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입결 높은지 이해 안 되는 학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6296828
서강대. 로스쿨 미니에 자교 우대 안 해주기로 유명하고, 그나마유명하던 경영 경제로 먹고 사는중. 공대는 진짜 핵심 오브 핵심과만 있고 학교가 작아 연구시설이 좋다거나 하는 느낌도 못 받음. 나라면 차라리 성대 갈텐대 왜 서강 문과가 성균관 한양 보다 높은지 모르겠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우리가 못한게 아니라 남아공이 ㅈㄴㅈㄴ잘한거임 우승 노려볼만함 걔네
-
국어 고정 100 vs 화2 생2 고정 5050 2 0
뭐받음
-
우리만 재물로 생각한게 아니라는거임 ㅋㅋ
-
기숙사 나와서 한시간 반정도 계속 서있다가 겨우앉음 우우 다신안해
-
저메츄 2 1
해주세요
-
내일도 마지막으로 나 놀아주면 좋겠다
-
대한민국 축구 ㅈㄴ잘하네 0 0
남아공이랑 1접차밖에 안남
-
이제 스카에서 살아야겠다 2 0
24시간 한달 지정석인데 거기서 자고 거기서 밥먹고 거기서 똥싸고해야지
-
조금 더 하면 뚫릴거 같은데 4 1
한틱이 모자른 느낌
-
지방대가는게 로스쿨 갈 확률이 높지않나요?
-
제 앞으로의 미래에요
-
모의고사 사진만으로 왜 틀렸는지 알 수 있을까요? 2 0
수능 영어 앱을 만들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생이 앱에서 직접 문제를...
-
쿠쿠리님 글보고 떠오른건데 12 1
내주위국잘들은 대부분 노래듣는거 좋아하는듯 되게많이듣고 자기 취향이 있음...
-
언어능력이랑 리듬타는 능력이 연관되어 있다는데 18 3
그리고 히게단 작곡가가 작곡과 작사가 같다고함
-
간절하지 않으면 어캄.. 3 0
24 25 26수능 그래도 다 간절한마음 품엇는데.. 24 25는 대학가려고,...
-
과탐 46점 받는다VS안받는다 8 0
1컷이 50점이든 42점이든 공평하게 성적은 46점
-
꿈깨라 게이야 3 2
여기도 사람사는데라고 ㅋㅋㅋㅋ
-
국어든 수학이든 누구나 공부만 열심히하면 재능없어도 2등급은 나오는 느낌인데...
-
9모 현장 접수 준비물 질문 0 1
- 사진 인화해서 두 장 - 졸업 증명서 출력본 - 신분증 - 현금 12000...
-
생윤!!!! 0 0
김종익 개념하고 현돌 기시감풀고나서 김종익 잘잘잘해도되나여 아니면 잘노기한다음에 잘잘잘이 좋을까요?
-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 온라인 발급 사이트에서 받으면됨?ㅇㅇ
-
고1때친구블로그규경함 4 1
난저때도불만충이었네
-
영단어 다시 외우기 2 0
기본으로 돌아가 보도록 하자
-
진지하게내나이가안믿김 5 1
나는16살정도가어울리는정신연령인데 걍아무것도안하고나이만쳐먹어서우울함...
-
삶이비루하다.. 3 1
태어나지않앗더라면..
-
수능에 이런문제 안 나오죠? 4 0
네.. 저 노베 맞아요..
-
마라탕쳐먹고싶네 8 0
하아
-
인생은 판타지가 아닌데 2 1
내가 기대하는건 현실이 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동기부여 할 게 이것 밖에 없네요,,
-
지금 언매런해도 되나요..? 2 1
아예 노베는 아니고 현역때 언매했다가 3틀하긴했는데 지금 다시 공부해도 수능때까지...
-
전공학점 2.1점 6 2
뭐야 이게 진짜 잘못골랐네
-
6평은 작수보다 올렷는데.. 7월1일에 성적표 뜨면 재종이나 독재 등록하고 진짜 달린다 ㅋㅋㅋㅋㅋ
-
올해 성불할리가 없는게 7 1
만약 뽀록이 터져서 수탐이 1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국어에서 말아먹을게 뻔함
-
다시 공부하러 가야겟다 2 1
이선미검사님한테 공부자극받았어!
-
올해 수능은 연습임 4 0
진짜는 내년부터임
-
과감하게 지원 바랍니다 ㅎ
-
서버 이미지도 ai 딸각 1 1
-
빅뱅 올해 컴백하나 1 0
20주년인데
-
밥먹는데 성적입력되냐 2 0
c+이네 어휴 이로서 전공과목 올C
-
느린맘 요즘 뭐함 4 0
머하뇨이
-
근데진짜 2 1
사람은겸손해야돼
-
2711 적백 받고 2 1
인증하고 싶다 맨날 우울글만 쓰는 찌질이 ㅂㅅ찐따 새끼가 알고 봤더니 수능 적백?
