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고 [796762]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18-04-23 21:49:23
조회수 1,477

알텍 내용이해는 다가는데 엑설사이즈 반만풀리면 아직 저한테 안맞는건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6924593

수학공부를 많이안해보니깐 영 이게 맞는길인진모르겟어요

분명히 개념이해는 방학때 다햇고 석원쌤 개념설명도 다이해거고 문제해설도 이해가는데 제가 강의보기전 직접 문풀하면 엑설사이즈도 절반밖에못풀어요

아직 개념이부족해 저한테 이강의가 벅찬건가요 가형5등급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7 23:14 · MS 2017

    그러시면 안맞는다기보단 남는게 없을걸요.. ㅜㅜ
    좀더 개념에 익숙해지고 자연스럽게 공식이나 개념을 다룰수 있게됐을때 듣는게 좋아요

    뭐 알텍 여러번 돌려서 보면 되겠지만
    차라리 그렇게 하는것보단 생질이나 개념서같은거 보고 오는게 낫죠
    알텍이 기본과 본질을 다루는건 맞는데 본질이라고 쉬운강의가 아니예요
    오히려 수학의 기본을 다루기 때문에 강의하는 내용을 100% 적확하게 이해하기가 어려운거죠

  • 기도하고 · 796762 · 18/04/27 23:22 · MS 2018

    늦더라도 상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알텍이어려워 개때잡을 구매해 수강하고잇엇는데 안그래도 현역이라 강의들을 시간이 크게없는데 괜히 시간도 촉박한 마당에 괜히 긴 강의를 선택한것이 아닐까 몇번 회독하면 알텍도 소화할수있지않을까 의구심?미련?이 들었어요 개때잡은 알텍보다 소화하는데 비교적 더 나을라나요?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7 23:31 · MS 2017

    개때잡은 안들어봐서 모르겠는데 웬만하면 한명으로 쭉밀고나가시는게 좋을거같아요

    근데 현역이시면 잘 모르겠는게 시간이 없다고 생질 안듣고 알텍 들으라고하면 조금 듣는거만 못할수도 있을거고
    괜히 생질까지 들으라고했다가 알텍 듣지도못하고 이도저도 안될수도있으니...

    본인 시간에 맞춰서 잘 선택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참고로 강의 들은이후에 생각하거나 문제풀 시간이 강의시간의 2~3배정도는 되어야 하더군요 저는
    대충 듣고 문제풀고 끝내면 빠르게 할수있긴 한데
    생각할거리가 조금이라도 있거나 곱씹어가면서 익숙하게 만들면서 강의를 듣는 편이라서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12 · MS 2018

    그렇군요 죄송하지만 몇가지만 쪽지로 질문가능할까요?? 남은 기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해서요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8 00:13 · MS 2017

    저도 고딩때 놀았어서...(;;) 시간관리 이야기면 다른분들한테 물어보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ㅋㅋㅋ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19 · MS 2018

    아 진짜 죄송한데 6월말부터 기출돌리는거 너무 늦나요..? 그리고 알텍이 엑설사이즈정도는 대부분풀줄아는 수준이여야 알텍해서 뭘 건질수있는건가요? 정말죄송해요 귀찮으실텐데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8 00:24 · MS 2017

    아녀 안 귀찮아요 ㅋㅋㅋ 저는 공부 늦게 시작해서 님처럼 막 물어보고 그랬어요
    엑서사이즈에 그냥 단순한 계산만 있는건 아니라서 알아둬야하는 테크닉이나 계산력같은거 테스트하는거라고 보시면 될거 같은데
    연습문제라기보다는 그걸 완벽하고 자연스럽게 할줄 알아야 다음으로 넘어갈수있다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8 00:26 · MS 2017

    기출은 보통 뭔가 수학실력을 완벽하게 해놓고 아껴뒀다 풀어야지 하는데 사실 그렇게하면 뒤로 질질 밀리구요....
    사실 수학실력이 완성된다거나 정해진 실력의 단계가 있다거나 이런게 없어요
    무슨 인강 커리 단계를 끝내면 어느정도 되어있다거나 그런게 전혀 아니거든요

    그래서 기출은 그냥 지금부터 보시는게 좋아요
    뭔 말인지 아예 모르겠다 하는거만 빼두고 하루에 5개씩만 봐도 3달이면 450문제예요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8 00:29 · MS 2017

