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멍 [548081] · MS 2014 (수정됨) · 쪽지

2017-03-31 22:26:23
조회수 1,082

학원 멘토들이 수학을 잘하는사람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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띵작 미적2(상) 스테이지2 자작문제 물어보거나

대성21번 질문하는데


다 잘 못푸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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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나는노오오력 · 726603 · 17/03/31 22:27 · MS 2017

    멘토도 닝겐이야 닝겐!!!!!

  • 닉네임짓는건어려워 · 738426 · 17/03/31 22:27 · MS 2017

    그걸 풀면 강사를 하고 있겠지요 ... 과외나

  • 김멍 · 548081 · 17/03/31 22:35 · MS 2014

    아니 단시간안에 풀어주세욧! 이런것도 아니고
    서로 대화하면서 생각하면서 하는데도 큰 진전이 없달까요,,?

  • 라비아스 · 681293 · 17/03/31 22:29 · MS 2016

    스테이지2어려움 ㅠㅠ

  • 고뿔잽이 · 663481 · 17/03/31 22:29 · MS 2016

    띵작같은거 스투 자작문제 어려운거는 답없음 그거 되게 꼬운 문제들은 강사도 답하기 힘들듯

  • 김멍 · 548081 · 17/03/31 22:33 · MS 2014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였어서!!

  • 고뿔잽이 · 663481 · 17/03/31 22:34 · MS 2016

    근데 독재학원댕기세영? 독재학원 멘토인가영

  • 김멍 · 548081 · 17/03/31 22:35 · MS 2014

  • g.o.a.t · 646392 · 17/03/31 23:06 · MS 2016

    근데 진짜 자작문제는 강사도 잘 못푸나요??

  • Que sera sera · 618689 · 17/03/31 22:29 · MS 2015

    흠 근데 혼자푸는 거랑 누가 보고있으면서 푸는 거랑 좀 달라요 누가 질문했는데 잘안풀리면 멘탈이 더 깨져서 풀릴 것도 잘 안풀림

  • 고뿔잽이 · 663481 · 17/03/31 22:31 · MS 2016

    22 ㅋㅋ

  • 김멍 · 548081 · 17/03/31 22:35 · MS 2014

    ㅋㅋㅋㅋㅋ ㅋㅋㅋ ㅋㅋㅋ오늘 어떤멘토님은 그냥 문제 이해를 못하셔서..

  • 왜이런시련을 · 686620 · 17/03/31 22:46 · MS 2016

    미2 스테이지2 어렵 ㅠㅠ

  • 김멍 · 548081 · 17/03/31 22:47 · MS 2014

    ㅇㅈ 근데 개꿀잼

  • 달빛 · 604603 · 17/03/31 23:09 · MS 2015

    이번 3월 대성 21번이면.. 못풀어준거 오바..

  • 김멍 · 548081 · 17/03/31 23:09 · MS 2014

    댓글보면 제가 엄청난걸 바란것같은데 그런것도 아니그였거든요..ㅜ

  • 달빛 · 604603 · 17/03/31 23:10 · MS 2015

    명작 미적2 뒷부분 답없긴해서 그래요 ㅋㅋㅋㅋㅋ 대성 21번으로 들으니깐 확 와닿네요

  • 김멍 · 548081 · 17/03/31 23:11 · MS 2014

    미적2 상 스테이지2 20번대인뎅.. 큐ㅜ

  • 김마담 · 371669 · 17/04/02 20:36 · MS 2017

    원래 21번이나 30번 같은 경우는 강사분들께 직접 질문해도 바로 못 푸십니다. 그렇게 질문하시는 건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예의는 아니구요. 문항을 먼저 갖다 드리구 내일이나 이따가 찾아 뵙겠다고 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주변 재종반 선생님들도 다짜고짜 애들이 모의고사들 30번 막 가져와서 수업 끝나고 질문하고 뒷사람 기다리고... 되게 힘들다고 하십니다. 강사분들께 질문할 때는 그분 교재 질문하는 게 민폐가 아니고, 설사 질문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면 문제를 미리 갖다 드리구 나중에 찾아 뵙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조교한테 질문할 때도 마찬가지고요ㅎㅎ 물론 너무 어렵지 않은 문항은 상관 없네용.

  • 김멍 · 548081 · 17/04/02 20:48 · MS 2014

    음 그런가요..?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김멍 · 548081 · 17/04/02 20:49 · MS 2014

    제가 충분히 접근해두고나서 다 알려드리고 여기서부터 어떻게 접근하면좋을지 의논하는건데도 좀 그런가요?

  • 김마담 · 371669 · 17/04/02 20:58 · MS 2017

    원래 그 사람이 쓰는 교재에 있는 문항을 질문할 때가 아니면 먼저 문항을 드리고 나중에 찾아뵙는게 맞는거지만... 학생들이 이런 걸 알고 있을리는 거의 없죠.
    일단 첫째로 발문을 이해할 시간이 필요하고 문항의 논리체계를 잡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선 질문을 받은 사람이 문제가 정확히 어떤 생각을 원하는지를 이해하고나서야 님의 풀이가 어떤 부분이 잘못 되었고 거기서부터는 어떤 전개를 하는 게 좋을지가 보입니다. 님께서 여기여기까지는 이렇게 했다 라고 질문을 해도 크게 유의미 하지는 않은 이유는 문항을 접근하는 관점이 서로 다를 확률이 큽니다. 질문 받는 사람과 님과의 풀이 스타트가 다를 수 있다는 것이죠. 서로 논리 전개방식이 살짝 다를 경우에는(문제를 대하는데 사소한 차이만 있어도 이질감은 큽니다) 우선 본인의 풀이를 먼저 이해하고 학생의 질문을 받아야 어디서 잘못 생각해서 막혔는지가 바로 보입니다. 아직 질문 받는 사람 본인도 이 문항이 요구하는 게 뭔지 모르는데 학생의 풀이를 들어봤자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죠 ㅎㅎ 조교가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질문 받았을 때 문항의 난도를 보고 주요 내용들을 정리해서 전달하는데에 고민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이따가 오라고 했을 겁니다 ㅎㅎ 정리해서 알려주겟다고요. 아마 조교분께서 경험이 많지는 않은 것 같네용

  • 김멍 · 548081 · 17/04/02 21:08 · MS 2014

    예의가 아닌 행동일거라곤 생각도 못했네요ㅜㅜ 감사드립니다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