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평에 대한 고찰 (진지글+뻘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766408
요즘 얼평에 대해 고민이 참 많아요(키, 체형 등등 모든 외적 요인 포함)
저는 외모로 사람을 차별하고 마이너스를 주는것은 정말 나쁘고 고쳐야하는 문화라고 생각해요.
그러면서도 모순적으로 사람에게는 당연히 각자의 취향이 있고, 마음속으로라도 선호도를 판단하고 매력의 유무를 따지게 되는건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당. 그렇게 사람에게 자연스레 플러스를 매기게 되겠죠 ? 저도 그렇구요. 하지만 그 부정적인 평가를 드러내고 외모를 내가 재단하는 과정 자체가 남에게 상처가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이후로 그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그 얘기가 닿을 것 같지 않더라도 그런 이야기는 밖으로 잘 꺼내지 않아요. 물론 살아오는 동안 어떻게든 남들을 평가하는게 주변에서는 너무 자연스러운 일이라 습관이 돼버려서 고치기는 참 힘들어요 8ㅁ8
Ex) 헐 쟤 다리봐 개말랐다,,ㄷㄷㄷ , 아 피부만 좋으면 괜찮을텐데, 아 살만 빼면 ,,, 등등
제일 고민인건 칭찬에 관련한 부분이에요. 예전에는 외모 칭찬을 하는데 기분이 상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뭐지 ? 기분 좋은뎅,,,? 하는 짧은 생각을 했었는데, 조금만 더 생각을 해보니 쉽더라구요. 내가 도대체 뭔데 남을 평가하고 있을까,,,ㅋㅋㅋㅋ 그게 설령 칭찬이고 내 기준의 좋은 말이어도 내 머릿속의 평가를 거쳐 나온 말이니 상처가 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최근에는 더 더 조심한답니당..
물론 저처럼 예쁘다~~!~!~ 해주면 희희 헤헤헤헤헤ㅔ헤 하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꽤 많지만,
아닌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유념하고 말하는 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그냥 요즘 드는 생각 막 적어봤어요
뻘글주의,,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몬스터 1 0
흰색
-
키링넘조으 2 1
가방에9개 에어팟에5개 필통에3개
-
SK하이닉스, 삼전 제치고 코스피 시총 1위…25년만 대장주 교체(종합) 2 0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이민영 기자 = SK하이닉스가 장중 상승폭을 키우며...
-
ㄹㅇㅋㅋㅋ
-
2분이 절 팔로우해주셨는데 5 1
1분은 전글을 보고 저를 팔취했네요...
-
군인 9모 신청 0 0
수능처럼 9모도 복무지 근처에서 시험 볼 수 있나요?
-
1. 재종안가고 독재가면 무조건 망한다 독재 원장이 책임지냐? (그럼 ㅅㅂ 오우석은...
-
7덮 러셀 0 0
이번에 7덮 러셀은 진행 안하나요?
-
개인적으로 유행했던 음식 중에 3 0
두바이쫀득쿠키는 맛이 ㅅㅌㅊ였음
-
ㅇㅈ 마렵다 3 1
나 밀칠 사람 구함
-
맞팔 해주떼영! 뿌잉뿌잉♡ 4 1
오이시쿠나~~레 큥 키타아아아앙앙앙♡♡♡♡♡♡♡♡ ♤
-
모밴테스트 1 1
ㄹ
-
음악이 어려븐 이유 ㅠㅠ 2 0
음 하나하나가 다 다른 자아를 가지고 있어서 연주할 때 수시로 감정과 자아를 바꿔줘야 해요 ㅠㅠㅠ
-
와 2500대는 처음 이겨봤네 5 1
역대급 업셋 지렸다리
-
벳커버 왜 여자임? 8 1
ㄷㄷㄷㄷㄷㄷㄷㄷ
-
공대남들아 3 0
고등물리랑 대학물리랑 어느 정도의 상관성이 느껴짐?
-
진작 삼전 팔아치우길 잘했다 0 0
걍 하닉임 ㅋㅋ 추매할 돈 구해왔는데 프장은 쫄려서 기다렸더니 폭등하네 오늘 프장에 살걸...
-
호국요람 6 1
현역 야호~
-
방학 때 수능 공부만 하면 오래 못 갈 것 같은데 수능 공부에 도움이 되면서...
-
열품타 인원모집 4 1
순공시간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쪽지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방금 유툽 보다가 영어 20번은 밑에서 3~4번째줄만 봐도 답을 알 수 있다던데 4 0
ㅇㄱㄹㅇ임?? 영어 인강 들어본적이 없어서 이런 스킬을 듣도보도 못했는데 ㄷㄷ 이거...
-
9모 신청 4 0
띠발 9모 학교 신청 못 함. 학원 어디 알아봐야함..?
-
물2 고수햄들 2 0
이거 외울까요?
-
언매 화작 고민 4 0
군수 할 생각인데 25수능 언매에서는 1틀한 백분위 98인데 언매를 할지 화작할지...
-
삼전 시총 따잇 ㅋㅋㅋ 2 0
-
여름 언제 끝남 4 0
미치겠네
-
설맞이s2 작년vs올해 0 0
문제 얼마나 겹치나요..?
-
매일이저점이자고점이네 0 2
어떻게이럴수가있지
-
ㅇㅅㅇ
-
노도강 중계주공아파트 VS 동탄 매매가 5~8억 신축아파트 3 0
ㅈㄱㄴ
-
상현의 1 하이닉스 0 0
보여주나? 가슴이 웅장해진다
-
피겜 라인업 ㄹㅈㄷ 3 0
개꿀잼이겟다
-
육개장 한그릇 개맛있게 먹었음 1 1
-
걍 수능에 나오면 오답 나올만한 파트를 비문학 문학 7개 지문 전부에 심어놓고...
-
쏘세지카레 돈까스카레 치킨카레 12 0
뭐가 맛있지
-
정신병은 그냥 두지 마세요 0 1
사실 사람은 누구나 정신병이 있는데 숨기거나 몰라서 치료 안하는경우가 많대요 다...
-
먼가 좀 그시기하단말이디..해도해도 만족이 안대는 느낌이라캐해야대나움움걍 공부를...
-
교수님 성적 내놔 3 1
왜 아직까지 7개중 2개밖에 성적이 안 나온건데요 ㅡㅡ
-
아니하닉 2 2
29머임?ㄷㄷㄷㄷㄷㄷ
-
종강하고 긱사카드키 반납햇다 1 0
송도 안뇽
-
파마늘님 1 0
닉 파마늘로 바꿀건데 덕코후원좀
-
다음닉 정했다 2 0
파마늘로 바꾸고 분탕치기
-
우울해 2 0
외로워
-
왜 벌써 150일이 깨짐 0 0
한 게 없는데
-
기하 0 0
한완수로 독학해볼까 기하 재밌어 보이는데
-
2703국 vs 2611국 6 0
ㅇㅇ
-
군대에서 뺑이치는것보다 싫다
-
점심 ㅇㅈ 6 1
-
러셀 모의논술 쳐볼까 3 0
78000원값하나
맞말추