-
약빨이 너무 잘 받아요 ㅜㅜ 5 1
콧물 감기 때문에 약 받아 먹었는데 어제 밤에 먹은 게 아직도 졸림 ㅠ
-
땅팝니다 1 0
돈나와라
-
26 성대 논술 수리형 2 0 1
제가 봤던 시험인데 7개월 만에 다시보니까 그땐몰랏는데 참 ㅈ같이 어렵네요 웬만하면...
-
나도 단뎀방 팝니다 9 0
오르비 벳지 보유자 X 에피 센츄 X 저능한걸 인증해야함 XY 염색체
-
즐거운 친목을 위한 단뎀방 멤버를 모집합니다! 다만 다음 지원자격 중 최소 하나...
-
국어 문만 디코 셋업 완료 5 0
디코 다룰 줄도 모르는데 AI 딸각이면 되노
-
올해 수완 0 1
난이도 어떤가유 풀 필요 있음?(국어 제외하고)
-
수학 뭘 풀어야함 0 0
한완기 한완수 이미지 김기현 중에 뭐 할지 너무 고민입니다..
왜 가만히 있는 서강대 건드려여... 컬링때메 기분안좋아서 분노표출 하는거??
내 생각 내가 쓰는데,,, 님은 오르비에서 착하고 바르고 남들 심기 전혀 안 건드릴 말만 하세요
흠.. 그건 ㅇㅈ 님같은 분도 잇어야죠
님말도 남들심기건드릴수잇다는생각은안해여?
작성자에게 필요한건 일기가 아닐까요
서강대 뭔가 멋있던데 약간 소수 정예 느낌
윌리엄스 컬리지 같은
일단 예전부터 서연고 다음 대학이 서강인 것도 있을 겁니다. 복수 전공 자유도 하나 있죠 마음만 먹으면 이과 공부해서 그쪽으로 취업할 수 있으니까요. 문과가 확실히 좋은 것도 있겠죠. 근데 로스쿨의 경우 서강도 자교 우대는 말이 많아 작년부터 자교에 대해 신경을 상당히 써준다고 하는 것으로 아는데 좀 왜곡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일단 고시 관련 학과가 전혀 없는 대학이니..
서강문과 소수정예 아님. 한양문과가 소수정예지.. ㅠㅠ
서강경 270명, 한양경 210명... 서강보다 한양이 정원 더 적어요.
한대는 따로 경영학으로 파이낸스학과로 따로 있잖아요. 사범대나 이외 학과 합치면 인원 자체는 많아요.
힝
뜨요비 ㅠㅠ
뜨요비 학벌컴플렉스올라오자너ㅜ
비요뜨 1200원이네여
ㄹㅇ?여긴더비싼테ㅜ
소강 '작지만 강하다'
문과도 올해보니 원래 서연고 다음이라 그대로 나온 것 같고 공대의 경우는 입결 상당히 높아 한대는 모르지만 성대는 아무래도 신촌 수원 차이 때문에 더 높은 것 같네요.
너무 소수정예라 진짜,,, 동문회 파워가 성균 한양보다,,,
문과인원은 서강>한양...
근데 연구중심 대학은 우리나라에서 서카포 이외에는 없다는 것도 현실입니다. 그리고 서카포는 유학가고 그 렙을 ky서성한 여기서 채우거든요. ky서성한 정도면 서카포 대학원 가는 것은 문제가 없는데 이외 대학도 서카포나 ky도 가기도 하죠.
소수정예 ㄹㅇ
서강문보다 한양문이 더 적어. 한양이 소수정예임..
학교가 중요합니까 내가 중요하지
그 경영 경제가 성대에 비해 넘사로 좋음
서강이 경영경제가 유명하지만 넘사벽인가요?? 성금회라고 지금 성대출신들 각종 은행장들 다 잡고 있는데,,,
서강이 금융 언론관련해서만큼은 사회 인식이 연고대에 필적할 정도라 알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 성한도 한은이나 은행장 등에서 많이 치고 올라가고 있음.
CPA는 이미 좀 뒤집어진것도 있고..
그냥 인문과만 놓고 비교해두 서강은 재학생 90퍼가 경영 경제 전공자란 말이 나올 정도로 전과에 열려있기 때문에 입결도 항상 선방하는걸로 알아요
공대는 말씀처럼 성한에 밀리죠
저는 만약 글경제랑 서강경제랑 고르라면 닥 서강임
ㅇㅈ
왜요??? 글경제도 엄청 좋지 않나여??
