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an.T(이서현) [253967] · MS 2008

2017-11-23 22:56:47
조회수 14805

KISS EBS '미친' 적중 & 사과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3996508

헬로,


션티입니다.


어느 때보다 파란만장했던 수능,


보느라 정말 고생하셨고,


이제 잠깐 숨 한 번 크게 돌리고,


고생한 자신에게 '수고했다'고 말하시고,


이 '다음'은


한 숨 푹 자고 생각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1. 올해도 많은 사랑을 받은 KISS EBS입니다.


바로 올해 적중 내역 보시겠습니다.


(단, '적중'으로 홍보하는 걸 혐오하시는 분에겐...


죄송한 글일 수 있습니다.)





KISS 역대 지문 적중 내역


(순수 '직접연계'만입니다.


직접연계는 매해 수능에서


7 or 8개 있습니다.)


2016학년도: 4/179

2017학년도: 4/186

2018학년도: 4/157


올해에는 전체 선별 수가

157개로


가장 적은 수일뿐만 아니라,


보시다시피


적중의 '질'이 다르네요.


'어휘' / '빈칸' / '문장삽입'


정말,


'literally'


'그대로'


나와서 저도


보는 순간 소름 끼쳤습니다.


신고... 하지 마시고요 ㅎㅎ


인맥이라곤 쥐뿔도 없는,


순수 가내수공업이니까요.


특히,


저 4문제 중 


제가 처음으로 무료 배포한 


'수특영어(하)'에서만


두 문제가 그대로 나왔네요.



위와 같이,


이 자료를 무료로 받아가신 천 명 이상의 분들


꼭 귀중한 자료 받아가셨던만큼


제대로 공부하셨어서


제대로 도움 받으셨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또한 제 자료로 공부한 모든 분들,


특히 저 3개 문제 1초컷 하시고


비연계 풀 시간 '충~분히'


가지고 푸셔서 모두 1등급 나오셨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2. 적중 비하인드 스토리를


좀 풀자면,




하하...


런닝머신 뛰다가 멈추고 폰으로


17:07에 수능 셤지 다운 받아 보다가


'와!!!' 하고 '어???' 두 감정을


다 느꼈네요.


아니 수능 이틀 전에


약간 '웃자고' 올린 게


(실제로 올릴 당시 태그에


'유머' 있고 지금도 있음)


그대로 나오면 어케 ㅋㅋㅋ


'안 나온다!!'한 건 아니지만,


분명 그런 뉘앙스가 풍긴 글이기에,


입조심을 다시 한 번 새기며,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요상...하게도,


저 글을 보신 분들은


결국 저 지문을 읽어보셨고


그 지문이 이틀 후 수능에 나와버렸으니..;


ㄱㅇㄷ을 봤다는 댓글도 많더군요 하하...


또한,


여전히


저 지문이 '논란'이 될 수 있다는 점엔


확고한 입장입니다.


문제 자체는 문제가 없기에


이의 제기는 할까 고민 중이나...


그래도, 답 정정 이런 일은 없을지라도,


claim은 걸어 볼까 생각 중입니다.


다음은 제가 올린 글 링크이니,


한 번 읽어보시고 영상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https://orbi.kr/00013930546


다시 한 번, 가벼이 입을 놀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또 다른 얘기로,




저 지문 뺀 거...


실화냐... 왜 뺐지...


왜 뺐지 ㅠㅠㅠㅠ


똑같은 간접쓰기로


또 큰 도움 드릴 수 있었는데....


하.... 


바부.


(위 사진에 엄청난 악필로


써있는 '삽입'이란 글자나 그 외 체크는


전부 몇 달 전에 표시된 것으로,


수능 후 일체 추가 표시 없습니다..ㅎㅎ)


분명 '엄청' 고민했던 기억납니다.


그러다 결국 중간 부분부터


지문 흐름이 좀 일관되지 않다 생각되어


뺐는데,


역시 '변형' 자체가 괜찮다면


넣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해보며,


내년에도 좀 더 겸손히 연구할 것을


다짐해봅니다.




3. '적중'이라는 것에


민감한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영어 강사 분들 중에도


ebs를 진행하는 방식이


다양한 걸로 알고 있어요.


a. '전 지문' 다 하시는 분들


b. 안 나올 유형 빼고 이건 정말 아니다 정도 빼고


적당히 추려서 300 정도 하시는 분들


c. 저처럼 극단적인(?) 개수로 줄이시는 분들


정답은 없습니다.


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자신이 판단하는 바에 따라


하면 돼요.


다만,


'자신의 방식은 무조건 옳고'


'다른 사람의 방식은 잘못된거야


상술이야'하고 까는 건


잘못됐다고 생각해요.


특히 전 지문 다하시는 분들 중,


묵묵히 전 지문 다하시는 멋진 분들도


계시지만,


선별을 하는 강사는 무조건 '상술'


이라며 몰아세우는 편협한 분들은


아니라고 봅니다.


본인은 과연,


수험생들의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ebs 교재를


달고 살며,


최근 기출 연계가 어떻게 되었으며


변형을 어떻게 하면 수능스럽게


할 수 있을 지,


'미친듯이 연구'를 하고


그런 말씀을 하시는 건 지 모르겠습니다.


혹은,


단순히 '리스크'를 걸기 싫은 거겠죠.


전, 특히나 올해에는,


강의도 안 하는 사람이기에


강의도 없고, 


사람 만나는 것도 최소한으로 하고


남는 시간마다 ebs를 보고 또 보고


연구했습니다.


한 지문에 들인 시간이 몇 시간이 넘는 지문도


참 많아요.


본인이 강의가 많아서


본인이 스타 강사라 Q&A 넘쳐서


ebs 외에도 다른 어휘 구문 어법 등등도


가르쳐야 해서 부족한 연구 시간 때문에


하지 못하는 것을 단순히 '상술'로 


몰아세우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물론 저도


이제 2019학년도를 준비하는


현역 수험생이


'ebs 공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어보면


'응 연계교재 3권 전 지문을,


제대로 영어 공부하면서


두 세 번 풀고 분석하고


그 담 미친듯이 해석하면서


다섯번 이상 돌려 ㅎ'


라고 할 겁니다.


내년 6평 전 후,


누군가 똑같은 질문을 


저에게 한다면


'응 연계교재 3권에서


주요 유형(대의파악, 어법, 어휘


빈칸 순서 삽입 요약)만


풀고 여러 번 분석하고 해석해~'


라고 하겠죠.


