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세무) 질문받습니당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901311
지원가능 여부 같은 건 고속성장 분석기가 훨씬 나으므로 생략하고
전반적인 학교나 학과에 대한 궁금증 같은거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요ㅎㅎ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바다 놀러가고 싶다 0 0
-
작수에서 6평 0 1
성적 떨굼
-
어제오늘 운동 ㅇㅈ 1 1
어제는 삼천 칼로리 오늘은 이천삼백
-
시발점이랑 워크북 왤케 어려움 1 0
진짜 ㅈ같다 씨발ㅠ
-
틀린게 11 13임 계산삑이슈...
-
241122은 1 0
생긴거 좃밥이노 ㅋㅋ → 어 시발? 왜 안 풀리지? → 아 뭔가 풀릴거 같은데 →어...
-
통통 92>100 가는법 있? 2 0
30번은 항상 풀고 틀리고 22번까진 시간 없어서 못감
-
02년생이 너무 불쌍해 ㅠㅠ 6 1
가나형 세대도 겪고 재수하면 통합수능 세대도 겪고 엉엉엉
-
08 년생들도.. 평행이론
-
삼수 이상 필독 3 0
올해 수능 망하면 인생도 망함.
-
사람한테 실망하는 일이 자주 생긴다옹 10 2
그래서 좀 인간불신이다옹 고양이는 착하니 괜찮다옹
-
러셀 현장에서 15번 못품
-
짜계치 2 0
계란 두개넣을까 한개넣을까
-
자살할거임
-
삼반수 할말 0 0
21살 남잔데 올해초까지만해도 무조건 한다였는데 요즘 자꾸 할지말지 고민이...
-
261121은 6 2
우당탕탕 풀다보면 답이 나옴
-
저런거내면문돌이들다죽어 0 0
으으 계산만안꼬이면풀수잇는데.. 현장에서풀어낼수잇을까..
-
수학 확통 기준 1컷 88정도 되는 모고 ㅊㅊ점 4 0
현실적으로 평가원에서 나올수 있는 난이도급 실모로요 88~92정도 원함
-
첫 글 메타? 2 0
어우 숭해...
-
얘네가 뭔 죄가 있지 대학가기 역대급으로 힘들지 않을까 재수해도 딱히 유리한점이 없고
-
[지2]정역학 평형 0 0
-
올해 수능 도형 0 0
쉽게 나와라 ㅈㅂ 6모는 그냥 없는 문항 수준으로 만들어서 9평이랑 수능이 ㅈㄴ 무서워짐
-
7모 때 omr 이름 다르게 적어서 낼 건데 이름 추천 좀 14 0
뭐하지
-
무물 5 1
나두 할래
-
10수를 하더라도 변시, 행시를 붙어라
-
내가 이렇게 ㅂㅅ같았나 깨닫기도 하고 하루에 메인 4개보낸거 보면서 열등한 행복 느끼고
-
26수능 14번 어려움 8 0
평가원 도형 치고 꽤어려운편 같음 230913다음으로
-
ㅇㅈ 7 2
-
오르비 첫글 메타를 돌려볼까 10 2
-
미래의 나야 0 0
대학 공부는 그때그때 따라가야한다 안그러면 니 미래는 없단다 이 씹련아
-
261114 드디어 뚫어냇다 6 1
도형고자인 본인에게는 빡셌던 것... 230913 들어와라
-
브롤스타즈 월드파이널 세계대회(일본에서함)가 모의 수능 바로 다음날인데 엄마왈...
-
분명 a형은 이과용 국어 시험지고 b형은 문과형 국어 시험지인거늘 왠지 내가...
-
여러분 제 본명은 설표입니다 6 1
저 비난하면 명훼죄로 고소미
-
주식시장 부양으로 부동산 자금을 빼오려던 의도는 4 1
최근 변동성 폭발로 주식시장 매력도가 떨어지면서 결국은 성과를 못 낼듯
-
무물 3 0
아무 주제나! (학습, 일상 등)
-
소주먹고우웩 0 0
한병먹고우웩 두병먹고우웩 세병먹고우웩우웩우웩~ㅠㅠ
-
힘드러 0 0
오랜만에 뛰고 집와서 씻으니까 기분 개좋음
-
오르비에 논란을 불거져야 4 2
오르비에 활기가 도는대
-
좋아요 댓글수 조회수 적절한 비율로 짬뽕시켜가지고 하면 좋을거같은데
-
내 여친어떰 6 2
-
아 지능 0 0
프라이팬 씻을려고 싱크대에 넣었는데 생각해보니까 계란후라이를 못하게되네
-
야식 메뉴 골라줘 5 0
짜계치 ㄷ 김찌
-
워라벨이 중요한것이라옹 0 1
진짜 학교다닐땐 죽을맛이었는데 방학하니 살거 같다옹
-
몇나옴 듣기 별로 잘하는 건 아님
-
이럴때만 단결력 좋은거 봐바 2 2
얼탱이 없네
시립대 공기 좋아요
미세미세 기준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세무형님들 축구도 잘하시고 공부도잘하시고 최고십니다 충성충성^^7
흡...ㅜㅜ
캠퍼스 시립대가 커요 외대가 커요?