근데 왜 뱃지는 흑석,,,
이건 무슨 얘기죠 살면서 처음 듣는 얘긴데
그럼 통계학과는 수원에 있나요?
네
아니거든요.. 경제대안에 경제학 글로벌경제학 통계학있어서 수학과목 정 필요하면 수교과 과목까지해서 수학과전공 수준 아니면 다 해결 가능합니다. 경제수학 과목은 수원에서 열리지도 않습니다.
문과캠퍼스에서 열리는 수학과목
선형대수학(행렬대수학, 경제수학) 미적분학 I II(통계수학) 이산수학
해석학 I II 실해석학
()안의 과목은 같은 내용을 가르치나 전공 과목으로 이름이 다르게 구성된 과목을 가르침
서강이 규모가 작아서 후려쳐지는 경우가 많죠 훌리빠워도 약하고
큼직큼직하게 계열제처럼 뽑고 정시 비율도 낮아서?
공대는 성 한양에 밀리긴 하죠
아까는 시립대에 시비걸더니 이젠 서강댄가 ㅋㅋㅋㅋㅋ
서강대 붙여주면 절하고갈거같은데 ㅋㅋㅋㅋ
복전 아니였음 ㅋㅋㅋㅋ
서강대는 문과는 성한보다 높게 보는데 이과는 성한보다 입결이나 선호가 낫죠
낫죠?
근데 이과에 있어 자과 계열은 서강이 가장 낫다는 점과 입결이 가장 괜찮다는 점이 있는데 공대 입결을 볼 때 동일과 기준으로 서강공대가 성대 공대보다 더 높은데 위치 영향 때문이고 한공이 가장 높음
지들 불리하면 블라인드 채용
지들 유리하면 동문파워 ㅋㅋ
올해 입시에서도 상경계 입결 성글제, 한파경보다 높지 않음.
서성한에서 서강이 성.한보다 입결에서 굳이 높다고 하기도 어려움.
힝 반수할거지만 뭐라하지마세요 ㅠㅠ
근데 서강대가 서연고 다음이기는 해요.문과는 확실히 그렇고 이과의 경우 공대 규모가 작은거고 자과는 확실히 좋은데 너무 까내리는 것 같음. 올해 입결은 서강경이 성글경 이긴 것으로 나오네요.
인식으로만 먹고사는 대학 아웃풋 재단 동문파워 성한에 이제는 비교대상이 안됨
상경 상위대가 cpa는 왜 급락한걸까? 궁금
보내주면 에쵸티 위아더퓨처 추면서 정문들어감
서강경이 성글경보다 넘사벽까진 아니어도 상당히 좋지않나여??? 특히 경제학은 서강학파 ㄹㅇ오진다고 알고있는데
올드 버전.
맞죠 그리고 경제의 경우 https://orbi.kr/00014734693 그린비 님이 쓰신 것 있네요.
ㅇㅈ
전교생이 다 상경복전하는데 cpa는....쩝
ㅋㅋㅋㅋ 문과취업입장에선 도찐개찐
이건 사견이지만 재학생들의 인식과 애교심도 입결 자체에 영향을 상당히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서강 이화 중대같은 대학이 반수생이많다고 하지만 이 대학들 특징이 그만큼 애교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사회에 진출하는 학생이많습니다. 저는 그런 이유도 무시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서강대 가고 싶다 ...
닉값!!
ㄱㅁ
ㅠㅠ
그러면 안가시면 됩니다
그렇구나 ㅎㅎ
서강송합니다

덕분에 수강신청 잘했어요 매크로짱??그게뭐에욤?
물공님이 매크로 만들어주신거 서간대생들은 잘 쓰고있어요ㅎㅎ
엇 서강만돼요?ㅜㅜ
아니요!! 구글에 물량공급 매크로 치면 나와요 근데 ㅇㅇ대 매크로 치면 다 하나씩 있을걸요..?!
와아아ㅏ아
한양대없나봐요?ㅜㅜ서간대만나와요
헉 ㅣㅠㅠ저도잘몰라요 동기들 쓰는거 따라쓰생요..ㅠㅠ
덕분에 올클했습니다 매크로짱!!!
CPA얘기 계속나오는데 합격률에서는 안밀림;; 애초에 서강대가 CPA를 많이 안봄 (왜 인기없는지는 새내기라 아직모름) 회계사선배들이 일 너무힘들다고 학교커뮤에 글 올리던데 그것때문일수도있고
다른 학교 회계사 선배들은 일이 안 힘든가 봐요.
논지가 그겁니까?;; 합격률 높다는게 논지인데 왜 딴지
서강대생들은 cpa 등 아웃풋이 거론돼면 주로 작은 학생수 얘기를 하다가.
