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manSUGii [751710] · MS 2017 · 쪽지

2018-12-12 15:37:21
조회수 11,422

시대인재 재종 vs 강남대성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900755

마음 아프지만(ㅠㅠ) 삼수를 해야할 것 같고, 아마도 6월 반수반으로 시작해서 두 학원 중 하나 갈 것 같아요


두 학원의 장단점이나 특징에 대해서 좀 알고싶습니다 ㅠㅠ (수업 시스템, 장학금 등등)


그리고 두 학원 중 어느 쪽을 더 추천하는 지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 의견 듣고 싶어요!


(참, 강대 6야가 본관이 아니라 별관으로만 간다는데 사실인가용??)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0181115@ · 842168 · 18/12/12 15:37 · MS 2018

    6야 건물 새로 지었을걸요

  • manSUGii · 751710 · 18/12/12 15:38 · MS 2017

    6야는 모두 별관 소속으로 들어간다는 말이 있어서... 주변에 별관 친구들 많은데 평가가 너무 안좋았어요 ㅠㅠ

  • 20181115@ · 842168 · 18/12/12 15:40 · MS 2018

    6야 자체는 별관 맞아요!
    장소는 별관 취급은 본관이에요

  • manSUGii · 751710 · 18/12/12 15:42 · MS 2017

    아하 그러면 수업이랑 자습은 별관에서 진행되는거죠??

  • 20181115@ · 842168 · 18/12/12 15:43 · MS 2018

  • manSUGii · 751710 · 18/12/12 15:44 · MS 2017

    혹시 문과 6야랑 이과 6야랑 같은 건물에서 수업하나요??
    이과 6야반이 자연별관이 아니라 인문별관으로 간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요!
    (불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궁금함에 여쭤봐요!)

  • 진또배기이과생 · 659349 · 18/12/12 15:38 · MS 2016

    닥시대

  • manSUGii · 751710 · 18/12/12 15:40 · MS 2017

    저는 시대인재 쪽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부모님께서 강남대성을 더 선호하세요. 올해 수능에서 시대인재보다 강남대성 쪽 성적이 더 잘나왔다며, 이전보다 강대 쪽으로 마음이 조금 더 기울어지신 것 같아요.

  • 진또배기이과생 · 659349 · 18/12/12 15:45 · MS 2016

    그거 강대생들도 시대인재 단과듣는애들이 태반인데 그렇게 비교하면 무의미함

  • x의 용사 · 721624 · 18/12/12 15:38 · MS 2016

    닥시대 올해 시대 다님 강대도 조기 다녀보고

  • manSUGii · 751710 · 18/12/12 15:42 · MS 2017

    부탁 좀 드리자면, 어떤 점에서 더 좋다고 생각하셨는지요!

  • x의 용사 · 721624 · 18/12/12 15:44 · MS 2016

    강대 쌤 좋다고 해도 시대쌤들이 더 좋고 서바이벌 모의고사가 그니까 자료가 진짜 좋음 대신 전 시대거의 꼴지로 들어가서 성적때매 스트레스 많이 받음 자료도 많아서 진짜 열심히 안하면 자료만 받고 풀지 못 할 수도 이점은 유의하세요

  • 유주 do me a favor? · 827106 · 18/12/12 15:40 · MS 2018

    6야가 본관보다 성적 높아요 걱정ㄴㄴ

  • manSUGii · 751710 · 18/12/12 15:41 · MS 2017

    다시 도전 하는 주제에, 성적이 높고낮음을 논할 입장이 되겠습니까...성적의 높고낮음 보다도, 올해 별관에서 공부했던 친구들이 좀 불만이 많아서 한 질문이었어요!
    (특히 시설 불만이 많았던 것 같아요)

  • 재수생꺅 · 817539 · 18/12/12 15:40 · MS 2018

    강대 조기 개사기에요 조기따 좋은선생님들 깔아놓음

  • manSUGii · 751710 · 18/12/12 15:44 · MS 2017

    수능 성적이 참혹하여 조기반은 들어가지 못할 듯 합니다 ㅠㅠ

  • 20181115@ · 842168 · 18/12/12 15:45 · MS 2018

    근데 성적 안좋으시면 시대든 6야든 못가실텐데.... 6야 최초컷 진짜 높아요

  • manSUGii · 751710 · 18/12/12 15:49 · MS 2017

    6야는 유시험 전형으로 갈 생각 중입니다... 올

    시대인재의 경우, 올해 시대인재 반수반이 2018수능 국영수 합5였는데, 이 조건은 합4라서 만족하거든요.

    시대인재에서는 내년 6평도 반영하니까(올해와 같다면), 일단 내년 6평 점수에 따라서 어떤 걸로 지원할 지 결정하려구요.

  • 20181115@ · 842168 · 18/12/12 15:50 · MS 2018

    엥.. 국영수 합4면 성적이 참혹한거는 아니지 않나요 ㅋㅋㅋㅋ 6야도 되고 시대도 되세요

  • manSUGii · 751710 · 18/12/12 15:52 · MS 2017

    모조리 컷에 걸쳐서 백분위가 높지 않아요 ㅋㅋㅋㅋ
    시대인재는 6평 점수가 높으면 장학금을 준다고 하길래, 내년 6평 잘본다면 6평 점수로 들어가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자꾸 번거롭게 질문드려서 죄송한데(ㅠㅠ) 시대인재 반수반에서 6평 점수로도 인원을 꽤 많이 뽑나요??

  • 20181115@ · 842168 · 18/12/12 15:45 · MS 2018

    저 올해는 모르겠어요
    이번에 강대에서 6야 전용 건물 하나 지어서요..
    작년에는 따로 했어요
    자연은 인별에서 인문은 단과관에서..

  • 20181115@ · 842168 · 18/12/12 15:52 · MS 2018

    뽑는데 메이저의급 나오는거 아니면 힘들어요

  • manSUGii · 751710 · 18/12/12 15:55 · MS 2017

    헉... 올해 6평 반수반 들어간 분 중에 12112 맞은 분도 있다고 들었었는데, 꽤나 높네요 ㄷㄷ;;;

  • 20181115@ · 842168 · 18/12/12 15:55 · MS 2018

    그분 무장학일걸요

  • manSUGii · 751710 · 18/12/12 15:56 · MS 2017

    아 무장학이라도 괜찮아요! 일단 들어가는 것이 우선인지라...
    장학금은 둘째치고, 그냥 6평 점수로 "들어가려면" 컷은 어느정도이려나요...?
    (올해 6평은 전체 3개, 9평은 2개 틀렸습니다.)

  • 20181115@ · 842168 · 18/12/12 16:04 · MS 2018

    ㅠㅠ 해마다 좀 달라요 ㅠ

  • manSUGii · 751710 · 18/12/12 16:04 · MS 2017

    어후... 정말 답변 많이 달아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