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8892750
0 XDK (+7,930)
-
3,000
-
100
-
10
-
1,000
-
100
-
10
-
100
-
10
-
100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9 0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시대수학강사추천해주세요ㅠㅠ 0 0
기하러라서 공통만 들을건데 누가 좋을꺼요??
-
ㅇㅂㄱ 3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6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등원 3 1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8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2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선추 후감상
감사합니당 ㅎㅎㅎ
선추이감
감사해요!!
아휴..ㅠ
뭔가 와닿는 후기네요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안올라왔으면 현기증 날 뻔.. 잘보고 갑니당
죄송합니다 늦어서 ㅠㅠ 푹주무세요 !!
ㅋㅋㅋㅋ아녜요 필력추~

삼반수생 눈물훔치고 갑니다흑흑 ... 공감하시는군요
읽는 내내 몰입하고 긴장했는데 필력 장난아니시네요..
마지막 말 감동적이에요!
내일이 수능이면..?이라고 생각하니 온몸에 긴장감이..ㅎ
필력 좋단소리 처음들어서 기분좋네옄ㅋㅋ
긴장하지마시고 경희 한의예과 꼭 가시길 바랄게요 !!
글 진짜 잘쓰셔요!
오늘 공부 제대로 못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ㅠ
글 읽고 감명 받아서 낼 부터는 마지막 질주를 시작하겠습니당
응원 감사합니다~
와 1편부터 3편까지 가독성있게 잘 읽었네요 좋은 글입니다 추추
P.s 혹시 국어관련으로 쪽지로 질문드려도 되나용?
네네 당연하죠

멋있어요!!!ㅠㅜ수고하셨습니다ㅋㅋ이모티콘 너무 귀여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잘봤습니다^^ 글 재밌게 잘쓰시네요. 국어는 무려 최고성적 3에서 수능날 1이 되셨고 수학도 많이 오르셨군요. 저도 수능날 많이 오를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ㅋㅋ지금까지의 성적은 잊고.ㅎㅎㅎㅎㅎ 그리고 저도 공부안한 고3은 하나도 안떨려서 신나게(?)가서 수능보고 왔는데 지금은 벌써 떨리고 있네요..이부분 공감하면서 읽었어요ㅠ 이제 수험생은 후련하게 자러갈게요 ㅎ
n수 이시군요 .. 시험장가서 많이 떨리실텐데 성적 오른다고 생각하세요! 그럴겁니다
즐감했습니다 보답으로 3000덕드릴게요
긴글쓰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아녀 읽어주신게 더 감사하죠 ㅠㅠ 덕 주셔도 저 쓸줄 모릅니다 평소에 오르비 잘안해서 ㅠㅠㅠㅠ 마음만 받을게여
마지막 글이 핵심이네요.
힘 얻고 갑니다
100덕도 내놓고 갑니다
힘이 되어서 다행이네요 ㅠㅠ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제 상황같아서 잘읽었습니다 ㅠ 근데 작년 저점수면 지금 건동홍라인 다니시나요?
쪽지로 말씀드릴게여!
저도 어디라인인지 쪽지로 알려주시면안될까요??
쪽지 보냈습니당
저도요ㅠㅠ 문과감이안오네요ㅠㅠ
저두요..
보냈습당
보냈어요/!
저두 궁금궁금!
저도 알려주실수있ㄴ으신가요ㅠㅠ
저도 좀 알려주세요 ㅜㅜ궁금해요
저도 쪽지로좀 알려주세려여
저도 여쭤봐도 될까요?ㅜ
저도 쪽지좀요 ㅠㅠ
저두 알려주실수 있나요?ㅠㅠ
저두요...
국어포텐 대단하네요! 저도 삼수생인데 국어포텐터지길 ㅠㅠㅠ
국어가 원래 그런과목인것 같아요 .. 꾸준히 실력은 느는데 점수는 어느 한순간에 나오는
멋있어요 진짜 늦었지만 수고하셨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대학 어디 라인인지는 말씀하셔도 괜찮을거 같은데 ㅎㅎ
쪽지 보냈어요 ㅎㅎ !!
