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가 뭐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119936
사전찾아보니까 방출하는거라는데
반사하는거 아닌가요??
흐음. 달이 태양복사에너지를 방출한다.
뭐이정도로 사용하면 맞나요??
복사에 관해서 예좀 들어주세요.
멍청한 문과생이라 흐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119936
사전찾아보니까 방출하는거라는데
반사하는거 아닌가요??
흐음. 달이 태양복사에너지를 방출한다.
뭐이정도로 사용하면 맞나요??
복사에 관해서 예좀 들어주세요.
멍청한 문과생이라 흐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6
radiation 인데요, 전자기파에 의한 열이동입니다. 겨울에 쓰는 열풍기 있죠? 그게 복사열을 이용한거에요
쉽게 설명해주시면 안될까요? ㅠ
열전도랑 비슷한건가요.
태양복사에너지는 뭐에요?
열전도는 매질에 의한거 ㅡ 예를들면 에어컨이나 온풍기같이 매질(여기선 공기)을 통해 열을 흡수하거나 뺐는거고요.
복사는 전자기파(파동)가 에너지를 전달하는겁니다. ㅡ 전자기파는 매질이 필요없기때문에 태양이 진공인 우주를 사이에끼고도 지구에 에너지를 전달하죠. ㅡ 이게 태양복사에너지고요
쉽게설명하면 매질을 거치지 않고 열이 직접 전달되는걸 말합니다 태양복사에너지는 태양이 복사하는 에너지; 근데 이게 물리2에서도 자세히 안다루는 내용인데 왜 알아보시는거에요?
비문학 푸는데나와서요.
솔직히 무슨뜻인지 몰랐거든요.
설명해주신분들 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