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c.it · 293938 · 11/08/02 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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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지막찬스 · 216529 · 11/08/02 02:06

    상품가격: a 라 하면 경품을 받는 경우에 나오는 이득의 기대값을 식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첫번째에 이기는경우+ 두번째+ 세번째

    1/4 x (a-1000) + 1/2 x 1/4 x (a-2000)+ 1/2 x 1/2 x 1/4 x (a-3000)

    잃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첫번째에 잃고끝+두번째+세번째

    1/4 x (-1000) + 1/2 x 1/4 x (-2000) + 1/2 x 1/2 x 3/4(-3000)

    두개를 더해서 0이면 되니 a=4000

    가 기대값 정의대로 풀이고 참신한 다른 풀이는 딴분이

  • 박귤 · 326651 · 11/08/02 02:52 · MS 2010

    ◎ ▲ X 각각 이기고 /1000원내고 리겜 / 패배 후 겜종 이라고 치면 상품값은 K라고 두고

    바로 1판에 끝나는 경우 ◎ 케이스 or X 케이스 각각 기대값 (K-1000)1/4 + (-1000)1/4

    2판째에 끝나는 경우 ▲◎ or ▲X 케이스 각각 1/2 x 1/4 (k-2000) + 1/2 x 1/4 (-2000)

    3판째에 끝나는 경우 ▲▲◎ or ▲▲X or ▲▲▲(이건 돈없어 리겜못하니 패배로간주)

    1/2 x 1/2 x 1/4 (K-3000) + 1/2 x 1/2 x 1/4 (-3000) + 1/2 x 1/2x 1/2 (-3000)

    문제에서 유리한것도 불리한것도 없다고 하였으므로 잃는거랑 얻는거 더하면 0

    고로 위에 수식 다 더해서 = 0 하면 4000원

  • 난앙마 · 372972 · 11/08/02 07:17

    어디문제인가요?

  • 난앙마 · 372972 · 11/08/02 07:17

    문제좋넹

  • 장문복 · 349310 · 11/08/02 19:49 · MS 2010

    우왘 이해너무잘되여 ㄱ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