님 최소 얼굴 예쁨? 어딜봐서

저 원래 화끈한사람보면 얼굴 굳이 안봐도 예쁘다 느낌.! 이것도 갠취임!
ㅇㅋ 취존함 ㅋㅋㅋㅋㅋ ㅋㅋㅋㄹㅇ 요즘 칭찬도 어떻게 해야 맘안상하게 잘할수있을지 고민ㅜㅜ
그걸 고민하는 것 자체가 엄청 건강한 것 같아요!! 근데 저도 엄청 고민ㅠㅠ 아직 답을 못찾았어요
현대사회는 혼란스럽고 20살이 이해하기엔 너무 어려워요ㅜㅜ 빠르게 대학가서 조금이라도 더 넓은 세상을 보고싶네요ㅠ
요즘 예쁘다고 해도 여혐 타이틀이 붙어버려서 저 같은 경우는
옷이 헤어스타일이랑 되게 잘 어울린다라는 둥 오늘 렌즈 색이 되게 잘 어울린다
이런 식으로 칭찬을 해요

오 좋은칭찬같아요. 옷이나 액세서리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것이니 외모칭찬보다는 훨씬 좋은것같아요!!이쁘다했을때 당사자가 불편해하는건 한번도 못본거같음ㅋㅋ 항상 제 3자가 불편해하더라..
저도 그랬는데 실제로 불편하다 한 사람이 제 주변에 있어서 깨달았어요,,, 껄걸
이 경우는 ㄹㅇ 조녜여서 너무 그런말을 많이 들어서 그런것같은뎅
어,,, 이것도 평가지만 평범한 외모의 아이예요 !ㅠㅠㅠ이런거에 대해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러면 어릴때 애들이 장난삼아 예쁘다고 놀려댄게 트라우마로 남아서 그런듯
아니면 가식으로 인식하던지.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걔같은 경우에는 그냥 자기 외면이 사람들 평가과정을 거치는 것 자체가 불쾌하다고 했었어요 !
ㅇㅎ
그런 마인드일 수도 있겠네요
전 그런 방향으로는 생각 자체를 안해봐가지고
인간관계는 어렵군요 친구없어서 다행이다 ㅎㅎ
다행인거 맞죠 ?><
흡.. 거울봤는데 제가 너무이쁨.. 큰일남!

?남자아니셨음?
이라미 : 남자도 예쁠 수 있다
ㄹㅇ 맞말추!
예쁘다 해줘도 내가 왜..? 이생각합니다..그냥 비꼬는것같이들림ㅠㅠ어휴 병신
남이 예쁘다고 하는건 정말 예뻐서 예쁘다고 하는거니까 그냥 아ㅏㅏ 내가 예쁘구나 ! 쿠쿸,,, 하면 될 것 같아요 희희
예쁘다는 평 자체가 불쾌하신게 아니라면 !!
예쁘단 말을 들으면 뭔가 기대에 부응해야한다는 강박관념? 같은게 생김 내가 못생겨지면 그 사람들이 재평가했을 때 부정적인 말을 들을테니깐 그게 더 힘들어요 물론 기분은 좋지만ㅋㅋㅋ
아 저도요,,, 전에 풀메했을 때 예쁘다고 다들 해주다가 안경쓰고 안꾸민거 보고 메뚜기닮았다고하는거 보고 환멸나서 빡쳐가지고 더 안꾸며요 요즘은ㅋㅋㅋㅋ ㅋㅋㅋ
근데 닉네임 무슨 의미인가요? 살구 좋아하시는지
뭔가 야리꾸리한 것 같아서 걍 정했어요
제가 그렇다면 그런겁니다
내가 이런문제 머리아파서 친구 안사귐ㅎㅎ!
그쵸. 지적뿐이 아니라 칭찬또한 얼평이죠
맞아요,,, 외모지상주의 극혐인데 저는 막상 외모지상주의인거같구
그나저나 칭찬 받아보고싶따,,,,ㅠ

기만러...조녜
딸딸씨도 존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