9평 전 후엔 


'응 그 중에서도 ㄱㅊ은 300지문은


봐야지??'


그리고 10월이면... 


10월인데도 바보 같이


ebs를 안 건들고 있던


친구들이 분명히 있다고요.


특히나 현 '절평' 체제에서,


영어 공부 정말 너무하게도


안 하는 현 시점에서.


ebs 영어 직접연계


몇 문제만 제대로 느껴도


비연계를 풀 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첫째, 그런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고,


둘째, 저 자신을 시험해보고 


싶었습니다.


내가 수능영어를 5등급에서


99퍼로 올렸고


그 후 20대를 수능영어와 


함께 했는데


평가원이 ebs에서


평가원스러운 지문을 골라서


수능에 수능스럽게 변형한다면,


그리고 내가 저격을 안 당한다면,


'나는 최소한으로 줄여서


최대한으로 맞히고 싶다'


라는 오기, 야심, 자신감.


그리고 3년 째인 올해,


드디어 좀 만족할만하게,


6평 9평 이런 거 말고;


'수능에서' 


제대로 한 것 같습니다.


놀지도 못하고


ebs와 기출을 또, 달고 산


지난 수 개월에


그리고 정말 먹는 거 자는 거


최소한으로 하며


이를 피피티에 녹인


11월 초 2주에


눈물이 앞을 스치네요..ㅎ




4. 내년에도


별일이 없다면,


'전자책 선별 분석집으로'


'대략 수능 2주 전'에만


올리려 합니다.


오르비(회사)에선 좀 싫어하실 거 같지만...ㅎㅎ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예요.


1) ebs가 2월에 나오는데,


제가 2월부터 9월까지 


시간이 많이 없습니다 ㅋㅋ


제대로 문제집을 '새로' 하나 내는 건


(개정도 아니고.. .나도 개정이란 걸


하고 싶다!!!!!)


정말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투자 됩니다.


헌데 매년 하는 최대 규모의


한미연합연습 중 


3월에는 KR이라는 게 있고


8월에는 UFG라는 게 있어


2,3 / 7,8월에는 빼박으로 바쁘고


그 사이에도 출장 및 행사가


너무 많아,


물리적으로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저 그 해 ebs를 계속 보며


분석하는 정도가 전부일 거 같아요.


2)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과연 평가원은


시중 출판된 / 인강 강사의


모든 문제집 및 자료를 들고가는지,


아니면 그냥 유명한 몇 개만


들고 가는지.


저는 분명 아직 '듣보잡'인지라


전자여야만이 좀 타격이 있겠으나,,,


어쨌든 '모르니까'


'찝찝하니까'


종이책 출판이 굉장히 꺼려집니다.


실제로 종이책 출판을 한 작년에는


저렇게 유형 적중이 1개 정도였는데,


올해는 그냥 '그대~로' 적중이 3개니,


저는 심리적으로 뭔가 느껴질 수 밖에 없어요.


따라서 내년 KISS EBS도


'수능 2주 전'


'정말 출제를 다 했을 시점'


에 극비로,


올리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해봅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이번 겨울에는...


좀 '개정'을 할 수 있는


정말 좋고 오래 가는 책을


한 번 써보고 싶은 '생각'은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주신 감사의 댓글, 글


첨부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하고


죄송하고


사랑합니다♥


가끔 말랑말랑한 글로 찾아뵐게요.


모두


정말


고생


했어요.


진짜


구빰.








rare-KISS EBS

100 XDK

  1. 100

  • ✨김소혜✨ · 685406 · 17/11/23 22:58 · MS 2016

    저도 진짜 쌤덕분에 처음으로 영어 2맞아보네요 ㅋㅋㅋ 고정 3인데

  • ✨김소혜✨ · 685406 · 17/11/23 22:59 · MS 2016

    내년에도 잘 부탁 드립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3 · MS 2008

    아니 왜... 내년에도요...? ㅠㅠ??

  • 얼음먹고싶다 · 700000 · 17/11/23 23:00 · MS 2016

    EBS 못보고 KISS만 2회독 하고갔는데 1등급 나왔습니다.
    연계된거 보고 저도 소름돋았어요..진짜 그것도 알찬 문항으로 나왔네요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4 · MS 2008

    헿헿 고마워요!!

  • 서울대 18학번 김철수 · 732648 · 17/11/23 23:02 · MS 2017

    쌤 저 1등급 떴어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ㅠㅠㅠ
    연계교재 선생님 자료만 보고 연계 책 하나도 안했어요!!!
    진짜 감사해유ㅠㅠㅠ
    ...물론 삼수각입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4 · MS 2008

    아... 마지막 한줄... 왜요.... 마지막 원서영역까지 최선 다해요 ㅠㅠㅠ

  • 서울대 18학번 김철수 · 732648 · 17/11/23 23:11 · MS 2017

    ㅎㅎ생각보다 점수가...음....?...ㅎㅎ
    서울대 너무 가고싶어서요!
    그래도 일단 수시 논술 종합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생님 다시한번 자료 정말로 감사드려요 진짜 고3때는 연계 학교에서 죽어라 팠는데 연계도 못느꼈는데

    올해 수능 영어 시간, 풀면서 즐거웠습니다.

    감사하고 내년에도 잘부탁드려요 :-)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15 · MS 2008

    네 우선 마지막까지 올해 입시는 잘 마무리해요 ㅎㅎ

    고마워요 내년에도 열심히 연구해볼게요. 파이팅!

  • 초행길 · 591277 · 17/11/23 23:02 · MS 2015

    진짜 최고임.. 신의한수.. 연계교재 제대로 공부 한번도 안하고
    그것도 새벽3시부터 아침6시까지 딱 보고갔는디 진짜 하.. 저 진짜 감사합니다.. 이건 진쩌 감사하단말바께 할수가없슴.. 절하고싶음.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6 · MS 2008

    수능... 전날에요?? 지렸다... 진짜... 가성비 갑....ㅋㅋㅋㅋ 제 자료 믿고 공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초행길 · 591277 · 17/11/23 23:08 · MS 2015

    아뇨 오늘 아침에요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진짜 감사해요.. 이건 진짜 말로 표현할수가 없슴 ㅠㅠ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8 · MS 2008

    ㅋㅋㅋㅋ 어찌 그런 결단을 ㅋㅋㅋ 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 재수안할꺼임 · 746025 · 17/11/23 23:03 · MS 2017

    쌤꺼보고 시험보면서 덕분에 이번 수능은 1이겠다 했는데 마킹하나 실수해서 89네요ㅠㅠ 그래도 고마웠어요 진심 31번 2초컷하고 넘어가는 기분이란ㅋㅋ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6 · MS 2008

    와 아... 내 맘... ㅠㅠㅠ 감사합니다...!