저는 비록 18살이지만 작년에 자퇴하고 재수학원 다니는데, 저도 아직 생생하네요. 작년에 학원에서 수능 연기 발표났을 때...저는 그 당시 검정고시를 치르지 않았기에 시험 접수도 못했었지만 손이 떨리고 잠이 안오더라고요... 나이는 어리지만 재수학원에 오래있으니 영혼이 피폐해진다는게 느껴집니다. 근데 님은 3수라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말을 꼭 전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올해에도 비록 9월에 혼자 독서실 다니다가 접수를 놓쳤지만 2020년에는 꼭 재수학원에서 벗어났으면 좋겠네요. 다만 수험장의 분위기를 미리 한 번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는게 너무 아쉬워요..ㅠㅠ 근데 님 덕분에 수험장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보다 님이 훨씬 더 대단하시고 많이 수고하시고 계시네요 ... 뿌린대로 거두는거니까 잘될거에요 !! 화이팅
저도 보내주세요!
보냈어요!

저도 궁금합니다
잘 읽었어요!!수고하셨습니다 읽느라 ㅎㅎ
퍄퍄 멋져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밤되시길!
오오 고생하셨습니다 정말 ㅜㅜㅜ 저도 이런거 쓴 적 있는데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인생을 되돌아 보는 느낌?? 아무튼 이젠 앞으로 남은 길만 보고 나아가시길!! 정말정말 고생하셨어요
우와 k대이시군요 .. ㅠㅠ 님이 쓰시면 뭔가 멋있는데 저는 뭐 ...ㅋㅋㅋㅋ 암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취준생에서 올해 방향을 바꿔서 대학을 가도 전 사수네요ㅎ.. 진짜 많이 힘드셨을텐데 파이팅하셨어요ㅠㅜ 글 보면서 많은 용기를 얻어가네요ㅎㅎ 글쓰는 것도 일이었을텐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쉬운결정 아니셨을텐데 존경합니다! 잘보시길 응원할게요
지우지말아주세요ㅠ
아직 안읽었지만 삼반수중이라 읽고싶네용8ㅅ8
넵 ㅋㅋㅋ 안지울게요 !! 안심하셔용
저랑 정 반대여서 뭔가 말하시려는 핵심이 공감이 됩니다.. 저도 작년까지 삼수였는데 재수때랑 삼수때 6,9평,사설을 이상하게 잘보고 항상 수능을 망쳤죠. 근데 그게 생각해보니까 막판에 힘이 빠져서 별로 안하고, 안일하게 하기 때문에 그랬던 것같습니다. 아쉬움이 남더군요. 그래서 국립대 다니면서 한번 더 시험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대학교 공부때문에 공부를 별로 안했지만, 한달 전부터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 많이 열심히 할려고 합니다. 막판에 열심히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았기에.. 파이팅입니다. 최고이자 최후의 3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글에서 의지가 느껴져요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몸관리 잘하시구요!
국어 정말 부럽네요ㅜㅜㅜ저도 수능날 국어 포텐좀 터졌으면 좋겠어요 흑흑...
수고하신만큼, 잘 될겁니다 !! 쫌만 고생하세요 !
감사합니당 ㅎㅎ 저 혹시 마지막 국어 기출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여쭤볼수 있을까요?
수능이 다가온 이맘때쯤엔 국어 실모 3일정도에 하나 풀고, 분석은 안했습니다 문제 질이 워낙 노답이라 ... 기출은 매일 조금씩 보고 일주일 연기됐을땐 문법 압축강의 같은거 봤습니다. ebs 문학은 줄거리 조금 외우는정도?
