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Castellar 지구과학1 천체 모의평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8407237
2019학년도 Castellar 천체 모의평가.pdf
안녕하세요.
Castellar 지구과학1 N제 저자 김효길 입니다.
오르비 지구과학1 수험생 분들을 위해
2019학년도 Castellar 지구과학1 천체 모의평가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작년 9월에 배포했던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지구과학1 천체 단원의 실력을 원점수 50점 만점인 모의평가의 형태로 점검할 수 있게 하였고
카스텔라 N제를 집필할 때와 마찬가지로 오류 및 오탈자가 없도록 내용을 치밀하게 검토하고 다듬었습니다.
여러분들을 괴롭게하려고 만든 "어렵기만한 모의평가"가 아닙니다.
수능에 출제될만한 난이도~그보다 조금 더 어려운 범위, 즉 "수능에 적당한 난이도"로 출제하였으며
풀이 과정이 깔끔하고 담백한 문항들로 구성하여, 천체 단원의 학습이 어느 정도 잘 되어 있다면 대부분 무난하게 잘 풀 수 있도록 출제하였습니다.
본 모의평가를 통해 지구과학1 천체 단원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점검해보시고, 미흡한 부분에 대한 보충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0 XDK (+5,000)
-
4,000
-
1,000
-
호감테스트 2 1
.
-
Jlpt N1따고 하라주쿠초미소녀잇쇼니사케노무난파가능?
-
중남 미시 연습 2 0
-
신촌오셈 2 0
ㅇ.
-
올해 수학 리버스 24수능이면 9 0
확통이 미적 표점 역전 가능? 미적은 킬러 아예 없이 6모난이도 유지 확통은 전례없는 불수능
-
분명한건 지금 주식은 버블이고 역대급 고평가라는거임 0 2
아 대폭락이와야하는데
-
ㅈㄴ 조금이긴한데 다시 시동거나…? 경매 좀 승인해줘요 ㅠㅠ 보니까 까숙이랑 쿼티님꺼 승인됨
-
나를 묶고 가둔다면 2 1
뱃길 따라 이백리
-
현역 정시 중앙대 응용통계학과 1 2
이거왜순위가높지
-
소신발언 1 1
똥테컷을 팔로워 50까지로 높여야 됨
-
열팽창 지문 질문 1 0
끝이 최대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띠 길이가 길어질수록 커진다를 설명하는 부분인데...
-
수학 자작 0 0
계산살짝더러움
-
오싸오싹 통끼야아악 이야기 6 0
24수능 확통 오답률 1위 문제는 30번으로 19번보다 정답률이 딱 "1%"낮은 26%이다
-
영어를 공부하면서 든 생각 0 0
The price of being genuinely good is the...
-
ㅁㅋㄹ(나 아님) 그립다 2 3
보고 싶음
-
한국사 자작 문제 5 0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오늘 본가에 내려와서 토익이나 준비하며 지내고 있네요....
-
연애고사 0 0
ㅋㅋ
-
23수능 22번 미적이 정답률이 25수능 20번 확통이 정답률보다 높다 7 4
각각 10%, 7%
-
궁금
-
솔직히 영어 1 맞아야됨? 6 3
영어 2 맞으면 졸업아님? 연대 갈것도 아니고 이대로 수능치면 국숭세단 낮 입문...
-
오샹젤리제 10 1
-
‘누군가’의 이감 4-2 총평 6 1
정말 누군진 모르겠지만 ‘누군가’가 부탁하신 이감 4-2 총평을 대신 올립니다 독서...
-
히카1-4왤케어렵 0 0
시즌1 84 88 84인데 4회만 80언더임 ?...
-
기하 VS 확통 0 0
26수능 반수 기하 처음 해서 개념+기출+ 문제아주조금 하고 어? 나 꽤 괜찮은데...
-
하아아..2 15 1
-
게임할거 진짜 디지게 없네 4 0
칵
-
수학실모를 1000회풀었는데도 원점수 72인데... 10 0
어쩌죠?
-
접선의 y절편을 적분하면 0 0
극좌표 넓이의 두 배가 된다는 걸 아시나요 부호는 dtheta랑 dx 부호가 반대면...
-
‘또 구형보다 무거운 선고’ 이진관 판사…‘내란 재판’ 형평성 논란 1 0
뉴시스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이어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에게 구형보다 높은 형을...
-
핥어택 6 1
니 심장을 공격해~
-
잠을 안 자서 더 저능해진듯 1 2
오늘은 10시에 잘거임
-
국어 연계 문제집 0 0
혹시 국어 수특수완 연계 문제집 괜찮은 거 있을까요? 문학, 독서, 언매 중에...
-
하아아.. 9 2
-
허리가아프네 1 1
으우
-
시대에서 듣는 강사 없어서 현장응시하고 자료받고 강의안듣고 튀려는데 돈낭비임?...
-
댓글로 정답자가 나타나면 바로 해설 적어드립니당!! 가장 빠르게 정답을 맞춘...
-
쪽지줘ㅎ
-
사설 한지 난이도 0 1
적백이였는데 간만에 40점대 점수임. 충격임. 시간이 부족한게 처음임. 거의 마지막...
-
생1 볼텍스 0 0
가계도 나만 ㅈㄴ 어려운건가요 뒤쪽 가계도 절반은 못풀겠음
-
누백 어케 구하나요.. 0 0
갑자기 작수 성적으로 누백 구하고 싶어졌는데 방법을 모르겟음 ㅜㅜ
-
선관위, 수의계약 인쇄업체, '전남 나주시'에서 해야만할 이유가?? 0 3
너무 거리가 먼 업체와 수의계약 한 거 아님? 신기술 보유 업체인가?! 출처 : 국회의원 주진우
-
낙서 4 2
구라치다 걸리면...
-
오랜만에 햄버거 먹고 싶네요,,
-
주식 겁나 떨어지네 2 1
ㄹㅈㄷ
-
제가 넘 오래 걸리는 것 같아서 남들은 몇 분 갈리는지 궁금해서여...
-
입에서 술맛나 4 0
그 빈속에 술 들어가면 혀에서 쓴맛나는 거 있잖음 오늘 스트레스받았나
-
Ugg신고 어그로 춤을 춰서 어그로를 끈다 ㅋㅋㅋㅋㅋㅋ
-
지금 하늘 약간 분홍색임 1 1
예뽀
-
수능 1 0
만일 의대를 가면 몇 수 안에 가면 성공이라고 볼 수 있나요?
-
27수능 만점받는다 1 0
오르비 샤라웃해드림