  • 파치리스 · 694704 · 17/11/23 23:05 · MS 2016

    영어 만년 2등급이였는데 통합본사서 전날까지 열심히 보고 시험쳤는데 100점받았어요..저도 얼떨떨.. 감사합니당 ㅠㅠㅠㅠㅠㅠㅠ♥♥♥♥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7 · MS 2008

    100점!!! 왜 절평이야 진짜 ㅋㅋㅋㅋ 100점은 100점 가치가 있어야지 ㅠㅠ 그래도 첨 1등급 나왔으니까 ㅎ 정말 고생했어요 고마워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08 · MS 2008

    아아... 글 리젠이 너무 빨라 ㅋㅋㅋ

  • 수능만점목표 · 754614 · 17/11/23 23:21 · MS 2017

    리얼 적중보고 감동받았어요 영어98입니다 감사해녀!!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22 · MS 2008

    ㅜㅜ 상평으로 돌려달라 ㅠㅠ

  • 고,교대가고싶오 · 732696 · 17/11/23 23:30 · MS 2017

    오늘아침 마지막으로 정리했는데서 다 나왔네요^^
    덕분에 쉽게1등급쟁취했습니다.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33 · MS 2008

    크.. 지려따 ㅎㅎ 고마워요!!

  • 교대가자 교대 · 772318 · 17/11/23 23:42 · MS 2017

    진짜 소름돋더라 형
    솔직히 형이 출제했지

  • Shean.T(션티) · 253967 · 17/11/23 23:51 · MS 2008

    ㅋㅋㅋㅋ 신고 ㄴㄴ

  • 지기 · 744906 · 17/11/24 00:00 · MS 2017

    영어 직전에 밥먹구 잠깐 봤던 지문이 딱 나와서 놀랐어요.. 소름 ㅋㅋㅋ 실제 분석했을 땐 어려웠던 지문이라 체크한거 다시 본거였는데.. 고마워요 심리적으로 넘 도움 많이 됐어요 ㅎㅎ 교대 가면 또 다시 감사감사드릴게요ㅠㅠ ..흑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00:06 · MS 2008

    헿 ㅎㅎ 제 자료로 공부해줘서 고마워요. 마지막 교대 합격도 완전 기원!

  • Reference-N · 676526 · 17/11/24 00:08 · MS 2016

    내년에도 필터링 안 당하게 수능 얼마 안 남았을때 업로드 해주시면...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00:19 · MS 2008

    네 그럴 생각이에용! ㅎㅎ

  • Reference-N · 676526 · 17/11/24 00:40 · MS 2016

    근데 진짜 삽입이랑 빈칸은 그대로 나와서 소름이었어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00:44 · MS 2008

    ㅋㅋㅋ 저도요 ㅎㅎㅎ

  • 천유희 · 730862 · 17/11/24 01:28 · MS 2017

    아..아포칼립스 나우 마지막문장 틀렸네요...ㅠㅠㅠㅠ
    if ~이 부분이 than 뒤에 나온 부분에 해당되는 줄 알고 a source of inspiration~ 이거 골랐는데 ㅠㅠㅠㅠㅠㅠㅠ

    아직 다 채점 안했는데 불안하네요 ㅠㅠㅠㅠ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07:44 · MS 2008

    아 아까워라 ㅠㅠㅠ 꼭 1등급 나오셨길...!!!

  • 교대가고싶어용 · 773822 · 17/11/24 02:07 · MS 2017

    이번에 주신 자료로 공부했는데 9평 3등급에서 이번 수능 하나 틀려서 1등급 받았어요. 연계지문 직접 연계 된 것도 도움 너무 많이 받았고, 심지어 밥먹으면서 본 빈칸 문제가 바로 시험에서 나오더라고요ㅋㅋㅋㅋ 너무 감사했어요. 그리고 연계지문 전체적으로 한번 훑고 가니까 심리적으로 안정도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제가 살면서 영어를 하나 틀릴 날이 올 줄이야ㅠㅠㅠ 너무 감사합니다ㅎㅎ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07:44 · MS 2008

    제대로 ebs 이득을 봤네요!! ㅎㅎ 그걸로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하셨으니 좋은 결과 나온 거 같아요. 고생하셨고 또 축하해요!! ㅎㅎ

  • TFUNwSsmhZXcxi · 674973 · 17/11/24 08:22 · MS 2016

    수능 연기되고 운좋게 무료배포 자료 보게되었는데 진짜 빈칸 첫번째문제... literal 와 정말 정말 감사해요ㅠㅠㅠ
    6,9 3등급에서 1등급 나왔어요!!!
    어휘문제도 그렇고 진짜 감사하단 말밖에 나오지않네여ㅠㅠ
    항상 시간이 부족했었는데 연계 체감이 느껴지니까 해볼만 하더라고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09:12 · MS 2008

    ㅋㅋㅋ 정말 무료 배포한 수특(하)에서 두개 그대로 적중해서 저도 넘나 기쁘네요!! ㅎ 3에서 1등급이라니 정말 축하드리고 고생하셨고 제 자료로 공부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원서영역까지 파이팅!

  • Etcum · 764427 · 17/11/24 08:34 · MS 2017

    정말 감사해요.... 선별자료 덕분에 영어 100점 맞았어요!!! 그 SNS도 막판에 보고 가서 여유롭게 풀었네요 ㅎㅎ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09:12 · MS 2008

    100 점 ㅜㅜ 상평 내놔라 ㅋㅋㅋ sns ㄹㅇ 뒷걸음치다 쥐 잡은 격이네요 ㅋㅋ 고마워요!!

