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제플린 [87014] · 쪽지

2005-11-29 14:40:34
조회수 6,341

아직까지 후회하고 눈물만 흘리고 있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36642

재수생입니다 거의 중학교때부터 수학공부는 손놓고 고3때 언외사한다고 하다가 망치고

재수시작하면서 수학을 시작했네요 진짜 열심히 했어요 하루 10시간정도씩 진짜 쉬지도 않고 매일

매일 했구요 3월 모의성적 500만점에 380? 그정도 나왔습니다 400은 넘길 바랬는데 생각보다 잘 안되

더라구요 외국어는 고3떄도 90넘던게 왜 80초반이 나왔던지.. 자만을 심하게 해서 그랬나 봅니다 3월

수학이 40점? 그랬구요 나름대로 만족하고 6월에는 64점인가 나오더라구요 문제는 외국어.. 토플 텝

스보던거 다던지고 EBS만 보고 수업 좀 들으니까 다시 점수가 원상태로 돌아가고 7월에 재수학원 들

어갔는데 그때 부터 수능까지 문법문제 어휘까지 포함해서 하나도 안틀렸습니다 영어점수는 거의98

위로 유지 했었구요 언어도 꾸준히 하니 올라서 10월달 모의 480정도 나왔습니다  나름대로 좀 자신

이 생기더라구요 근데 수능에서 60점 정도 떨어졌네요 수리70점.. 외국어 80점대.. 아직까지 수능얘

기 나오면 눈물만 나고 갑갑하네요 시험 칠떄 좀 일찍가서 마음은 차분했는데 언어치고 기분이 괜찮

더라구요 그리고 수학치는데 1년간 급조한 실력이라 그런지 공수도 딸리고 많이 부족했나 봅니다 그

리고 외국어.. 듣기 쉬웠죠

그떄부터 자신감이 아닌 자만감이 생기던.. 평소에 듣기에서만 나간 경우라서 듣기 쉬우니까 100점

맞을수 있겠다 이런생각 들더라구요 진짜 지금 생각해도 바보같은.. 그리고 시간이 20분가까이 지나

가고.. 급하게 푸니까 눈에 하나도 안들어오고 15문제를 5분만에 풀었던가 그랬네요 거의다 맞혔는

데 뒷부분에서 완전 타작.. 얼마나 급했으면 여자의 심정인가? 아마 남자 기다리는 내용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그거 끝부분만 읽고 심장이 뛴다길래 뭐 무서운 이런쪽으로 생각하고 그거 찍고 딱보

면 답이 나오는거 그런걸 다틀리더라구요 정말 긴장많이 하니까 아무것도 안들어오더라구요 뭐 어쩌

나요 이미 점수는 정해졌는데 근데 진짜 허탈하네요 친구들이랑 연락다끊고 죽어라고 한게 이거라

니.. 외국어에서 자만해서 시험망친적 한두번이 아닌데도 자만하지 말자고 속으로 중얼거리면서도

왜 또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 하도 답답해서 두서없이 끄적거려 봤어요 하여튼 제가 생각할때 수험생

분들 절대로 저처럼 자만하지 마시고 문제풀다 당황하지 마셨으면 하네요, 다른분들도 전부 아시겠지

만..   1년 노력이 완전 물거품이 됐네요 전5일 정도 쉬고 다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진짜 뼈저리

게 느꼈으니 다시는 그런짓 안해야겠어요 에휴.. 맞춤법은 맞으려나 모르겠네요 꽤 많이 틀린듯 맞춤

법 틀린건 그냥 그러려니 하고 봐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소유黑香 · 104384 · 07/11/30 18:08

    힘내세요...이제 고3되는 녀석이지만, 정말 공감되는 부분 많네요.
    저번부터 죽어라고 외국어만 봤는데, 요번에 11월 모의고사치면서 외국어 풀다가 울어버렸습니다; 왜 해도 안되는거지하면서요ㅠ.ㅠ 그래도 1년 남았으니까 충고 감사히 받아들이고 노력할께요!

  • SNU. W. History 06. · 85943 · 07/12/11 13:51

    근데 사실 이점수가 내가 자만해서 나온점수야_

    이거자체가 자만일수도 있는데요_.. 기분나쁘게 듣진마세요 그런경험이 있어서..

  • 열공합시다!! · 82042 · 07/12/12 15:46 · MS 2005

    점수 잘 나와서 자만하다가 수능 망치시는 분들...
    자만하지 말아야지 한다고 자만감을 맘대로 떨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자만감을 없애려면 모의고사에서 한번 제대로 죽을 쒀 주면 정신이 확 깹니다. ㅋㅋ
    저도 나름대로 수학 잘한다고 자신하고 있다가 10월 교육청 모의고사 애들 다 쉽다고 하는 거 70점대 나오고 나서 제대로 정신 차렸고 실제 수능에선 점수 잘 나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