아 개좋아 너무좋아 카스텔라 진짜 잘풀고있어요
감사합니당당이분이 나랑 동갑이라니....; 자괴감 무엇
저도 저자님 나이보고 소름돋음 ㄷㄷㄷ 책퀄리티도 ㅆㅅㅌㅊ에 ㄷㄷ
제가 오르비 저자분들 중에선 어린(?) 편이기는 하죠.. :)
카스텔라는 닥추!
카스텔라 안풀고 시험장 가는 흑우없제?
에이...설마.......
안풀고 시험장 가는 흑우는 없제..??

이거 뒤집어 읽으면 "사랑해"라고 하던데 맞나요?
진짜 카스텔라 너무 좋아용ㅎ네! ㅎㅎ 저도 초딩이 좋...ㅇ...
아,, 아닙니다
카스텔라 풀고 수능 50각 잘 쓸게요 ㅎㅎㅎ
넵 감사합니다ㅎㅎ :)
카스텔라 2년치 다 구매 했어요
남반구에서 막히는 고통이 있긴 하지만
나머지는 정말 좋은 문제들이 깔슴하게 되어있어서 좋네요
감사합니다 :)
작년도 카스텔라의 경우, 남반구 문항이 다소 과하다싶으면 건너뛰셔도 무방합니다..^^
와 정연 쉑;; 인성+빡대가리 ㄷㄷ;;;