  • 2K1E · 698442 · 17/11/24 09:32 · MS 2016

    수능 1주일 연기되고
    오르비에 인기글 올라갔을때 kiss ebs 알게돼서 무료자료한번 봤거든요
    자료 넘 좋아서 통파일 구매해서 월화수동안보고 목에 셤봤는데ㅠㅠ
    셤보면서 진짜 다 본 지문이라서 도움 많이 받았어요ㅠㅠ진짜 감사합니다
    특히 제가 어휘추론 약한데 유물 지문 그거 전날 밤에 한번 더 본거 나와서 바로 맞췄어요
    진짜 감사합니다!!!!ㅜㅜ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1 · MS 2008

    ㅎㅎㅎ 정말 막바지에 제대로 공부하고 제대로 도움 받았네요!! 잘했어요 고마워요 ㅎ

  • 앙기모띠주는나무 · 743232 · 17/11/24 10:15 · MS 2017

    쌤 진짜 감사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수특이랑 영독만 구매해서 보고 들어갔는데 EBS 1년 공부한 친구보다 빨리 풀었고 연계 체감 많이 느꼈어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5 · MS 2008

    아 그 친구...는 어캄 ㅠㅠ 특히 수특영어가 도움 많이 됐을 거예요 굿굿 앙 기모띠 ㅋㅋ

  • 뉴런써전 · 617293 · 17/11/24 11:10 · MS 2015

    ㄹㅇ갓이신듯. 매년 내공이 더 쌓이는거같아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5 · MS 2008

    감사합니다. 겸손하게 더 노력할게요!

  • 고지우 · 675672 · 17/11/24 11:11 · MS 2016

    올만에요 션쌤
    항상 열심인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6 · MS 2008

    오랜만입니다 선생님!! 제가 올해 활동을 거의 안 하다보니..ㅎ 감사합니다. 올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 아하스 페르츠 · 641509 · 17/11/24 11:11 · MS 2016

    감사합니다... 수탐이 불안해서 10월부터 영어버리고 수능 막판에 kiss만 봤는데 94이상은 나온거같습니다 (사실 빈칸2개 찍었는데 맞았어요..) 4수끝에 올해 지방의는 갈수있을것같아요..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6 · MS 2008

    지방의 갓... 무난히 1등급 나와서 정말 다행입니다 의치한은 영어 비중이 높다고 들었는데..ㅎㅎ 좋은 결과 내주셔서 고맙습니다!

  • 교대꿀 · 706586 · 17/11/24 11:13 · MS 2016

    진짜 도움 많이 받았어요 너무감사해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7 · MS 2008

    헿 고마워요!!!

  • N5SzDYC6ftjnax · 731831 · 17/11/24 11:14 · MS 2017

    진짜감사햇습니다ㅠㅠㅠㅠㅠ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7 · MS 2008

    고맙습니다 ㅠㅠㅠ

  • EC08hm6WluSsQU · 752909 · 17/11/24 11:20 · MS 2017

    님 레알 도움됨 아포칼립스 보자마자 딱 님생각남 ㄳㄳ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7 · MS 2008

    크 지렸구요

  • 미로같은세상 · 734114 · 17/11/24 11:34 · MS 2017

    쌤 진짜 사랑해요... 처음으로 2맞아보네요 ㅠㅠㅜㅜㅜㅠ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7 · MS 2008

    ㅠㅠㅠㅠ 정말 처음으로 몇 등급 맞았다는 댓이 많아 기분이 넘 좋아용

  • client · 676349 · 17/11/24 11:39 · MS 2016

    덕분에 다맞았네용 지진으로 밀리고 혹시나해서 사서 봤는데 큰도움됐습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7 · MS 2008

    혹시나에 보답할 수 있어 정말 다행이고 감사합니다!

  • 평정하다 · 647812 · 17/11/24 11:49 · MS 2016

    감사합니다 ebs 풀어놓기만 했었는데, 15일 당일에 전자책 사서 돌리고 나니까 불안감이 한결 덜했던것 같아요 ㅎㅎ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8 · MS 2008

    오우... 하루 돌리시고 평정심을 찾으셨네요 ㅋㅋ 굿굿!

  • 유누 · 773902 · 17/11/24 11:49 · MS 2017

    감사합니다 쌤 ㅜㅜㅜㅠㅠㅠㅠ진짜 최저 절실했는데 4개 다 생각나서 (어휘는 좀 헷갈렸지만) 어쨌든 1등급 (98점) 받았습니다!!!!! 9월 3등급에서 절망하고 있었는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게 좋은 결과로 돌아오네요 다 쌤 덕분입니다ㅜㅜㅜ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후배들에게 추천해드리도록 할게용~~~!!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9 · MS 2008

    와 ㅋㅋㅋㅋㅋ 3등급에서 98점 실화입니까 ㅋㅋㅋ 고마워요 최저 딱 맞췄으니 논술까지 긴장 놓지 말고 잘 보셔서 꼭 원하는 곳 가시기 바랍니다!

  • 고사국18학번 · 736289 · 17/11/24 11:57 · MS 2017

    점심시간에 빈칸문제 보고들어갔는데 그대로 나와서 소름돋았습니다진짜.....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39 · MS 2008

    ㅋㅋㅋㅋ 사실 저도 소름...ㅎ

  • 조지조 · 774357 · 17/11/24 11:58 · MS 2017

    선생님...ㅋㅋㅋㅋㅋ 저 9월 4등급 60점인데 (물론 3등급인데 밀려써서ㅜㅜ) 수능 1등급 90점 맞았어요ㅜㅜㅜㅜㅜ
    수능 보기 직전까지 보던 지문 나와서 소름돋았구...
    사실 2등급만 나와도 진짜 감사합니다 했을텐데 1나오니까 최저 다맞췄네요 ㅜㅜㅜㅜ진짜 진짜 감사합니다!! 물론 찍은것도 다 맞아서 90 나온거긴 하지만..ㅎ
    채점 전까지 영어 너무 어려워서 울고있었는데 채점 하고 눈물 들어감 ㅜㅜㅜ
    어이가 없더라구요
    30점 올른거부터 시작해서..ㅋㅋㅋ 저는 절대평가 최대의 혜택자인거같네요.. 일주일 연기되었다는 기사 듣자마자 선생님 교재 통합본 샀는데 진짜 잘한일 같아요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40 · MS 2008

    와... 대박...ㅋㅋㅋㅋ 정말 마지막까지의 노력과 운이 다 따라준거예요 ㅎㅎ 마지막 일주일에 저 믿고 사주시고 공부해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마지막 논술까지 파이팅이에요!

  • 고삼인데요 · 543740 · 17/11/24 12:02 · MS 2014

    lost 진짜 소름이었어여... 연계문제 4개 다 맞히고 1등급이에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40 · MS 2008

    저도 found까지 소오오오름...ㅋㅋㅋ 고마워요!!

  • 탈퇴 · 687039 · 17/11/24 12:02 · MS 2016

    주변에 삼수하는 친구있으면 선생님 자료꼭참고하라고 전해줄게요 적중 오졌네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40 · MS 2008

    ㅋㅋㅋ 미리 감사합니다!

