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Touch me now [558830] · MS 2015 · 쪽지

2018-07-01 22:44:28
조회수 1,337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628360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디사랑 · 813931 · 18/07/01 22:45 · MS 2018

    이 글보고 수특사러 갑니다..

  • Dua Lipa · 801328 · 18/07/01 22:47 · MS 2018

    그.만해...

  • 지디사랑 · 813931 · 18/07/01 22:55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Touch me now · 558830 · 18/07/01 22:46 · MS 2015

    서울대의대 지나칠때마다 미칠꺼같아요

  • 와이어 · 813238 · 18/07/02 07:04 · MS 2018

    그만큼 아쉬움이 남아서 인데 인생은 어떻게 풀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대학 이름이 인생에서 약이 될수도 독이 될수도 있어요

  • 가오좀잡지마 · 747006 · 18/07/01 22:49 · MS 2017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으앙아아 · 803287 · 18/07/01 22:51 · MS 2018

    그래도 의대면 공부 잘한건뎅

  • 찌르레기 · 761141 · 18/07/01 22:51 · MS 2017

    ㄹㅇ

  • 메딕 · 629420 · 18/07/01 23:08 · MS 2015

    =글쓴이가 젤 싫어하는 말

  • 7777! · 695017 · 18/07/01 23:08 · MS 2016

    그래서 네 열심히 했습니다 라고 대답.

  • 고래깡 · 709368 · 18/07/01 23:01 · MS 2016

    3년이 30년이 되고 60년이 될 수 있어요.

  • 뉸듀듄 · 804822 · 18/07/01 23:05 · MS 2018

    목표에 다다르지 못했어도 웬만큼 해냈을때는 만족할줄 알아야 인생이 덜 괴로움
    의대가신거면 충분히 자부심 가질만하고 대단한건데.. 그리고 수능때 평소보다 더 못나오는경우가 더 많아요 원래.
    그런 마음가짐이라면 더 높은 의대 갔어도 어떤 이유로든 괴로워하셨을듯.
    가령 장학금 못받아서 괴로워한다거나, 성적 더 높은 동기들 있으면 부러워하며 본인 성적에 힘들어한다거나, 수석을해도 해외 대학 학생들 부럽거나 더 잘나가는 의사들 보면서 힘들어한다거나..
    노력했으면 적당히 만족하고 살줄 알아야해요 끝없이 위만 바라보며 비관하면 본인만 힘들어요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시면 지금이라도 한번더 도전해보시는것도. 그럴생각이 없고 늦었다 싶으면 받아들이고요 지금 학교에서 성적 잘받고 원하는 과 가셔서 서울대 의대 출신들 보다 더 성공하시면되죠 의대간 이상 의사되서도 출신학교 순서대로 인정받고성공하는거 아닌거 아시잖아요 힘내시길

  • 샐리가 조하 · 813143 · 18/07/01 23:05 · MS 2018

    이해는 감..

  • Touch me now · 558830 · 18/07/01 23:30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Touch me now · 558830 · 18/07/01 23:31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구로구로와 · 699683 · 18/07/01 23:59 · MS 2016

  • 믓시엘 · 757638 · 18/07/02 00:54 · MS 2017

    그거 어차피 사람들은 몰라요. 대다수는 또 기만하네, 그만하면 잘갔지. 난 거기라도 가고싶어요 이딴 소리할거고 공감 못 해요. 그 감정 잘 컨트롤하면 좋은 동기부여가 될 거고 컨트롤 못하면 평생 전문의따도 설의 못가서 후회하는 찌질이가 되겠죠,본인 선택입니다.
    의대는 다 똑같죠 이런 소리들을려고 글 쓴거 아닐테니 계속 후회하고 어차피 바뀔일 없는 현실 생각하며 수험생활만 바라보면 지금 설의 와 당신 격차보다 더 벌어져서 진짜 별볼일없는 사람되겠죠. 힘내십쇼. 응원합니다.

  • 믓시엘 · 757638 · 18/07/02 00:56 · MS 2017

    아 그리고 본인이 그렇게 서울대의대 가고싶었는데 못가서 지금 대학에 있으면 자부심 없는게 당연한겁니다. 자책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