    사실 엑서사이즈 풀면서 강의듣고 어떻게하는지 알아차리고 복습하면서 넘어가고
    모르는문제 나오면 고민하다가 강의 듣고서 왜 그런 풀이과정들이 각각의 문제풀이 해결단계에서 필요했는지 이런걸 계속 고민하면서 넘어가면
    알텍으로 밀고나가도 나쁠건 없을거 같아요
    시간이 좀 걸리고 때로는 포스트잇 붙여놓고 나중에 내공을 더 쌓고와서 풀어야지 하는 문제가 생길수는 있겠지만 그건 나중에 다시 돌아와서 풀어도 되는거니까요

    한번에 모든걸 하려고하거나 처음부터 꼼꼼히하는건 무리니까요
    그림그리듯이 스케치부터 슥슥 하고 그다음 선따고 밑채색하고 세부적인 표현하고 그런식으로 가야되는거죠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8 00:30 · MS 2017

    알텍으로 밀고나가실거면 강의를 두번듣는건 무리더라도
    문제풀다가 조금이라도 모르겠다거나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궁금하다거나 틀렸다거나 빡t풀이가 궁금하다거나
    하는건 무조건 체크해놨다가 책한권 끝내고 다시 돌아와서 보는게 좋아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방학때 시발점으로 개념을 돌리긴햇는데 미적분 미분적분법이랑 기벡벡터부터는 개념만 들엇지 문제를 거의 안풀어봐서 엑설사이즈 자체를 거의 못건들이는 단원은 생질이나 교과서를 먼저 보는게 맞는거죠? 수학에서의 개념ㄹ안다는게 단순 개념만 이해가아니라 어떤식으로 내가 써먹을수잇는지가 개념알고잇다고 말할수잇냐없냐를 가르는거라고 생각하고잇는데이게맞는지모르겟네요.. 그나마 자신잇는 지수 삼각 기벡의 이차곡선은 엑설사이즈 반은 풀리고 이차곡선단원은 엑설사이즈 문제가 없어서 수발 기준 반풀리던데 이런경우엔 생질이 필요한지, 아니면 말씀해주신거처럼 빡티 풀이보면서 논리적으로 고민을 계속 하면되는지 궁금해요ㅠㅠ 단순히 문제을 외워지게될련지는모르겟네요

  • 기도하고 · 796762 · 18/04/28 00:38 · MS 2018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8 00:45 · MS 2017

    절반쯤 풀리는건 개념은 아는데 아직 익숙치 않아서 그런것 같아요
    개념이란게 사실 모호한 얘기인데
    기본적인 수학적 내용을 개념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그 수학적 내용을 적용시키고 활용하는것도 개념이거든요
    한 절반쯤 풀린다면 사실 내용은 어느정도 알고계신것 같은데
    연습하고 고민해가면서 밀고나가셔도 될것 같아요
    언제까지나 기본적인 내용만 듣고있을 수도 없고 내용 이해의 이후엔 적용과 체화의 영역이기도 하구요
    사실 기본적인 필요한 내용은 알텍에서도 설명해주시니까요.. ㅋㅋ

    근데 잘 안된다고 하신 단원은
    패스가 있으면 조금씩 그부분만 생질을 들어보거나 개념서 보시고
    개념서는 특히 예제 유제정도까지라도 한번 풀어보세요
    계산 연습이나 문제풀이 방향 그리고 필요한 테크닉(기본내용만 알아서는 생각하기 어렵고 살짝 지엽적이지만 필요한?) 같은거 얻어갈수 있거든요

  • 급박하고불안한삼수새 · 766065 · 18/04/28 00:48 · MS 2017

    아 그리고 특히 뭔가 개념이 부족하다고 느낄때
    생질을 먼저 들어야 하겠군 하고 그거 전강의 완강하고 그러는거 진짜 바보짓이더라구요
    제가 그랬는데 성격상 완벽하게 만들고싶고 일정단계에 못미치면 그전 것을 하고 넘어가야되고 그러는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더라구요 수학은 이것저것 하면서 정보를 끌어모으는거라고 해야할까
    수학이란 과목은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체계적이지만
    그 공부방식은 너무 체계적이면 안되는거 같아요 특히 수험생으로서

  • 기도하고 · 796762 · 18/04/30 00:25 · MS 2018

    이제확인했어요 감사합니다 !!!! 저도 되게 첨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할려는 성격이 있어서 많이 힘들었던것같아요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