  • 동글동글동그리 · 701467 · 17/11/24 12:28 · MS 2016

    저는 그 In the context of SNS 였나 그지문 ㅠㅠㅠ 원래 신경안쓰고 있었다가 올리신 글 보고 오히려 눈길을 한번 더 줬었거든요...!! 문장 제거 유형이었지만 빠르게 골라낼 수 있었고 시간이 남았어요
    오히려 감사합니다ㅜㅜ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41 · MS 2008

    ㅋㅋㅋㅋ 그러게 말이에요 참 죄송한 글인데 아이러니하게 도움이 된 글... 좋게 봐주어서 고마워요!!

  • ♡펌프하고싶다♡ · 741312 · 17/11/24 12:28 · MS 2017

    아 빈칸 알았는데 아포칼립스봤는데ㅠㅠ

    그거맞았으면 1이었는데 아숩네요ㅠㅠ

    덕분에 87점나왔어요 만년3이었는데 ㄱㅅ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41 · MS 2008

    와 아숩다 ㅠㅠㅠㅠ 그래도 네 만족하신다니 다행이에요 고생했어요!

  • 한손에뉴런 · 651936 · 17/11/24 12:31 · MS 2016

    9월 영어 3등급이라 막판에 선생님 자료만 보고 들어갔는데 영어 1등급 떳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그런데 그와 더불어 수시납치되서 내년에 한번더 해야할듯..ㅎㅎ 내년에도 좋은 자료 부탁드립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42 · MS 2008

    아아니 영어로 최저를 맞추었더니 납치되어서..? 기쁜건지 슬픈..건지 모르겠지만 ㅠㅠ 감사합니다 ㅎㅎ 내년에 더 열심히 연구해볼게요!

  • wjsig0912 · 734959 · 17/11/24 12:34 · MS 2017

    선생님이 무료배포 자료 덕분에 영어를 한결 수월하게 풀었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2:42 · MS 2008

    ㅎㅎㅎ 수특영어(하)가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네요!

  • Studyholic · 205795 · 17/11/24 12:42 · MS 2017

    저 9월부터 수능준비해서 다른과목 달린다고 영어 절평이고하니 제쳐뒀었는데 수능연기로 인해 뭐해야할지 갈피를 못잡다가 우연히 쌤의 글을 접하게 되서 자료 구매하고 바로 제본해서 2회독하고 수능장 들어가서 97점 나왔어요 영어고자였는데 쌤 자료만 공부하고 1등급이라니....정말 감사드립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5:55 · MS 2008

    와우...ㅋㅋㅋ 원래 그래도 기본 실력이 있으셨던 거 같아요! 축하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ㅎㅎ

  • 굿윌 · 773720 · 17/11/24 12:50 · MS 2017

    사탐에서 망쳤지만 영어는 선생님 자료덕분에 좋은 결과 얻었습니다 자료 잘봤습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5:55 · MS 2008

    에고 사탐 ㅜㅜ 감사합니다!

  • 아이핀 · 610139 · 17/11/24 12:56 · MS 2015

    진짜 도움 많이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5:55 · MS 2008

    고마워요 ㅎ

  • yoon9006 · 541074 · 17/11/24 13:01 · MS 2017

    와 진짜 너무 감사해요... 수능 시험보기 직전 점심시간에 선별해주신거 보다가 시험지에 똑같은 지문에 변형까지 완벽하게 똑같아서 소름돋았어요ㅋㅋㅋㅋ 덕분에 95점으로 여유롭게 1등급 받아갑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5:56 · MS 2008

    크... 여유로운 1등급 잘하셨어요! ㅎㅎ

  • 산화 · 587660 · 17/11/24 13:10 · MS 2015

    형님덕분에 영어 메꿔서 인설의 성적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ㅜㅜ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5:56 · MS 2008

    갓 인설의... ㄷㄷ 정말 축하드립니다!!!

  • 본쥬르 · 473381 · 17/11/24 13:13 · MS 2013

    한번보고 들어갔는데 시험장에서 소름돋았습니다 ㅋㅋ
    특히 아포칼립스지문 첫문장읽자마자 바로 이거 션에서
    나온거아니야?하면서 답고르고 끝ㅋㅋ덕분에 비연계풀시간 많이 확보해둬서 한개틀려서 1맞았네요 ㅎㅎ영어풀면서 일면식은 없지만 생각 많이났어요 삼수경험쓰신거 보면서 자극도 많이 받았구요 감사합니다 ㅎㅎ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5 · MS 2008

    제 삼수 수기까지 읽으셨다니 ㅎㅎ 감사합니다! 또 1등급 축하해요 ㅎ

  • 유니레 · 662774 · 17/11/24 13:19 · MS 2016

    저도 ebs 연계문제는 보자마자 다 맞았네요. 적중률보다도 더 훌륭했던 것이 체감률이었습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6 · MS 2008

    크... 감사합니다 ㅎ

  • 읭읭이55 · 595601 · 17/11/24 13:20 · MS 2015

    지진 전에 무료배포만 봤는데 지진나서 1주일 연기후

    부랴부랴 제본떠서 맨날 그것만 잡고 살았는데

    연계 소름돋게 느꼈습니다 ㅋㅋ 족집게 ㅇㅈ합니다!

    쌤덕분에 95점으로 깔끔하게 1등급 받고 가네요 감사합니다...ㅜㅜ 진짜

    만년 2등급이었습니당..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6 · MS 2008

    오우 무려 95 ㅋㅋㅋ 감사합니다 굿굿!!

  • 논술로지구뿌셔 · 773751 · 17/11/24 13:38 · MS 2017

    저 KISS 무료배포 받고 수능전날과 당일에 영독연도 아니고 수특부터 봤는데...세상에 마상에 문제읽자마자 절했습니다ㅠㅠㅠㅠㅠ진짜 9평 3뜨고 그랬는데 87점으로 2...넘나 아쉽지만 다른게 너무 대박이라 그냥 감사하려구요 ...감사합니다 진짜 너무 꿀자료였어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7 · MS 2008

    ㅋㅋㅋ 좀 아쉽지만 제대로 안착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 황족아스날 · 732145 · 17/11/24 13:43 · MS 2017

    ebs연계대비 1도 안했는데 시간 10분남고 1등급 나옴 그냥 쉬웠음 요번에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13:55 · MS 2008

    갓... 축하드립니다!!

