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모름 [761591] · MS 2017 · 쪽지

2017-11-26 01:05:35
조회수 1,323

내가 생각해도 대단한 수험생은 바로 (쪼끔 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062100

안녕하세요 오르비에 장문글..은 아니고 중문글(?)은 처음 남겨보네요


뭐 재수생으로서 느끼는 거지만 작년과 마찬가지로, 아니 어쩌면 더 치열하고 복잡해진 입시 상황에 안절부절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오르비엔 편히 푹 쉬실 수 있는 갓갓기만러분들이 많기는 하지만.. 저같이 진짜 애매?한 성적때문에 원하는 대학이 발끝에 약간 못미치는, 운이든 실력이든 정말 몇문제 때문에 계획이 틀어져버리는 그런 분들도 정말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여기저기 입시사이트를 기웃거리며 모의지원을 돌려보기도하고.. 바뀌지도 않는 등급컷을 계속해서 확인하기도 하고.. 사실상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을 알면서도 그 아쉬움 때문에 미련을 못버려 성적을 올리고 합격라인대를 물어보기도 하고.. 뭐 다 똑같겠죠 저도 그렇고요ㅋㅋ 


현역땐 그냥 '재수를 할 수 있다는 보장' 때문에 서러운것도 막연하기만 했지만, 재수를 끝내고 "정말로 원하는 대학에 못가는 건가?" 라는 생각에 밀려오는 서러움은 참 차원이 다른것같아요. 그 서러움 때문에 수능이 끝났음에도 부모님앞에서 얼굴을 펴지못해 나오는 죄송스러움도 한 몫하는것 같고요.


그런데, 이러한 감정 속에서 혹시 "당장 한번 더 펜을 들고 싶다." 혹은 "아직은 포기할 수 없다" 와 같은 생각을 하시지 않았나요?


불과 1주일 전만해도 "이짓을 1년동안 더하라고?ㅋㅋ 죽어도안해 아니 못해"라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에요. 혹시 그렇다면 정말 대단하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시간을 되돌리고 싶다." "왜 그때 ~~~를 했을까" "쓸데없이 왜 그때 휘둘려서" 와 같은 막연한 후회가 아닌, 앞을 위해 펜을 든다는 그 생각이 바로 나온다는 것은, 그 의지가 누구보다도 대단하고 멋지다고 생각해요. 3수를 하라고 부추기는 것이 아니라, 그냥 그럴 수 있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저 자신에게도 그러한 의지가 있는지 묻기 위해 쓴 글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아직 입시 영역이 끝나지 않았고, 어떤 결말을 맺게될지 모르지만, 몇번이고 실패해도 뒤가 아닌 앞을 보며, 후회가 아닌 의지를 다지는 모두가 결국엔 성공할 거라는 거죠.

몇번이고 도전해도 실패하는 사람은 계속해서 실패할 사람이라고 생각안해요. 도전을 포기하는 순간 실패하는 거지, 끝은 모르는 거니까요! 그러니 우리 모두들 화이팅


그 대단한 수험생은 바로 모니터를 읽고 있는 당신이겠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