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시간 내 영어지문 읽기 7)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0978600
The compensatory argument views affirmative action as a remedy for past wrongs. It says minority students should be given preference to make up for a history of discrimination that has placed them at an unfair disadvantage. This argument treats admission primarily as a benefit to the recipient and seeks to distribute the benefit in a way that compensates for past injustice and its lingering effects.
But the compensentory argument runs into a tough challenge: critics point out that those who benefit are not necessarily those who suffered, and those who pay the compensation are seldom those responsible for the wrongs being rectified. Many beneficiaries of affirmative action are middle-class minority students who did not suffer the hardships that afflict young African Americans and Hispanics from the inner city.
Why should an African American student from an affluent Houston suburb get an edge over Cheryl Hopwood, who may actually have faced a tougher economic struggle?
If the point is to help the disadvantaged, critics argue, affirmative action should be based on class, not race. And if racial preferences are intended to compensate for the historic injustice of slavery and segregation, how can it be fair to exact that compensation from people such as Hopwood, who played no part in perpetrating the injustice?
Michael J. Sandel-Justice-arguing affirmative action
최종 목표-55초
afdirmative action은 직역하면 "바람직한 행위"가 되지만, 고유명사로서 가지는 의미는 따로 있습니다. 그게 무엇일지 생각하시면서 읽어보세요. 물론 한두문장 읽으면 바로 유추되긴 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ㄱㄴ
-
으아아아아아!!! 0 0
료이키텐카이
-
수학 현우진 강의 ㅊㅊ 2 0
09고 고등학교수준은 경기도 갓반고 수준이고 수학내신은 항상 교과우수상이고 모고는...
-
어차피 수학은 14 15 20 21 22 28 29 30 풀기싸움인데 n제에도...
-
옳하 2 2
오늘은 너무 바빠서 한번도 오르비를 못왔어
-
6평 독서 쉽긴 하네 3 1
과학이 쉬우면 체감난도가 확 내려감
-
옯뉴비 오공완 2 1
수학 개못해서 수학만 파는중
-
뭐 살까요? 작수 88임
-
설빙 가고 싶다 2 1
설빙가서 망고빙수 퍼먹고 싶다
-
국어 잘하시는분들 1일1실모 7 0
파이널때 1일1실모 하시는분들은 하고 국어공부 끝내시나요?
-
공무원 7급 영어 풀어본 후기 0 0
영어 공인성적은 IELTS Academic 8.0 (R 9/L 8.5/S 8/WR...
-
기분이너무좋아
-
2706이 그정도로 쉬웠나 0 1
아무리 생각해도 그정도는 아닌거같은데
-
사관 갈까 1 1
서성한 자퇴-->육사 뭔가 뜻 있어보이는데
-
고1,2는 3,6,9,11이고 고3이 3,5,6,7,9,10,11 이었나요? 기억이 흐물흐물..
-
근데 사관시험을 왜 봄? 3 4
당연히 진짜 갈려는 사람들 말고요 수학말고는 뭔가 맞지도 않는데 수학 하나 현장감...
-
오공완 2 0
도서관 나오고 산책중
-
으어 취한다응ㆍ기 3 0
ㅇㅈ
-
배고프다 0 0
뭐 먹을까
-
지구과학 ai뭐 써야함 2 0
제미나이랑 gpt둘다 수특 문제도 못맞춤..
-
법복 ㅈㄴ멋있네 5 1
지피티한테 입혀달라고 했더니 로스쿨 마려워짐
-
사관학교 신청 할까말까 0 0
군대는 안 갈 것 같고 걍 시험만 봐보는 것도 좋다고 들었는데 시간낭비 돈낭비일까...
-
사람은 없겠지?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쩐지 수업마다 대답을 너무 잘한다 했음... 비대면이니까...
-
행복해서 죽을것같음 0 0
역시 혈관에 알코올을 꼽아놔야겟어 행복하고 두근두근거려서 미치게 좋음
-
현재 위치 홍대입구역 역사내부 3 1
집에 가고 싶어졌다 바깥 공기 마시기도 전에 벌써 기가 빨려버린
-
좆반고에 0 2
공부란없다
-
D-145 끝 2 1
-
사문 기능론 질문 3 1
사회질서 유지를 위해 구성원 모두가 보편적으로 타당하다고 믿는 규범을 확립해 개인의...