  • 라블 · 773657 · 17/11/24 13:50 · MS 2017

    진짜 도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1:33 · MS 2008

    고마워요! ㅎㅎ

  • 솜솜 · 757104 · 17/11/24 13:52 · MS 2017

    선생님 댓글 달자마자 바로 이메일 보내주시고 소중한 자료 정말 감사했습니다!! 만약 1년 더한다면.. 책 나오자마자 바로 사겠습니당 ㅎㅎㅎㅎㅎㅎ..ㅎㅎㅎ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1:33 · MS 2008

    에이 그러지마시고! 내년은 꼭 캠퍼스 라이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ㅎㅎ

  • 우주를 · 742849 · 17/11/24 13:52 · MS 2017

    키스 당신은 도덕책...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1:34 · MS 2008

    ㅋㅋㅋㅋ

  • akqan · 636090 · 17/11/24 14:14 · MS 2015

    선생님 ^^저예요,,인* 예요,,영어는 어느정도 자신있어서 수학이 헬이어서 수학 에 치중하다 시험 연기되구 나니 영어가 또 걱정되었었는데요,,쌤 자료 발구서 일주일
    시간없어서 다보지두 못했는데 선생님 자료 본데서 막 나와서 넘 놀랐어요,,
    덕분에 1나왔어요,,엉엉 작년에 영어 망쳐서 재수 했는데..선생님자료 넘 고맙습니다
    덕분에 재수 지만 수시는 6논술 걸었는데 최저 다 맟추게되었네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2:41 · MS 2008

    ㅋㅋㅋ 연락 받았어용 고생했어!!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 있길 ㅎ

  • 참치김치찌개 · 615717 · 17/11/24 14:22 · MS 2015

    영어 100 아니면 97인데
    29번은 kiss에서 본건데도 답이 안나와서 found가 그나마 제일 낯선 단어라 골랐는데 답이네요ㅠㅠ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번 수능도 100 아니면 97인듯!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2:42 · MS 2008

    크.. 안정 1등급 ㅊㅋㅊㅋ입니다!

  • 바나나기차 · 477377 · 17/11/24 14:24 · MS 2013

    갓.... 션T... 하나하나 다 읽어봤는데.. 진짴ㅋㅋ 대단하시네요...!!!!!!! 적중 내용이 장난 아니에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2:42 · MS 2008

    헿 감사합니다!!!!

  • 연의18 · 576418 · 17/11/24 14:33 · MS 2015

    로스트파운드 아포칼릾,ㅡ나우 라이크와이즈 소름.. 3문제 3초컷했네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2:43 · MS 2008

    지려따

  • 뾰루퉁 · 606701 · 17/11/24 14:36 · MS 2015

    올해 ebs를 하나도 안봐서 이거라도 보자는 마음으로 봤는데 (수완이랑 수특 앞에만 조금 봄...) 두 지문이나 아는 지문이라 ㄷㄷ했어요! 하나는 어법이긴 했지만 그래도 도움 많이됐구 하나는 빈칸이라서 ㅠㅠㅠㅠ
    진짜 감사합니다. 아는 지문이 나오긴 했어도 전체적으로 영어공부를 안해서 86점이예요 ㅠㅠ 듣기에서 멍때리다 3점 나가고 독해에서 하나만 더 맞추면 1등급이었을텐데 ㅜ 뭐 1등급 떠도 다른 과목을 망해버려서 ㅎㅎ 무튼 내년에도 잘 부탁드릴게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2:48 · MS 2008

    아이고 ㅋㅋ 그래도 마지막 원서영역까지 꼭 후회 없이 완주해요!

  • jeffrey · 703142 · 17/11/24 14:42 · MS 2016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해냈습니다. 항상 2등급 1등급 왔다거렸는데 자료 3회독씩 하고 들어가니 정말 빈칸 보자마자 갓을 외치며 5초만에 찍고 넘어갔습니다. 덕분에 93점, 1등급 받았습니다. 다른 과목들도 인생 최고의 점수를 받아서 올해 입시판을 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4 23:57 · MS 2008

    오우,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또 제 자료 믿고 열공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축하해요!!!!

  • Nell · 667651 · 17/11/24 14:47 · MS 2016

    작년 영어 3등급받고 올해 영어공부라곤 올 초에 구문 인강 하나 수특 풀이 2개가 끝이어서
    6월79 9월83이었는데
    KISS EBS 덕분에 1등급 받았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0:30 · MS 2008

    오ㅏㅋㅋ 바람직한 상승 ㅋㅋㅋ 고마워요!

  • 상승하는실력 · 770560 · 17/11/24 14:57 · MS 2017

    수능전날 시간관계상 딱 수특 영어부분 조금 보고 수능보러 들어갔는데 그지문들이 거의다 나와서 빈칸 첫문제는 그냥 한줄보고 선지보고 5번 딱 골라서 1초컷 했습니다 다른지문은 빠르게 읽혓고 정말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7 · MS 2008

    ㅋㅋㅋ 정말 ㄱㅇㄷ 이었네요 감사합니다 ㅎ

  • Chrominum · 487666 · 17/11/24 15:00 · MS 2014

    수능은 망했지만, 영어 만점 감사해요. 또 하게 되더라도 KISS는 꼭 보러 올게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7 · MS 2008

    아이고... 감사하고 파이팅입니다 ㅜ

  • 사반현수 · 692067 · 17/11/24 15:07 · MS 2016

    정말감사드립니다 영어 처음으로 평가원에서 1등급 받았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8 · MS 2008

    내년에도...ㅜ 감사하고 파이팅이에요!

  • 쫑형(대박) · 575565 · 17/11/24 15:08 · MS 2015

    션쌤 9월 3등급이었는데 kiss 덕분에 4개 건지고. 제가 여태까지 본 수능장에서 영어 제일 잘 풀렸어요..! 시간 남은적이 없는데 10분 남았습니다. 1등급 확신했는데 1문제 차이로 2등급이네요 하... 그래도 만족합니다.

