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노베 [868425] · MS 2019

2019-04-09 07:56:10
조회수 6831

첫키스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267671

저는 올해로 고3이 되는 현역입니다. 내신에도 EBS가 나오고, 수능에서 EBS가 연계되니 매우매우 EBS가 중요한 그런 학년이죠.. 하지만 How?라는 질문만 가지게 되고 그에 대한 Answer는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Orbi에 들어오게 되고 그런 저에게 Shean.T가 KISS라는 Answer를 주셨습니다. 지금부턴 KISS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저는 현재 3주차 진행중입니다!


장점

1.주간지 형식으로 되어 있다.

  매우 단순한 특징이지만 아주 좋습니다. 매일매일 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숙제같은 느낌이 들면서도 분량이 과하지 않아 공부할 때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간지로 되어 있어서 책이 얇다 보니 한권한권 들고 다니기에 아주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장거리 통학 때문에 주말마다 기차를 타고 다니는데 이때 시간을 그냥 보내기보단 KISS 읽으면서 보내니 좀 더 뿌듯하기도 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2.저자가 퍼주고 퍼주고 또 퍼준다.. 

  분명 EBS 공부를 위해 샀는데, 3월 학평 문제 분석이 오고.. 기출 문제 분석이 오고... 온라인으로 문장 시험지도 뿌리고.. 심지어 이번에 이벤트로 기출까지.. 제 생각에 분명 션티께서는 연쇄퍼주마(?)가 아닌가.. 싶습니다.. 


3.영어 공부에 대한 방향성을 명쾌하게 제시해준다.

  책 처음 부분을 보면 How to Read라고 션T가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해주십니다. 그래서 지금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하는 생각은 있지만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생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KISS라는 책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이 책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명쾌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4.문제 퀄리티가 매우 좋다.

  이에 대해서는 딱히 별 말 안하겠습니다. 션가원이라는 말만 남기겠습니다. 어떤 문제집은 한 문제 가지고 별별 유형으로 변형하는 경우가 있는데, 키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직 평가원에 나올 만한 그런 변형만을 합니다.


5.문장이 좀 짧게 나뉘어서 해석이 되어 있다.

  EBS 답지 같은 경우 뭉텅이로 해석이 되어 있다보니 문장이 길어지는 경우 답지의 해석을 보아도 왜 이게 이렇게 해석이 되는 거지?하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션T 해석같은 경우 짧게 짧게 나누어 해석을 해주셔서 왜 그렇게 해석이 되는 지에 대해서 알기 쉬웠고 문장을 chunking하면서 읽기 좋았습니다.


6.책 제목이 매우 마음에 든다(친구에게 같이 키스하자고 한 다음 경멸의 눈빛을 받을 수 있다)


단점

1.오타가 가끔 보인다.

  진짜 가끔 보입니다. 또 그렇게 심각한 오타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또 이런 오타는 선생님께 말씀드리면 정오표에 바로바로 반영되니 괜찮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인간이 완벽할 순 없잖아요 ㅎㅎ 션T의 인간미!)


2.단어를 보다 보면 너무 큰 덩어리의 단어가 보인다.

  몇몇 숙어의 경우 길어질 수 있음을 이해하지만 아주 가끔 너무 큰 덩어리의 단어가 하나로 묶인 것이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statistically significant reduction..가 그랬습니다.)


3.문제의 수가 적다

  이건 장점이면서도 단점입니다. 학교 내신같은 경우엔 별별 변형을 한 문제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 이건 저같은 경우에만 포함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후기를 마쳐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션T와 함께 키스하고 절평 영어 1등급 맞아 봅시다!

p.s.선생님 코멘트 읽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ㅎㅎ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