실제로는 되게 착하답니다;;저희 집 근처에 산다는데 한번도 못봤어요 ㅠㅠ 전설의 포켓몬급임
이번엔 트와이스 모든멤버 다넣으셨네요ㅋㅋㅋ

한 명이라도 빠지면,, 컴플레인 들어오고는 합니다작년도 카스텔라에 왜 쯔위가 없냐는 문의가 기억에 남네요ㅋㅋㅋ
감사합니당

사랑해용
서울에 사는 99년생 솔로 남성분께 사랑한다는 말을 들으니, 기분이 좀 묘하네요카스테라형 6평까지 화학하다가 지구로 갈아탄 현역인데요 쪽지보내서 몇가지 여쭤봐도 대남요?
카스텔라 어제 다풀었습니다! 이정도 문제수에 오탈자나 오류가 단 하나도 없는건 처음 보네요ㅋㅋㅋ문제 난도도 과하지 않게 너무 좋았습니다 .무료해질 때쯤 작년판도 사서 풀게요ㅎㅎ정말 감사합니다

넴 감사합니다:)작년판 교재도 잘 풀어주세요ㅎㅎ

꺄 감사합니다따봉따봉
갓스텔라..감탄만나오는 ㅜ
킹스텔라 한번 다풀고 2회독하는중입니다

챙챙챙~~..2회독 하고나면 천체는 부족한 점이 거의 없을듯하네용ㅎㅎ 감사합니다 :)
카스텔라는 솔직히 띵작 ㅇㅈ
올해 버젼은 남반구 비율이 많이 줄었더군요. 줄었다고 해야되나 거의 없어진 듯.
새 버젼 나올 때마다 매년 사서 볼 예정.
감사합니다 ㅎㅎ
내년에 카스텔라 개정을 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작년에는 ebs 연계교재에 남반구가 꽤 많이 나와서, 남반구 문항이 많은 점이 어느정도 호평을 받았으나, 올해에 와서 객관적으로 생각해보니 좀 과하다고 생각되어 개정판의 남반구 문제를 대폭 줄였습니다 :)
충성충성 ㄱㅈㅎt 모든문제랑 이걸로 천체 박살갑니다 특히 카스텔라는 평가원이랑 비슷한 느낌이 들어서 조음 ㅇㅇ
감사합니다 :)
평가원을 완벽히 따라가진 못하겠지만, 최대한 좋은 문제를 출제할 수 있도록 연구하겠습니다ㅎㅎ
제가 천체박사가 된데에 한몫하셨죠 9평 34가 수능 48이되었습니다 올해도 풀게 될줄은 몰랐지만 : )카스텔라 화이팅
오...사실 저도 고2때 까지는 35점 정도 받았던 노베이스 였는데..점수가 되게 많이 오르셨네요 :)
올해는 꼭 만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ㅎ
감사합니다 ㅎㅎ
카스텔라 잘 풀고있어요 ! 문제가 정말 좋은거 같아요 얻어가는 것도 많구요 :)
카스텔라에서 얻은 것이 현장에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혹시 작년꺼를 바탕으로 수정된건가요 아니면 전부 새로운 문항인가요?
작년꺼랑 다르면 작년꺼도 풀어보고 싶어서요
우선, 2019 개정판의 문항 수는 총 150문항입니다.
이중 작년도 교재로부터 그대로 출제한 문항은 개정판 전체의 약 13%, 작년도 문항의 선지 또는 내용을 변형하여 재출제 한 것은 개정판 전체의 약 15%를 차지합니다.
이를 제외한 나머지 약 72%는 작년도 문항과 겹치지 않습니다.
또한, 작년도 교재는 올해 개정판보다 남반구 문항 개수가 많으며, 실험적이고 개성적인(?) 과감한(?) 문항들이 비교적 많습니다.
작년도 교재 푸실 때, 남반구가 좀 과하다 싶으면 건너뛰셔도 무방합니다 :)
오 그렇군요..
ㄹㅇ.. 두권사서 두번풀었습니다 닥-추

