은건 아니죠
함수의 시각화로부터 함수값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이상 그래프는 엄밀하지 않습니다. 시각화 할 수 없는 함수도 많고요. 그래서 해석학 교재에서는 그래프가 참고용으로만 쓰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