    논술 보러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한국사가 터져버려서 논술 못 보러 가게 되었네요. 진짜 암울합니다만.. 영어 진짜 도움 많이 받았어요 선생님. kiss는 저를 매번 구원해주네요. 아직 한양대 논술 한개 남았고 정시도 남아있으니 끝까지 포기하지는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29 · MS 2008

    아니 이번에 한국사로 수시 ㅜㅜ 인 분들이 많네요 ㅜㅜ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댓글 달아줘서 제대로 기억하고 있어요. 네 마지막까지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시고 또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탈르비 · 773805 · 17/11/24 15:22 · MS 2017

    와.. 대단하세요 예비고3인데 미리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 ebs연계공부는 어떻게 하는건지 아직 하나도 모르겠는데.. 어떻게 공부해야 효율적이고 어느부분에 중점을 두고 ebs를 봐야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31 · MS 2008

    ㅋㅋㅋ 고마워요! 지금으로선, ebs연계교재를 정말 그냥 영어공부한다 생각하고 공부하세요 다른 지문 찾지 말구요. 즉 풀고 채점하고 틀린지문 어려웠던 지문 모르는 단어 찾아서 다 외우고 해석연습하고 답 논리 찾고 이렇게 제대로 영어 공부하면서 여러번 돌리는 게 연계도 실력도 잡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공부법이에요!

  • 홀릭001 · 748302 · 17/11/24 15:36 · MS 2017

    저 원래 사용 후기, 수강 후기 등 한번도 올려본 적이 없고 올리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 수능 영어 치고는 꼭 사용 후기 올려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이렇게 댓글로나마 감사 인사 전하네요. 시험 보는 내내 소름이 돋았습니다. 말이 필요없었어요ㅎㅎ KISS 덕분에 수능 영어 잘 칠 수 있었습니다. KISS를 수능 미뤄진 후 알게되었는데 좀만 더 빨리 알았다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후배들에게 그리고 재수를 생각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32 · MS 2008

    저도 사실 그런 후기 잘 안 다는 사람이기에, 이 후기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있습니다. 제 자료를 마지막에라도 믿고 공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김기덕T · 274191 · 17/11/24 15:39 · MS 2009

    역시션티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32 · MS 2008

    ㅋㅋ 우리 기덕티도 한건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갓!!

  • 해임달 · 771009 · 17/11/24 16:34 · MS 2017

    감사합니다 선생님ㅠ 진짜 문제보고 소름 돋았어요ㅠㅠ 첫문장 읽고 바로 풀었어요!! 95점인데 절평인게 아쉽긴 하지만 1등급에 만족합니다ㅋ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32 · MS 2008

    크 ㅋㅋㅋ 절평 조금 아쉽지만, 안정 1등급 축하합니다

  • 급식정음 · 769279 · 17/11/24 16:41 · MS 2017

    쌤 덕분에 영어 100가볍자나~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01:33 · MS 2008

    가벼운 100 지리자나~

  • 유머푸 · 680538 · 17/11/24 16:45 · MS 2016

    쌤쌤 댓달앗는데 진짜 너무 감사해요 저 듣기 들으면서 어휘풀생각못해봣는데 바로 보여서 진짜 저거 직접연계 순삭 햇어요ㅠㅠ 연계 키스랑 수완한번푼거빼곤 안햇는데 91 1등급 진짜 대박 감사드랴여 ㅜㅜㅜ 평가원시험 내내 2등급받다 첫1등급 기분 좋네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10:25 · MS 2008

    91 1등급 대박!!! ㅋㅋ 믿고 제 자료 봐줘서 고마워요 마지막까지 ㅎㅇㅌ!!

  • 어피치 · 683955 · 17/11/24 17:21 · MS 2016

    수능 미뤄지고 영어공부 너무 안한게 걱정돼서 통합본 샀는데.... 할게 많아서 수완밖에 못봤....부끄럽다 ...ㅋㅋㅋ그래도 SNS 지문이랑 몇개 기억났어요... 고마워요 쌤 덕분에 100받은듯 ㅎ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10:25 · MS 2008

    ㅋㅋㅋ 원체 실력이 좋았네요 가볍게 100 ㅎ 절평 아쉽지만 축하합니다

  • tappas · 734724 · 17/11/24 18:04 · MS 2017

    SNS글은 봣었는데 내용은 안봤었어요ㅠㅠㅠ그래도 그지문이쉬워서 다행이였어요!!
    그리고 진짜 ebs선별집 잘봤습니다 처음엔 무료배포만 보자고 생각했는데 너무좋아서 다구매했네요
    그리고 빈칸 아포칼립스 보는순간.....ㅠㅠㅠ
    2등급을 간절히 바랬던 저에게 87점을 주신거나 다름없어요...제가 오르비를 안했었다면 전지금 최저도 안되서 울고있겠죠... 진짜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10:26 · MS 2008

    크... 절 믿고 통합본까지 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등급 안착 ㅊㅋ!!!

  • 홍머프로반수러 · 663731 · 17/11/25 00:12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고민ㅇㅈ · 769673 · 17/11/25 08:40 · MS 2017

    선생님ㅠㅠ수능연기로 오르비들어왓다가 뒤늦게 kiss ebs를 알게되서 무료배포말고 다른걸결재해서 볼시간이 없어서 (이메일 정말 감동이었습니다ㅠㅠ) 선생님께 너무감사한마음에 그래 이건 다보고가자해서 일주일동안 봣습니다.수능장에도 다른건 하나도 안들고갓는데 kiss ebs 는 밥먹는 동안에도 손에 들고잇엇네요ㅋㅋㅋ시험지보고 소름돋아가지고....ebs교재나 다른 연계자료도봣지만 정작 기억나는건 kisd ebs 엿던것같아요(한번정도 돌렷는데 선생님이 밑에써놓은말씀들이 떠오르면서 아! 이거!하면서 기억이 잘 낫어요ㅋㅋ) 아쉽게 89점으로 2등급이지만 선생님께서 무료배포하신자료가 아니엇다면 연계에서도 당황하고 시간을 많이 잡아먹엇을것같아요..ㅠ사촌동생이랑 친동생 제가 아끼는 후배들한테 꼭보고가라고 추천해줄거에요!ㅎㅎ다시한번감사드립니다ㅠㅠ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10:27 · MS 2008

    옹 89점 아쉽긴 하지만 ㅜ 제 무료배포 자료라도 큰 도움 받으셨다니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겸손히 열심히 한 번 만들어볼게요 ㅎㅎ

  • 닉네임에연연하지말자 · 748025 · 17/11/25 13:35 · MS 2017

    10월 72였는데 ebs 바로적고 86점맞았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사랑해용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14:31 · MS 2008

    크 ㅋㅋ 잘했어용!