앗 감사합니당 참고하면서 공부할게용
저는 님이 하던 행동을 그대로 했다는 걸 보고 잘 볼거라고 생각했고 정말 그랬네요. 저도 그냥 수능날이건 수능전날이건 9평때건 쭉 해오던거 수능도 하니까 최고점 찍더라구요
치 마크가 간지나시네요 ㅋㅋㅋ 늘 하던대로 .. 안절부절 당황하기보다는 차분한게 중요한듯합니다
저는 작년 수능에서 믿었던 생윤을 4 맞은 기억이 나네요 ㅋㅋ 아무튼 저자님은 3년 동안 정말 값진 경험을 하셨다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인생에 좋은 일들만 있으실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4등급 맞은 것 이런것도 사실 지나고보면 별게 아닌데 ... 당시엔 정말 힘들죠
이런건 꼭 늦게 깨닫게 되더라구요 ㅠㅠ 암튼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어디학교 다니시는지 여쭤봐도될까요??
솔직 담백한 글 잘읽고갑니다 ㅎㅎㅎ
(덕코인좀 주세효ㅋㅋㅋ)
ㅋㅋㅋ감사합니당 ㅎㅎㅎㅎ
와 저두 리얼 국어 너무 간절한데...이시기애 국어 뭐공부하셧나요
Ebs문학은 고전시가 아예 달달 와우셨나요
달달 외운것까진아니구 .. 그냥 딱보면 해석은 할수 있을정도? 이시기에는 문법을 주로했던것같아요 수능 직전 문법 벼락치기가 은근 도움되더라구요
문학 기출분석음 어떤식으로 하셨고 전과목 수특 수완 공부는 어느정도로 하셨나요??
기출분석은 한문장 한문장 꼼꼼하게 하고 영어 공부하듯이 모르는 단어 나오면 단어장에 적었어요 ebs는 문학만 했습니당 문제는 안풀고 그냥 외우듯이 ..
수학 영어 탐구는 수특수완안하셨나용
어디가셨는지 궁금하네요!
쪽지드릴게여~
잘 읽었습니다! ㅎㅎㅎ 국어 정말 부러워요..ㅠㅠ 저 여름이후로 국어 계속 하향세인데 (열심히하고 있는데도ㅠㅠ) 저도 96점 맞았으면 좋겠네요ㅠㅠ
할수있습니다!! 하향세여도 수능만 잘보면 장땡이죠!
맞아요맞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포텐터질 거라 믿어야겠어요!!
ㅇㅂ
어디가셨는지 궁금하네용!!
쪽지드림요!
어디가셨나요!궁금해요
쪽지주세요!
혹시 어디갔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글읽고 많이 공감되네요 ㅠ
쪽지드릴게여~
저도 알려주세요!
쪽지드릴게요!
글잘읽었습니다! 혹시 어디가셨는지..저도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부탁드립니다~
쪽지드렸어요!
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저도 어디 가신지 궁금해요 ㅠ
쪽지드렸스비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가 바꼈으면 성공한거다 인정합니다 이런 마인드 조아요
가장 하고싶었던 말입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삼수생인데 진짜 너무너무 공감갑니다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감사합니다 수능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결과있길 바랄게요!

이보다 더한 지옥이 있으리이보다 더한 지옥이 있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필력이 엄청나시네요!
저보다 딱 1살 많은 선배님이신데
이런저런 공감 많이 한것같네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님 삼수 셧어요?

네 ㅠㅠ굉꾸넨님도 화이팅!

베리릴님도 홧팅!!ㅋㅋㅋ앜ㅋㅋ재밌게봐주셔서 감사해요 !!
글진짜 잘봣습니다 감사합니다! 떨지 않고 힘내야겟어요n수생인데
저도 혹시 어디 가셧는지 알수 있을까요?
쪽지드리겠습니다!
어디가셨나요...ㅠㅠ
쪽지 봐주세요!
어디 가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쪽지보냈습니당
기술지문: 이보다 더한 지옥이 있었다
ㅋㅋㅋㅋ
ㅋㅋㅋㅋ기술지문 생각하면 ...(절레절레)
글엄청 잘읽었어요ㅠㅠ도움많이되는거같아요 감사합니당 ㅎㅎ 저는 현역이고 국어 마닳로 기출만 파는데 이제 수능11개년 모평 6월 9월6개년 끝냈는데 남은기간동안 수능11개년을한번 더 돌릴까요 아니면 사설을풀까요?! 추천해주세요ㅠㅠ그리고 수완수특 문학아직 다 안봤는데...화작문도봐야할꺼요??수완은 모의고사는푸셨너요ㅠㅠ?