정품 구매자는 닥추입니다카스텔라 잘 풀고 있습니다. 덕분에 천체실력 많이 늘었어요 ㅠㅠ + 재림T 뱃지 덕분에 추천!!
감사합니다 ^^
재림쌤 뱃지랑 프사랑 색깔이 잘 어울려서 달았습니다 :)
미필이 쓴 책은 별로 보고싶진않네요
올해도 충성충성 ㅎ

충성충성!!형사랑해
.... ^^;;
30분 잡고 풀면되나요?
30분~35분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
넵ㅎㅎ카스텔라 잘풀었는데 자료까지.. 감사히 잘풀겠습니다!!
추석 연휴때 카스텔라 다 끝내기 가능할까여? 훔
음...수험생 분들의 후기를 보면, 일당 30~50문제씩 풀어서 며칠만에 끝내시는 분들도 있고, 조금씩 풀어서 일주일~10일 정도 걸리는 분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의 실력차 또는 커리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것 같네용...
연휴 기간 동안 카스텔라 위주로, 하루에 30~40문제씩 푸시면 4~5일컷 가능합니다. (총 150제)
6평 45 9평 47 노베지만 5일컷 가봅니다 ㅠㅠ 기불어넣어주세요
카스텔라 5일컷, 19수능 지1 만점 갑시다 :)
오 꼭 사겠읍니ㅏ다 ㅠㅠ 정성에 감동.. 감사합니다!
여윽시 믿고 푸는 카스텔라 문제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
오르비에서 "진짜 사나 프사"를 보는게 거의 처음인듯 하네요..ㅋㅋ
47점!! 항상 감사합니다 갓스텔라 ㅎㅎ

goat10번문제 말인데요...주어진 그림으로 공전속도도 알수있나요...? 아시는분들 설명좀 ㅠㅠ
일몰 직후에 동쪽하늘에서 행성이 관측되므로, 외행성입니다. 외행성이니까 공전속도는 지구보다 느리겠죵 :)
풀어보니 구매욕이 좀 생기는데... 제가 주변에 도움받을 사람이 없어서요 ㅋㅋ 혹시 답지설명이 좀 자세히...되있나요?
작년도 교재에 대한 수험생분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개정판에서는 해설편을 더욱 자세하게 집필했습니다.
올해 카스텔라 2회독중입니다 문제 잘 풀고 50점 받을게요 ㅎㅅㅎ

꼭 50점 받으시길,,!!카스텔라가 천체만있는문제집인가용?
넵.
천체의 관측&우주탐사 단원 문항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주로 천체의 관측 파트가 많습니다.
ㅇㄷ
10번에서 p와 태양의 적위 차이를 어떻게 알죠? ㅠ
P의 적위는 (-)인데, 이때 동쪽하늘에 추분점이 있으므로 춘분점은 그와 대칭인 위치, 즉 서쪽의 지평선 아래에 위치합니다.
일몰 직후이므로 태양은 서쪽의 지평선 상에 위치하며, 춘분점과 하지점 사이인 황도 상의 어딘가에 태양이 위치하므로 태양 적위는 (+)입니다. 따라서 적위는 태양이 P보다 큽니다.
개념문제를 주로 틀려버렸네요 공부좀 해야겠네요 ㅠㅠ
잘풀었습니다
생각정리 하는데 도움이 잘됬습니다

감사합니당당문제퀄 엄청 좋네요ㅎㅎ 이거 풀고 카스텔라 사로 가요!! 근데 20번 ㄷ보기 동짓날부터 춘분날까지 별 일주운동 생각해서 풀면 되는 거 맞나요??
춘분날 자정, 북쪽하늘의 시간권 분포를 이렇게(파노라마 사진처럼 넓게) 그려보면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보통, 이렇게 많이 그리시는데, 잘못 그리는 것입니다.
감사해요!
질문드려도 되나요.......??????
쪽지 답변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저 혹시.. 해설은 없나요?
해설은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모르는 문항은, 오르비에 질문글 올리시면 적지 않은 분들께서 답변해주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