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인문 재학생분들께 질문! (예비 16학번분들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951757
설인문 역사계열을 지망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몇가지 질문드릴게요 ㅠ
1. 설인문 반배정에서 지균 출신도 지망학과를 고려하지 않고 반배정하나요?
2. 설인문 광역모집단위에 붙었다고 할 때, 자신의 진로가 인문계열2(역사,철학)인데 어문계열에 배정되거나 그 반대인 경우가 있나요?
3. 2의 경우, 전공이나 관심사가 같은 사람을 알기가 어렵지는 않나요?
상당히 많이 그럴 거 같은데... 반대로 전공 비슷한 과반에 배정되면 전공 얘기도 자연스럽게 하면서 같이 친해지기도 쉽고 좋을 것 같고.
4. 2의 경우, "어문 계열 과반에서 사학/철학 계열 학과로 진입하는 경우(또는 그 반대)는 많지 않으며, 진입하더라도 과 내에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출처: 나무위키)라는데, 사실인가요?
5. 성비 문제 때문에 남학생은 어문계열에 많이 배정한다고 들었는데, 그렇다면 남학생이 용화반이나 새날반 같은 곳에 배정되기는 힘든 건가요?
6. 정시 출신은 얄짤없이 성비만 고려해서 배정하나요? 이 경우 남학생은 거의 무조건 어문계열 과반으로 배정되나요? ㅠㅠ
7. 전공예약생과 광역 출신 진입생은 쉽게 친해지나요? 보니까 1학년때 이미 예약생분들끼리 다양하게 활동하면서 많이 친해지시던데 진입생은 상대적으로 적다 보니까... 또 자기가 진입하고자 하는 전공의 예약생들과 (1학년때) 같이 친해지는 건 쉬운가요?
이런 질문을 길게길게 하는 건 제가 국사학과나 동양사학과에 진학하고 싶은데... 수시에서는 전공예약을 해야 돼서 도저히 하나를 못 고르겠더라고요 ㅠㅠ 진학하면 정시로 진학하게 될 가능성이 클 거 같은데 저는 대1때 전공이 비슷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고 친해지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아서... 그런 얘기를 많이 하고 싶거든요ㅋㅋㅠㅠ
아무튼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쉐브로레 카마로 2014 컨셉형 일단 범블비는 또 선사시대로 돌아간다고...
이런 고민은... 합격하고 나서 하세요.. 합격자 중에서도 이런 고민 하는 분 못 본듯
일단 입학부터 확정지으시길..
세 분 모두 참된 조언 감사합니다ㅋㅋㅋ 공부하러 갈게요
음 너무 늦은 답변인 것 같긴 하지만..
1. 네 고려하지 않고 배정합니다
2. 네 많습니다. 저희 반은 사철 쪽 반인데 어문 계열 희망하는 친구들 많아요. 이미 어문 계열로 진입한 선배들도 많고요.
3. 같은 과 진입을 희망하는 동기는 없을 수 있어도, 윗 학번 선배까지 찾아보면 아예 없진 않아요.
4. 글쓴님께서 희망하는 과에 이미 진입한 반 선배들이 많이 이끌어 줄 겁니다. 물론 그 과의 반에 속한 사람들보다야 과에 인맥이 없겠지만, 크게 어려움을 겪는 경우는 딱히 없는 것 같아요. 다른 반에서 진입해온 사람들도 그 과의 반 사람들이랑 같이 잘 노는 것 같던데요. 저희 반은 중문과 반이 아닌데, 중문과에 진입한 반 선배들 보면 중문과 사람들하고 잘 지내더라고요.
5, 6은 잘 모르겠네요. 근데 주변에 정시나 지균 출신인데 사철 계열 반에 배정된 남자들 많아요. 무조건 어문 계열로 배정받는 건 아닙니다. 저희 반만 해도 사철 계열인데 배정 받은 광역생들 중에 남자 꽤 있어요.
7. 네. 인문대는 완전 반 중심이에요. 반>>과. 다른 반인데 같은 과보다 같은 반인데 다른 과가 훠~~~~얼씬 친하고 가까운 사이입니다. 예약생들끼리 다양하게 활동하면서 많이 친해진다고 하셨는데 전혀 ㄴㄴ... 모든 활동은 반끼리 같이 합니다. 광역생들 배제하고 예약생들끼리만 하는 행사 이런거 없어요. 장터도 반끼리, 엠티도 반끼리, 새터도 반끼리. 아 해당 과에서 여는 개강파티 같은 건 광역생들 잘 안 오긴 하는데, 개강할 때 딱 1번이고, 그마저도 원칙적으로 광역생들 못 오게 하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광역생, 예약생 이런거 하나도 안 따지고, 과도 하나도 안 따지고 그냥 반끼리 뭉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