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9연속1등급 · 819469 · 18/09/02 12:46 · MS 2018

    평가원에서 부력문제에서 구모양의 물체만 바닥에 접촉하는 상황내는 것을 보면 교수님들도 이부분을 의식하는 걸로 보입니다 작년에도 시대인재에서도 직육면체 모양의 물체가 바닥에 접촉하는 문제를 냈다가 학생들이 오류라고 지적했고 결국에는 수정됬거든요 제 생각에는 직육면체 물체의 바닥 접촉은 논란이 될 수 있으니 출제를 안하는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 이카루스 BARCODE · 760167 · 18/09/02 12:46 · MS 2017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wasin · 573432 · 18/09/02 13:27 · MS 2015

    기억하시려나 모르겠는데, 이카루스 베타 맛보기 파일 오류 지적했던 이철우라고 합니다. 그때 오류 지적을 개인적으로 드렸을 때 현실의 실측값 (계산값)과 다르더라도 '교육과정상' 문제 없으므로 이상이 없다. 라고 답주셨던거로 기억하는데(이야기 길어질까봐 그냥 추가 반박은 안했었습니다.), 그때와 입장이 상이하신것 같습니다.

  • 이카루스 BARCODE · 760167 · 18/09/02 13:28 · MS 2017

    무슨 문제였지요?

  • Hwasin · 573432 · 18/09/02 13:28 · MS 2015

    생명 가능 지대 문제입니다.

  • 이카루스 BARCODE · 760167 · 18/09/02 13:30 · MS 2017

    이건 저희측에서 인정한 사항입니다.
    실제 논문에서 쓰여진 내용을 확인해 본바, 생명 가능 지대가 수식적으로 표기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 출제자 본인도 오류라 인정했습니다.
    제가 인정을 했다고 이야기 하지 못했군요. 죄송합니다.

  • Hwasin · 573432 · 18/09/02 14:06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6LsVMlFmey8TQi · 764946 · 18/10/04 02:42 · MS 2017

    음 그래서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따르면 바닥에 닿아있는 직육면체 모양의 물체는 부력이 없지만 실제 물리학적으로는 부력이 있다 교육과정으로 설명할순 없지만 있긴있다 이런 결론이신건가요?? 갑자기 사례로 넘어가셔서 제가 국어를 못하는건지 결론이 사라진느낌이랄까..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