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휴학 반수로 성적 올리는 법!! (문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0091400
아마 무휴학 반수를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능이란게 그간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운도 따라야하고 어느정도 재능도 있어야 하는 걸 고려햇을때 무휴학 반수도 나름 가볍게 해볼만 한거 같아서 올립니다.. 물론 저도 2학기 학교 다니면서 중간에 이번 17수능 보고 왔구요.. 무휴학으로 수능봐서 성적 꽤 많이 올랐는데 이참에 공부 글 써보려함... 더 잘하시는 분들 보기에는 하찮겠지만 그래도 나름 유용한 방법이지 않을까..요..?ㅋㅋㅋ 아 그리고 굳이 그런 반수 아니더라도 공부할 때 저한테 잘 먹혔던 방법 공유해볼께여...ㅎ..
1. 국어
국어가 아마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국어 감각은 다시 만들려면 정말 너무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현역때 해놨던 거로 먹고살았는데, 그때는 문법 위주로 공부했던 것 같아요. 국어는 무조건 기출인데, 저는 비문학 기출 한 두번 문학 기출 두 세번 돌렸던것 같아요. 그러면서 문제 푸는 법 찾기!! 가 중요해요. 자주 틀리는 유형 있으면 그런 유형 문제 전부 모아놓고 어떤 알고리즘으로 풀어야 하는건지 연구해보면 다음에 틀릴일 거의 없어져요..
그리고 국어 공부할 때 제일 중요한게 흔들리지 않기!! 학원 다니고 사설 모의고사 풀고 심지어 교육청 모의고사까지도 문제가 너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특히 문학 같은 경우 수능은 절대 그렇게 안나온다는 확신을 갖고 있어야 해요.. 국어는 내가 이걸 완벽하게 하나하나 다 풀겠다! 라는 마음가짐 으로 공부한다기 보다는 일단 맞추고 보자!라는 생각으로 공부해야 점수가 잘 나오는 것 같아요
2. 수학
수학은 정말 꾸준히 공부를 해야해요. 이거도 마치 옛날에 쎈 풀듯이 유형 하나하나 나눠가면서 유형별 접근 방식만 익혀도 문과 같은 경우에는 거의 모든 문제 다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30번 같이 수학적 감각을 요구하는 문제도 있는데 이건 정말 왠만한 노력 없이는 힘들 수 있기 때문에,, 그냥 공부하실 때는 아무래도 학원의 도움을 받는게 가장 좋아요 이 부분은!!ㅋㅋㅋ
3. 영어
영어는 절대평가로 바뀌니까 생략하겠습니다ㅎㅎ 아무래도 단어가 영어에선 거의 80%아닐까..
4. 사탐
저는 한국사 사문 하다가 올해 와서 동사 사문으로 바꿨는데,,
사문은 모의고사 볼때 빼고는 아예 공부를 한번도 안하고 보러 갔구요,,(그래서 점수가!!)
동사는 이제 처음 하는 거니깐 제 수능 공부의 거의 90%를 할애했는데, 정말 엑셀로 연표 만들고 생 지랄을 다 했네요..
그중에서도 제일 좋았던게 제일 먼저 개념 인강(ebs 들음)을 한번 듣고 그 다음에 기출을 풀면서(최대한 많이) 주제별로, 같이 문제나오는 항목별로 에이포 반 접어서 다 정리했어요 예를 들면 불교 문제를 자꾸 틀린다 ->불교 관련해서 내가 여태 봤던 선지랑 개념 전부 정리 ->암기 이걸 시간 날때마다 하루에 하나씩 해서 수능때 쯤엔 열개 (해보시면 정말 몇개 안되요!!) 정도 만들었어요
그러고 마지막엔 정말 구할수 있는 모든 문제 다 풀어보면서 애매한 부분 , 아직 모르는 개념을 세부적인거부터 핵심적인거까지 전부 정리했어요

<-이런식으로!! ㅋㅋㅋ
사실 저는 동사 뿐만 아니라 모든 과목을 마지막엔 이렇게 모르는걸 모아보는 편인데, 이러면 시험 볼때 정말 편하답니다~~
일단 여기까지 써볼게여ㅎㅎ 다들 조금 도움 받아가셨으면 좋겠어요!!!ㅋㅋ 초록글 되면 2부도 써볼까 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얼버기 2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7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3 1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0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앞으로 5시 기상을 루틴으로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오오 잘 읽었습니다!!
전적대가어디셧나요
중대요!
오오 중대!! 무휴학이면 시험은 보러 가시나요?? ㅎㅎ
가야져ㅜ
2부도써주세요 저도무휴학해보려구요!
오 궁금한거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2부도 조만간 써볼게요ㅋㅋ
이분 금두뇌이심. 일반케이스 적용 불가할듯 수능 전날에 옵치 4시간하고 서울대 성적 받으심 클라쓰 ㄷㄷ
그만큼 제 공부법이 잘 통할 수 있겠다는 칭찬으로 들으면 되는건가용??ㅎㅎ 감사합니당
ㅅㅂ의 갓님 안녕하세요.... 전고대갑니다
오 고대 멋집니다
무휴학때 인간관계 어캐하셨나요?
다 끊고 아싸처럼 하라고는 하던데 저는 그런게 진짜 안맞아서 그냥 다같이 엄청 친하게 지냈어요!! 되게 좋은 동기들 많이 만나서 후회는 안함. 그리고 저는 친구 안만난다고 해서 그 시간에 공부할 위인은 못돼서..
모의고사때 망해도 서강대갈성적이나왔는데 수능 너무 망해서 내신빨로 지방교대를 넣었어요 근데 넣고보니 2학기에 휴학이 안되더라구요 ㅠ무휴학 반수로 스카이or서울교대or한의대 생각중입니다
1.평일 공부시간은 어땠나요?
2.주변에 반수사실 알렸나요?
이제 봤어요!!
1. 평일 비롯해서 학교를 다니다보면 공부할 시간이 확실히 적긴 해요.. 저는 공부 하나도 못하는 날이 훨씬 많았어요!! 근데 술자리 안나가시고 하면 시간이 나긴 하지 않을까요..? 수능이란게 은근히 기존 실력이 많이 좌우하는 시험이라 그정도 실력이시면 감만 안놓치는 선에서 유지하시면서 어려운 부분 하는건 어떨까용???
2. 저는 알렸어요!! 동기들 응원 많이 받아서 힘이 됐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