  • sksqkqhrk · 504592 · 17/11/25 18:15 · MS 2017

    선생님 덕분에 빈칸 삽입 어휘 1초컷해서 98맞앗네요 절대평가라 눈물나지만 선생님따라 꼭 교대가 되고싶네요 ㅋ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21:51 · MS 2008

    절평 진짜 뭐냐는 ㅜㅜ 감사합니다!

  • Pius · 706958 · 17/11/25 18:23 · MS 2016

    덕분에 3개 영역 1등급의 괴랄한 의대 최저를 맞췄습니다....
    잊지 않을게요
    내년에 후배들을 위해 KISS EBS ㄹ 모교에 가서 직접 홍보해야겠어요
    도움이 너무 많이 됐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ㅠ

  • Shean.T(션티) · 253967 · 17/11/25 21:52 · MS 2008

    크 갓의대 가는 데 일조하였다니 ㅋㅋㅋ 넘 기쁘네요 ㅎ 감사합니다!

  • 제주명가 · 745811 · 17/11/25 21:54 · MS 2017

    통역장교 나오신분맞으신가 그러죠 ㅋㅋ 감사합니다. 아는 후배가 받아서 저한테 자료줬습니다. 저번에 댓글로 살짝 기분상하게해드렸던것같은데 다시한번죄송하고 올해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영어는 크게걱정은안했지만 그래도 만점안나오면 어찌할까 하다가.. SNS나온거보고 이뭐병? 이거 ㄹㅇ 낸놈뭐하는놈이지 생각잠깐들었다가 걍풀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에 수능시장 드디어 뜰것같네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6 09:35 · MS 2008

    무료 배포한 것만... 이겠죠!?!? ㅋㅋㅋ 네 제 자료로 공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축하드립니다!

  • ✨선데이드림 · 555164 · 17/11/27 11:37 · MS 2015

    쌤 저 고3 때부터 3년 째ㅋㅋㅋ... 보고 있는데 오늘되어서야 가채점 대략적으로 마쳤더니 올해 수능 처음으로 영어 1등급 받았어요 !!! 지방 의치한은 영어 반영비 엄청 커서 수능 마지막 2주 동안 유일하게 푼 ebs인 수능완성이랑 kiss ebs 3회독하고 자체선별해서 점심 때 볼 것들 추려가고 그랬는데 어째 수능장에서 ebs 연계 문제들이 다 아는 것들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아 근데 실은 31번은 틀렸어요...ㅠㅠㅠ 아는 지문이라고, 전체가 adaptionfaithful depiction 이라고 단정짓고 멍청하게 찍고 다른 거 푸느라 다시 안 봐서 ㅜㅜㅜ 흑 그래도 94로 안전하게 1등급이라서 지금 너무 좋아요 ㅎㅎㅎ 3년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

  • ✨선데이드림 · 555164 · 17/11/27 11:38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8 21:14 · MS 2008

    와 3년...!! 첫 1등급이라니 ㅎㅎ 또 그래서 의치한까지 도움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지난 3년 간, 고생 많았어요. 마지막 원서 영역 잘 해서 꼭 좋은 곳으로 합격해요!!

  • 카투샤 · 710954 · 17/11/27 14:38 · MS 2016

    무료배포만 받앗는데 ㅋㅋㅋㅋ 대박이네요
    9평 84 나와서 영어 제대로 다시 공부했는데 실모풀때마다 1등급 안나와서 불안했습니다. 수능 전전날 고고학자지문에서 원문에 lost라는 문장이 해석이 안되서 해석보고 아 이래서 lost가 쓰엿구나라고 이해한게 수능에 나와서 소름돋앗네요...
    그리고 31번에서도 아포칼립스나우 보자마자 빈칸 답 찍고 영어끝나고 가방열어서 키스보고 답확인햇네요.... 영어 92로 간신히 1맞앗네요 감사합니다 ㅠㅠㅠ
    영어 덕에 잘하면 의대 가겟네요 감사하다고 100번 전하고싶습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8 21:16 · MS 2008

    ㅋㅋㅋ 가방열어서 답 확인하는 거 왜케 공감되지..ㅎ 92 1등급 개이득 1등급 잘했어요!! 꼭 원서까지 대박나서 의대 합격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Wo ai ni · 710954 · 17/11/29 02:18 · MS 2016

    감사합니다 ㅎㅎㅎ

  • Aerospace · 577396 · 17/11/27 15:18 · MS 2015

    개인적으로 전자책 올리신게 큰 효과가있는것같네요 ㄷㄷ 효율이 너무 ㅅㅌㅊ라 내년에는 가격을 더올려서 전자책올리셔도 많이팔리실듯 출판이라고 안사눈사람들돞많더라구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1/28 21:17 · MS 2008

    네...ㅎ 올해는 제가 너무 늦게 올려서 예년들보다 더 저렴했는데, 내년에는 아마 원래대로 14900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 진우리 · 500644 · 17/11/27 19:27 · MS 2014

    늦게나마 감사인사드려요~ 수능 연기되고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선생님 자료 이용했는데 적중이 뙇 100점이 뙇 ㅋㅋㅋ 선생님 덕분에 영어에서 처음으로 그것도 수능에서 만점 받았습니다bb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8 21:17 · MS 2008

    와 첫 100점! ㅎ 고맙습니다!!

  • 북리뷰어K · 574147 · 17/11/28 20:54 · MS 2015

    꿀빨았네요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1/28 21:17 · MS 2008

    감사합니다 ㅎㅎ

  • 고대총장문부수기 · 760032 · 17/12/07 00:44 · MS 2017

    쌤 노느라 바빠서 오르비 못들어왔었습니다.. ㅎㅎ 87점이라 아쉽게2지만 짧은 시간동안 무료배포 이메일과 오르비에 올리셨던 무료배포 자료 감사히 잘 썻어요 내년에도(?)잘 부탁드리고 ㅎㅎ 내년에는 꼭 자료 사겠습니다 적중 감사해요!!

  • Shean.T(션티) · 253967 · 17/12/07 13:12 · MS 2008

    내년에도 ㅜㅜ 고마워요! ㅎㅎ

  • 중앙대도계부18 · 671965 · 17/12/23 23:18 · MS 2016

    논술준비랑 이것저것 노느라 바빠서 이제 댓글 쓰네요 일주일 연기 되었을 때 뭐할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kiss ebs 보게 되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모의고사 때도 한번도 1등급 맞아본 적이 없는데 이번에 95점으로 1등급 맞았습니다. 쌤 아니었으면 1등급 절대 못 맞았을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Shean.T(션티) · 253967 · 17/12/24 09:25 · MS 2008

    헿 고마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