저는 오래된 수능보다는 최근 6,9평이 더 퀄이 좋고 현재 경향에 맞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최근꺼 위주로 돌리시고 사설모의고사 시간관리용으로 한 3일에 한번? 정도 푸시는걸 추천드려요 ebs화작문은 제 생각엔 절대 필요없다 생각하고 수완 모의고사 안풀었어요 ebs는 오직 문학만 했습니당 문학 줄거리 외우는식으로 ..
어디가셨는지 쪽지주세요ㅠㅠ!! 저도 삼수준비중인데 궁금한거 쪽지드릴게요!
네넵 마음껏 질문해주세요
평소에 실모풀때 점수는 어느정도 받으셨나요?? 실모점수가 너무 안나오네요 ㅜㅜ
실모는 퀄이 좋다는 봉소 오프라인 풀었는데 .. 그냥 평가원 미만잡이더라구요
실모는 only 시간관리용으로 풀고 분석안하고 버렸어요 ㅋㅋㅋ
실모점수는 전혀 신경안썼어요 수능만 잘보면되니까 .. 실모에 집착하지 않으셨으면해요!
아..마지막에 읽고 저도모르게 울컥했네요ㅠㅠ
저는 현역인데 국어가 진짜 제일 간절하고 학원도 다니고 수시도 포기해가면서 하루공부 10시간중에 4-5시간을 국어에 투자했는데 69 모두 3밖에 안뜨더라구요ㅋㅋ 학평에서도 잘해봐야 2등급이고 10모때는 4떳어요..진짜 절망적이더라구요
내가 뭐했나 싶기도 하고 뭐가 잘못된지도 잘 모르겠고 제가 지금 국어쌤 현강듣는데 그선생님이 하라는대로 잘 해왔다고 생각했는데..점수가 계속 안나오니까 너무 힘들어요ㅠ
방금도 사실 이감모의고사 보고 충격적인 점수를 받고 잠깐 쉬러 오르비 들어왔는데 모르겠어요..국어를 제가 이시기에 계속 해야되는건지도..그러면서도 문과는 국어없이는 대학못가니까 놓으면 안될것 같구요..어쨋든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 기받아갈게요ㅎㅎ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국어 실모에 연연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그건 문제 퀄을 따지기 보다 시간관리용으로 푸는게 맞는것같아요 6,9 에서3, 학평등에서2 정도 나오셨으면 충분히 수능1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별거 있겟어 하고 읽었는데 누구나 한번쯤 겪은 이야기에 공감과 필력이더해져서 너무 잘읽었습니다...! 앞으로 하실 행보하나하나에 성공이 보여요ㅎㅎㅎㅎㅎ 혹시 어디 학교이신지여쭤봐도될까요? 나중에 원서쓸때참고하고싶습니다ㅠㅠㅠ
칭찬감사합니다 ㅠㅠ 쪽지 드릴게요 그리고 원서 쓸때 고민이시면 저한테 여쭤보세요!!
100덕코 기부합니다 어디가셨는지 궁금해요!
쪽지드릴게요!
사문이 아쉬울뿐...
사문만은 그렇게 공부안한 고3때보다 못봤네요 ㅠㅠㅠ 인생
사문 진짜 아쉽네요.. 사문 1등급만 됐어도 더 좋은 학교 가셧을 텐데..!! 혹시 수시는 안쓰셨어요?? 저도 쪽지 부탁드립니다!!
사문 1이었다면 ... 이 생각을 수없이 했습니다 ㅋㅋㅋㅋ ㅠㅠㅠ
정시에 올인해서 수시는 안됐습니ㅏ다 ㅋㅋㅋ
쪽지드릴게요!
저도 쪽지부탁요
넵!!
