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그린이치 [601992]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18-01-28 10:48:48
조회수 6,768

독학기숙 vs 재수종합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5795390

올해 재수를 한 남학생입니다 ㅜㅜ 

올해 재종반에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ㅠㅠ 성적이 안오른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이 오르지는 않더라구요 ㅜㅜ 같은 학원친구들도 ㅜㅜ

그래서 올해는 '독재학원을 알아볼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ㅠㅠ  독학기숙학원 다닌 제 친구들은 생각보다 다들 많이 올랐더라구요 ㅠㅠ 재수 시작하기전에 재수 시작할 애들이랑 같이 독학으로 가자고 했을때 저혼자 기본베이스도 안되기 때문에 재종반에 가야한다고 했던게 조금은 후회되네요 ㅜㅜ 저보다 기초도 안잡혀있던 애들도 잘적응하고 성적많이 올렸더라구요 ㅜㅜㅜㅜ


그래서 많은 분들께 여쭤봅니다 

삼수를 한번더 재종반에서 하느냐 아님 독학재수를 하느냐 


아그리고 여자들이랑 같은 학원에 있으면 초반에는 괜찮은데 시간이 지나니까 너무 분위기가 안좋아지더라구요 ㅜㅜ 남학생만 하는 학원 추천좀해주세요 ㅜㅜ 가능하시면 재종학원이랑 독학재수학원 둘다 부탁드릴게요ㅎㅎ


이번 삼수때는 재수때 학원 친구들과 친하게 지냈던걸 피하기 위해서 혹시 1인실이나 2인실 정도로 기숙을 할수있는곳아시면 알려주세요 ㅜㅜㅜ 없으면 어쩔수없구요 ㅜㅜ 제가 다녔던 재수학원도 4인실이상밖에 없어서 없을가능성이 크지만 혹시라도 있다면 알려주세요 ㅜㅜㅜ


아그리고 밥은 맛있었음 좋겠어요 ㅎㅎ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갑작스런공격 · 590467 · 18/01/28 10:54 · MS 2015

    재종.. 재종이제 솔플하시면됨

  • 그린이치 · 601992 · 18/01/28 11:46 · MS 2018

    솔플이라는 말씀은 독학기숙이라는건가요?? 추천 해주시는 학원 있을까요??ㅎㅎ

  • 화유기 · 800652 · 18/01/28 11:34 · MS 2018

    저도 올해 재수를 했었어여...ㅎ
    저는 셀탑이라는 남학생기숙학원에 다녔었어요 ㅋㅋㅋ 나름 하나도 모르는 수학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리고 나머지도 생각보다 잘나왔어요 그래서 올해 대학을 드디어!!!ㅎㅎ

    요즘 친구들이나 동생들이 저한테 독학 괜찮냐고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여
    아무래도 님처럼 처음 독학을 선택하지 않았던 이유와 같이 다들 베이스가 안잡혀있는데 독학을 어떻게 하냐 이런식으로 물어보시더라구요
    근데 저도 초반에 재종반 다니다가 시간없어서 독학으로 돌렸는데 솔직히 님이 걱정하는거 문제도 아니더라구요 솔직히 본인하기 나름인듯 그리고 선생님이 관리하기나름인듯ㅋㅋ
    그리고 오히려 상승효과는 독학이 훨씬 좋아요 이건 팩트... 솔직히 님처럼 독학같이한애들이 진짜 성적 훨씬 잘나왔어요 ㅋㅋㅋㅋ 아무래도 관리만 잘되는 학원에서 공부하면 시간 겁나 많아서 진짜 일당백인듯해여 ㅋㅋㅋ

    그리고 님도 알다시피 여자 진짜없어야함 분위기 진짜 망...초반에는 괜찮은데ㅜㅜ 솔직히 이것도 제가 다른학원으로 바꾼이유중 하나예요

    아그리고 저 여기다가 처음 댓글 달아보는데 댓글다는이유가 제가 다녔던 학원 1인실 된다고 그거 말할라고 ㅋㅋㅋㅋ 이거 말하려다 보니 이렇게 장황하게 말했는데 아무튼 제가 다녔던 학원 1인실 되여 ㅋㅋㅋㅋ관리도 잘되고 괜찮을듯 한번 전화해보세여 ㅋㅋㅋ

    밥 괜찮괜찮

  • 그린이치 · 601992 · 18/01/28 11:48 · MS 2018

    진짜 긴 답글 감사드려요 ㅠㅠ 한번 알아볼게요 ㅎㅎ 사이트상으로는 시설 갑인거같네요 ㅋㅋ

  • 산화 · 587660 · 18/01/28 12:22 · MS 2015

    효율적으로 잘메꾸는건 독학재수가 갑이라고 봅니다ㅎㅎ 전 통학하는 독재학원을 다녀서 독학기숙 관한 학원은 잘모르겠어요..ㅠ

  • 그린이치 · 601992 · 18/01/28 13:38 · MS 2018

    아...역시 독학으로 생각을 해봐야겠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 이시대의성공한재수생 · 744540 · 18/01/28 15:04 · MS 2017

    난 작년에 수원메가에서 재수했는데 애초에 학원에서 학생들끼리 대화를 못하게 분위기를 잡아서 친목 같은거 거의 없고 다 자기공부하기 바빴음. 뭐 독학재수하면 자습시간이 많아서 좋겠지만 그만큼 잡념하는 시간도 비례하는 거 같음 그래서 난 재종에서 부족한 부분 수업 듣고 자습할 땐 주위에 공부하는 애들보면서 자극받고 집중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라고 봄 님이 바르는대로 남녀분반 이런건 아니지만 대화를 안하는데 반 분위기 좋고 나쁘고 할게 뭐있겠음 선생님들도 수능때까지 일관되게 공부할 수 있게 학생들 생활관리하는데 신경 정말 많이 써주심 결론은 샘들 수업이나 학원 분위기나 나 상타치였다고

  • 그린이치 · 601992 · 18/01/29 09:22 · MS 2018

    오오..알겠습니다..ㅎㅎ

  • sjsjwgaicnwjxo · 777230 · 18/02/03 04:06 · MS 2017

    재종 솔플해세요 밥 친구1명??정도 있으면 개꿀이에옄ㅋㅋㅋ독재는 너무 외롭습니다.. 진짜 사는게 사는게 아니에요

  • tjsals9402 · 799210 · 18/02/11 13:12 · MS 2018

    음... 저는 재종학원을 추천드리고 싶어요ㅋㅋㅋ 사실 기숙도 다녀봤고, 재종반도 다녀봤는데 저희 학원이 빡쎼서 그런지 저는 재종반 추천드려요. 수원메가 다녔는데 진짜 기숙떄보다 2배넘게 공부했던것 같아요ㅋㅋㅋ 남녀합반인거에 대해서 걱정이신것 같은데 진짜 정말 신경1도 안쓸 수있어요. 딱 공부하겠다고 마음먹고 학원 시스템데로 공부만 하면서 따라가면 1년이 금방 지나가 있더라구요ㅋㅋ 친구들 사귀는 것 때매 소수를 원하시는 것 같은데 정말 밥먹을 떄는 자기 자리에 앉아서 혼자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먹고, 복도를 돌아다녀도 대부분 단어장을 들고다니면서 각자 자기 할 공부만해요. 그리고 제일 좋았던건 진짜 학원분위기는 최고였던거같아요

  • 그린이치 · 601992 · 18/05/08 15:20 · MS 2018

    화유기님 말듣고 현재 셀탑다니고 있는데 진짜 대만족이예요 ㅎㅎ 제친구들도 데리고 왔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