-
아 미치겟네 11 1
종강하기 전에는 수능 다시치라는 꼬드김에 전혀 안넘어갓는데 종강하니까 갑자기 의치...
-
헤겔vs에이어 2 0
뭐가 더 어려움? 지문은 헤 문제는 에가 더 어려운거같은데
-
노베 한지vs사문 4 0
최저맞춰야 하는데 생윤은 작년에 내신으로 했어서 하나는 생윤하고 나머지 한 개...
-
2023학년도 6월 31번에서 가장 많은 학생(37.3%)이 선택한 것은 5번...
-
인문논술 쌤 0 0
원래 다니던 논술 학원에서 시대인재로 옮기려고 하는데 김백현 쌤이랑 김윤환 쌤이랑...
-
선택공리는 허상이구나
-
사랑받고싶다 5 2
나 안아
-
나 통과 강사할래
-
삼각함수 그래프 자작문제 1 0
오류 있는지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답은 2번 입니다
-
이 분은 왜 듀얼리스트야 5 2
??처음알았네
-
이 정성이면 과외 할듯 0 2
-
생윤 0 0
뭔가 공부는 많이했는데 왜 아무것도 모르는거 같지
-
덮 섶 개인응시 4 0
덮이나 섶 개인응시 하게되면 수험번호는 어떻게 책정되는거지 따로 일련번호 할당해줌?
-
아침 + 점심 + 저녁 다 나오고(끼니 거르려고 하면 혼날테고) 컵라면, 과자,...
-
킬캠2회 0 0
시간제한 두고 풀면 88점인데 150분 쓰면 96점 나옵니다 한 문제에서 안풀리면...
-
Bhc는 요즘 콰삭킹만 먹음 5 1
내취향
-
아무 댓글도 달기 싫어짐
-
트위터 5천팔 계정 복구했다 1 1
히히
-
과외티쳐들 커뮤니티없나 2 0
중딩~고등하위권 과외뛰는데 첫과외라 고민이많음 과외고수들한테 한수 배워오고 싶은데...
2번째 단어에서 걸러지네;;
ㅎㅎ 처음 읽으실땐 최대한 사전보지 말고 유추해가면서..
3줄요약
1. 소수자 고통
2. 역사적 맥락에서 배상해야
3. 근데 배상받는놈이 고통은 0받았네?
맞나여?
잘 읽으셨네용
그런데 2번은 약간 틀린게..이렇게 해야 한다가 아니라 이런 의견이 있다 이정도 맥락이에요. 책의 앞뒤로는 다른 주장들도 나오기때문에
?????이게 50초라구여?
좀 빡빡하긴 한듯..55초도 괜찮을거같네요
장문이네 ㄷ
마이클 샌델 현대 덕윤리학자 생윤충 지나갑니다 ㅅㄱ

읽고가!이미 한국어 번역본 읽어본부분임
재종다닐때 생윤쌤이 복사해주심ㅋㅋ
1:42걸림..그러니까 소수민족같은 약자들에게 보상이나 특혜를 제공해주는 제도가 과연 정당하냐는 거네요. 인종이 아니라 계층에 따라 보상해줘야된다 이말 정말 와닿습니다. 여성복지제도 비판할때 써먹어야징 ㅋㅋㅋ

ㅋㅋㅋㅋㅋ 매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맨날 기대되요 ㅋㅋㅋㅋ
고한 가려면 이정도는 해야하는군요... 잘 알겠습니다
영어 절대평가 감사합니다 ㅠㅠ
이거 법대 역차별 지문인가요? 뭐지 어디서봤지
비슷한 내용의 글은 많을거예요ㅎ
어려운 지문 잘 읽고갑니다... 딱 1분걸렸네요
이런글은 어디서 발췌해오시는지 궁금해요 !!!
집에 있는 책들 읽어보고 마음에 드는 부분 있으면 가져옵니다
30년하고 3초 걸렸습니다.
번역본이 역시 최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