저 성적으로 어디 지원 하셨었는지 궁금해요!
괜찮으시다면 쪽지 부탁드립니다
쪽지 보낼게요!
저두 궁금하네여ㅋㅋ 실례가 안되면 쪽지보내주실수있나용??
ㅋㅋㅋㅋ넵넵
근데 어디갔는지 왜물어보는거임??
ㅋㅋㅋ 긴 글의 결과물이 대학이다보니 저라도 궁금할것같아요 ..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교 어디가셨나용!!
쪽지확인해보세요~!
날 읽었어요! 마지막 진짜 감동ㅠㅠ 중학교 고등학교 다 엄마의 사교육 열정으로 꾸역꾸역 공부하면서 틈틈이 놀았어요 근데 고3부터 달라지기로 했고, 달라져서 후회 많이 안해요 진짜 공감이 많이 되는 글이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
저도 실례지만 대학어디가셧는지..
쪽지보냈어요!
저도 작년 재수 6 9 내내 3뜨다가 처음으로 수능때 국어 1떴네요...ㅠ...올해도 1나와주라...
수능 1의 경험은 쉽게 안사라질거에요. 다른과목도 잘보시길 바랍니다!
헉 감사합니다 요즘 불안했는데...ㅠㅠㅠ말씀 감사합니다
저정도면 정시로 어느라인 쓸수 있는지 쪽지로 알려주실수 있나욥?
넵! 알겠습니다
저도 쪽지좀 부탁드립니다!
넵넵~~
어디 가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쪽지 보냈습니다!
궁금하네요 저도 쪽지보내주세요
네 보내드릴게요!
대학어디가셧어용???ㅋㅋ
쪽지확인하세요!
와 개재밌다 ㄹㅇ 외시~건동홍정도 가셨을라나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 쪽지로 알려드릴게용 !
학겨 어디가셧나여??
쪽지드릴게요!
학교 어디로 가셨는지 넘넘 궁금합니닷!!!
쪽지 드리겠습니다!
긴 글 잘 읽었습니다.
늦었지만 실례가 안된다면 학교라인이랑 과만 알 수 있을까요?
쪼기 확인하세요!!
저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ㅠㅠ
쪽지 드릴게요~~
학교어디가셨는지만 알 수 있을까요 1000덕코드립니당
쪽지드릴게요~ㅎㅎ
필력 대단하시네요 ㄷㄷ 잘 보고 갑니다!
칭찬 감사해요! ㅎㅎ
결과가 어떻든 마인드가 진짜 멋있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니 윗분들 다 물어보시니까 괜히 저도 궁금.. 저도 쪽지 부탁드릴게요
ㅋㅋㅋㅋ알겠습니다
비문학 정리 어떻게 하셨어요?? 저는 풀고나서 이제 함 분석해봐야지 하고 다시보면 그냥 한문단씩 주제를 적어야하나,, 적고나니까 더 할게 없고 ㅠㅠㅠ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해요!! 안정적 1등급을 받고싶어서요,, 맨날 1등급 끝자락 혹은 1컷보다 1점 낮아서요,,
주제를 써보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저도 그 느낌 알아요. 다 했기 때문에 뭘 해야 할지 모르겠고 그래도 무한반복 하라니까
하긴하는데 뭘 하는건지 모르겠는 느낌 ... 그 찝찝한 느낌을 참고 봤던거 또보고 또보고 하면 수능날은 그게 습관이 되어서 잘 풀리실거에요! 그게 체화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원래 국어 잘하시니까 딱히 뭐 ... 평소처럼만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ㅎ
저도 학교 쪽지 부탁드려요. 문과 정시에 참고하려고요.
죄송합니다 늦게 확인해서 ㅠㅠ 쪽지드릴게요
저도 죄송하지만 부탁 드리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
저도대학 어디가섰는지 부탁드릴게요ㅎㅎㅎㅎ
죄송한데 쪽지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문과 정시에 참고 하고싶어서
대학 어디가셨는지 저도 쪽지로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