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부터는 문이과 통합이라. 문과성향애들 내신이고 수능이고 폭망.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245617
현 고3까지는. 문,이과 따로 내신, 수능을 등급냈기 때문에
문과애들이 꿀빨았죠.
고1때 수학 내신 3등급 -> 고2,고3 문과 수학 내신 1등급, 다른과목 내신도 1등급대 -> 수능 문과 수학도 1,2등급.
수능 국영탐 1등급 받쳐준다는 가정하에. 수시 학종도 써볼만하고. 정시로도 중경외시 정도 가능.
수능 국영탐 1-2등급 정도면. 수시 학종도 써볼만하고. 정시로도 건동홍 정도 가능.
그러나
현 고2부터는. 고1 수학 내신 3등급 -> 고2,고3 수학 내신 3등급, 다른과목 내신도 2-3등급대 -> 수능 수학 3,4등급
수능 국영탐 1등급 받쳐줘도. 수시 학종 쓸데가 없고. 정시로는 광명상가 정도 가능.
수능 국영탐 1-2등급 정도면. 수시 학종 쓸데가 없고. 정시로는 인서울 간신히 할까말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수능은 구분 나형이과 때문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나형이과는 늘 있었으요
그리고 저희학교만 그런건지모르겠지만 내신은 수학만이아니라 국수영 세개가 전부 겹치는 과목임
왜요? 이제 교육과정땜에 정시파이터사라짐?
문과애들끼리 내신 등급 나누고. 수능등급 나눌때는 1등급 하던 애들이
문이과 통합해서 내신 등급 나누고. 수능등급 나누기 때문에. 2-4등급으로 밀린다는 얘기에요.
특히나 수학은. ㄷㄷ
아니.. 내신은 맞는데 수능은 국어 같이치고 수학 가나형 따로있다고요... 나형치는 이과는 언제나 있었고
아. 수능 문이과통합은 현 고1 부터네요.
네. 현 고2는 내신은 문이과통합인데. 수능은 문,이과 나눠요. 재수하면 지옥.. ㄷㄷ
재수하라는 말은 아니지만 들어오는 내용만큼 빠지는 내용도 많아요 수열의 극한같은거
내용 빠지고 들어오는게 문제가 아니라. 현 고2가 재수하면. 수능이 문이과 통합이라. 문과 수능 1등급 맞은애가 재수하면 수학 3-4등급 맞는다구요.
의치대,서울공대 가는애들이 1등급 휩쓸겠죠.
아 고2가 재수말한거였구나..현역얘긴줄
근데 예전 미적분I도 문과만 치는 시험이었지만
이과랑 같이 듣게 하는 경우도 있었던 걸로 봐서 ( 한학기만에 5시수로 문이과 공통으로 끝)
가를수도 있을거 같은데...
(당장 지금 선택과목 운용 하는 것들 보면 ㅋㅋㅋ)
지금 현역 딱 이상황인데.. ㅜㅜ 수시로 정말 갈 데 없나요? 깜장이로 나가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