( 이것도 문과 한양대 학생수에 의해 설득력 상실)
이제는 합격률, 응시자 수, 회계사 선배들 얘기네요.
합격률이 경쟁 대학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도 아닌데
변명이 너무 궁색하지 않나요.
문과 학생 한대가 더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사범이나 나머지 학과 다 합치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서강은 고시류 학과가 없죠. 학교에서 강제적으로 cpa보게 하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
1.한대와 서강대의 문과 학생수가 유의미한 차이가 납니까.
2. 고시는 특정학과만 보는 것은 아니지요. 실적 좋은 서울대가 고시학과가 있나요.
3. 어느 학교인들 cpa를 강제로 보게 합니까, 또 강제로 보게하면 볼 사람이나 있겠습니까.
4 작년 cpa에서 서강대는 경희 중앙,시립, 이대에게도 밀렸잖아요,
부진 원인이 학생수와 관련됐다고 보기 어렵지 않나요.
고시는 특정학과만 보는 것이 아니지만 고시 관련 학과는 주로 고시를 보려고 하죠. 그리고 특정학과만 보는 것이 아닌 것 맞죠 이공계 학생들도 고시를 본다는 겁니다. 그 학생 숫자 차이가 어마하다는 것은 아실 겁니다. cpa 강제가 아니라 그렇게 유도하는 것 말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하지를 않으면 많이 안 붙는 겁니다. 취업으로 간다고 그걸 뭐라고 할 수 없는거고 서울대의 경우만 봐도 cpa 도전 인원이 많이 줄었죠. 서울대가 cpa 밀렸으니 중경외시보다 못하다 할 수 없습니다.
1.고시에서 특정학과가 성적을 내도 그것도 그 학교 아웃풋입니다.
특정학과가 다른 학교 소속은 아니잖습니까.
2.서울시립과 서강대 문이과 전체 학생수가 차이가 나나요.
작년에 시립한테도 cpa 밀렸잖아요. 여기서 학생수 때문이라는 논리는 설득력이 없죠.
3.해당학교에서 시험을 유도하든 ,지원하든 이것도 그 학교의 능력입니다.
4.서울대와 서강대의 경우가 다르지요. 두학교가 동급 라인은 아니잖아요.
논리의 설득력이 님이 없는 것 같은데 .. cpa 관심을 가지느냐 아니냐 차이가 크죠. 그리고 님과 같은 논리로 보면 서강대와 시립대가 같은 수준은 아니잖아요. 학과 상당숫자를 고시과로 만들면 님이 말하는 그런 아웃풋이야 올라갑니다. 해봐야 생산성 없는 평행선이니 그만하죠.
오.. 웅지세무대학
그냥 성대 한대 뜨기전부터, 즉 연대 고대 다음(성대랑 한대는 법대,의대정도만 유명할때) 어느과 할 것 없이 학교 자체가 명문으로 자리잡은게 서강대여서 그럼. 이름빨이라고 보면될듯.
쪼꼬매너무
난 학교큰 성대가 조와..,
그거야 문과는 성대가 서강대보다
안 좋으니 그러겠지요
이과도 성수공이라...
그놈의 소수정예 하 한숨만 나오네요
성균 한양 출신들은 억울하긴 할듯 거의 모든 지표에서 서강은 아오안인데 입결이나 인식은 서강 밑이거나 동급이니
2차 합격자 통계가 더 유의미하지 않나요?
저 위의 표를 보고 반박할 자료는 인터넷에
널려있으니 가져오진 않겠습니다만^^
몰라 그냥 좀 더 기다려봐야할듯.
5년 지나면 뭐 쫌 바뀌지 않겠어? 서강대 측도 내년에 분할모집한다는거 보니깐 급박하긴 한것같던데.
근데 나 진짜 궁금한데 도대체 경제경영 아웃풋이라는게 뭐임? 그거 어디서 볼 수 있음? 서강대가 경영경제 아웃풋이 어떻게 좋은지 눈으로 좀 보고 싶어.
CPA? 그거는 거의 이제 성>한=서 잖아.
CPA따지면 경희가 한양 서강보다는 높은걸로 아는데;
2019년 입시안을 보면 분할 모집이 없던데?? 분할 모집은 안 할걸요
ㅇㅇ!
한양대는 수시가 진짜 노답인 학교에요. 수능최저도 없고 내신도 안보고 면접도 없고 오직 생기부에 선생들이 거짓으로 처발라노은 것만 보는데 과연 그걸로 뽑히는 사람들이 어떨지........최소 서성은 내신 수능 봄. 물론 정시러들은 싫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