서울캠퍼스 기준으로 보면 시립대가 더 큽니당
세무 몇점나와야가능한가요
65365면 ㅆㄱㄴ~
올해는 잘 모르겠어요! 최근 3개년 평균입결은 대략 상위누백 1.6%정도일 겁니다
회계법인에서 Tax 쪽으로 많이 빠지나요??
졸업하신 선배님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세무학과라는 점이 회계법인 TAX 부문 지원에 있어서 확실히 메리트를 가진다고 합니당
오 ㅆㅆㅅㅌㅊ....저희 학교 사람들도 Tax쪽으로는 거의 못 간다는데ㅜㅜ 수업은 어떤가요? 커리큘럼도 좋나요?
음 제 경우에는 적성에 잘 맞아서 좋았어요ㅎㅎ 교수님들도 조세쪽으로 굉장한 분들이 많으시고 전공 커리큘럼도 재무회계/세법/경제 골고루 있는데다 타과 수업 중 전공선택으로 인정되는 게 많아서 선택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감사합니다 가군에 시세무 써야지ㅎㅎㅎ
헛 반수하시나요
네 올해 수능 봤는데 현역 때랑 비슷하게 나와서 ㅂㄷㅂㄷ
세무사만 따고도 회계법인 TAX 가신분들도 있어요..올해도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세무사 합격자중 삼일회계법인 관심있는 분은 찾아오라고 하셨답니다.
세무사 따고 삼일회계법인 TAX에서 일하시다가 올해 김앤장에 조세소송 담당으로 스카웃되서 가신 분도 있어요.
와......커리어 눈부신다 혹시 행시 혹은 7급 치고 국세청으로 가는 분도 많나요??
7급 세무직이야 넘치죠....서울시립대가 7급 세무직은 몇년째 1위입니다..제가 쓴 소개글 참고하세요...행시 재경직 합격하고 국세청 가신 분도 두 명 있으십니다..
한 분은 82년생 01학번 여자 선배님인데 벌써 4급 이시라고 들었어요. 참고로 세무서장이 4급입니다
오 그렇군요 혹시 좀 특이한 커리어로 가신 분들은 있나요? 해외 대학원 유학이라든가 IT쪽이라든가ㅎㅎ 진로의 다양성이 궁금하네요
IT쪽 공부해서 삼성SDS 가신 분봤고 골드만삭스 들어가신 분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원서 생각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로스쿨 많이가요? 건물하나라는데 진짜에요?
시립대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님 세무학과..? 건물 하나라는 건 어떤 질문인지 잘 이해하지 못하였읍니다
대부분 학생들이 세무사 준비하나요?
음 보통 한 기수에 절반 이상은 세무사나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위기예요ㅎㅎ 개인적으로 느낀 바를 말씀드리자면 여학우들은 세무사, 남학우들이 회계사를 주로 준비하던데 객관적인 자료는 없습니다
네, 답변 감사합니다!
세무는 닥추야~
닥추에는 닥좋아요
탈시립 입결인데.. 서성한 안간거 후회하는 분위기도 있나요
학우님들 전부의 의견을 듣지 못해서 있다/없다를 단정짓기는 조심스럽지만.. 적어도 제 주위에 서성한 버리고 온 분들 중 후회하시는 분들은 없는 것 같아요ㅎㅎ 저만 해도 성대 쓸 성적이었지만 제 인생 중 가장 잘 한 선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cpa준비하시나요?
아마 그럴 것 같습니다!
고대안가고 시세무간 사람있는데 메릿이 큰가요?
저 같은 경우 진로가 상당히 명확한 편입니다. 진로의 애매한 다양성보다는 조세 분야에 끝까지 종사하겠다는 뚜렷한 목표를 설정한 상태였고, 그러한 상황에 대해서 시립대 세무학과는 국내 최고의 학과입니다. 그래서인지 서울대가 아니고서야 다른 어떤 곳과 시세무를 동시 합격한 상태라도 고민 없이 시세무를 선택했을 것 같습니다. 고대가 아닌 시세무를 선택하신 그 분 역시 저처럼 진로가 상당히 구체적이시지 않았나 싶습니다ㅎㅎ
공대에서 세무로 전과가능하나요? 탑과라서 전과는 거의 불가능한가요??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쉽지는 않지만 학점 4점대에서 커트라인이 형성되는 걸로 들었어요ㅎㅎ 전과하시는 분들도 적지는 않습니다
연고대면몰라도 그아래 급간에서 시세무가 정말 좋은것같은데
시립물리 합격시켜주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