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J1HooN [836426] · MS 2018 · 쪽지

2018-11-21 22:00:17
조회수 3,041

(작년수능 3등급 올해 9월 96점) 박주혁 선생님 수강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333676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재수를하면서 목동 메가스터디 러셀에서 박주혁선생님 현장강의를 들었던 학생입니다. 저는 특성화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학원을 다녀본 적도 사설 인강을 들은적도 없이 오로지 EBS만 가지고 2학년 때부터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1학년때 모의고사는 국어 5 수학 5 영어 3  정도 나왔었는데 2학년때까지는 성적이 오르지 않다가 3학년 3월에 국어 1 수학 1 영어 2 를 받고 학교에서 선생님과 친구들의 기대도 받고 저 스스로도 혼자서도 가능하단 생각을 가지고 했는데 수능 때 수학은 3을 받고 나머지 과목도 생각했던 것보다 낮게 나와서 재수를 결심했습니다. 

저도 모르게 스스로 자만했던 것 같아서 재수를 하면서 단과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그 때 처음으로 듣기 시작한게 박주혁 선생님이었습니다. 학원쪽 정보가 잘 없던 제가 박주혁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학원 상담을 간 당일 목동 러셀 원장님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개강 전 맛보기 형식(?)의 강의를 듣고 선생님의 강의 방식과 교과서 개념에 충실한 풀이, 킬러 문제를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서론이 조금 길었지만 제가 박주혁선생님 수업을 들으면 서 느꼈던 것은 제가 그동안 잘못 공부해왔다는 것과 자만하고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박주혁 선생님께서는 정확한 교과서적 풀이 즉 정확한 개념을 가지고 문제를 접근하십니다.문제를 쉽게 푸는 방법도 알려주시지만 일관된 즉 정석의 풀이를 알려주셔서 그 문제가 조금 어려운 스타일로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킬러 문제 같은 경우에도 크게 다를 것 없습니다. 요상한 풀이가 아닌 정석 즉 교과서 개념을 가지고 설명을 해주십니다. 선생님 본인의 말씀에 의하면 수업이 지루하고 재미가 없다고 하시는데 저는 나름대로 재미도 있었고 수업시간에 단 한번도 졸은 적 없었습니다 (재미없지 않았다는 얘기죠 ㅋㅋㅋ) 그리고 사실 수업을 재미를 가지고 판단하는건 수험생의 자세가 아니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박주혁 선생님의 수업은 물론 재미가 조금 없을 수도 있지만?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가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제 숙제에 관한 얘기를 좀 해보자면 일단 제가 들었던 박주혁 선생님 수업은 초반에 개념을 전체적으로 훑고 실전 모의고사를 7월쯤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매주 데일리 숙제 (그 수업 때 배운 내용 & 추가적으로 필요한 내용 약 90문제 100문제 정도)와 킬러&준킬러 문제를 내주시고 10월쯤 되면 간간히 매주 푸는 모의고사 말고 추가적으로 모의고사를 1회분정도 더 주십니다. 박주혁 선생님께서는 문제 검토 요청을 많이 받으시고 포카칩, 이해원 같이 좋은 문제 만드시는 분과 친분도 있으셔서 저희도 잘 알려진 것은 당연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좋은 문제를 많이 접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점이 정말 좋았고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주혁 선생님의 인강을 모두 다 들을 수 있거 해주셔서 다시 복습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굳이 단점을 꼽아보자면 제가 들었던 수업은 킬러 대비반이어서 정말정말 어려운 킬러문제를 할 때가있는데 그 수업 다음주에는 항상 몇 분씩 나가시더라구요..

그래서 3월부터 꾸준히 들었던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라는 점이 있네요 그거 말고는 전 딱히..

제가 쓰고도 홍보글처럼 보여서 좀 당황스럽긴한데 저는 여러분들의 성적이 올랐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써본거구요

뭐 정 안듣겠다 하시는 분도 교육청이랑 평가원 모의고사 해설강의는 무료니까 그건 제발제발제발제발 꼭 들으세요 진짜 제발 들어주세요 이건 제 부탁입니다 무료에요 진짜 정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길었던 제 이야기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고 이 글을 보는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수능성적은 아직 성적표가 나오지 않아서 장담은 못하지만 1등급 나올 것 같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덩기덕쿵 · 586887 · 18/11/21 22:08 · MS 2018

    팡고같긴 하지만 가독성 떨어지는 걸로 보니 팡고가 아닐 것 같기도 하고 모르겠추

  • J1HooN · 836426 · 18/11/21 22:36 · MS 2018

    팡고가 뭐에요..?
    아 광고 ㅋㅋㅋㅋㅋ
    광고는 아니고요 글은 그냥 생각나는 대로 쓰다보니 좀 두서가 없긴 하네요 근데 제가 봐도 광고같긴해요...

  • 코르크스마르크 · 756320 · 18/11/22 15:27 · MS 2017

    나형은 누굴듣던 열심히만하면 1등급은 당연한거임... 정말 당연

  • J1HooN · 836426 · 18/11/23 11:12 · MS 2018

    맞아요 근데 제가 현역일때는 물론 그때는 EBS랑 쎈, 기출만 가지고 공부를 오래한편이 아니라 안정적인 1등급이 아니어서 좀 불안했었는데 올해는 주기적으로 1등급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그냥 제가 다른 선생님이랑 사설인강을 안들어봐서 객관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올해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봤습니다?

  • 우리의친구승팔맨 · 758717 · 18/12/06 22:54 · MS 2017

    잘했어요 하하.. 지나가던 조교가ㅋㅋㅎㅎ 목러 다들 수고많았어

  • 카이저 긍정인:) · 787783 · 18/12/22 00:33 · MS 2017

    목러 다니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