正進 [581630] · MS 2017 · 쪽지

2015-09-08 00:04:37
조회수 1,256

正進(정진) 수리논술 모의고사 1회 문제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99051

(78.8K) [1150]

正進 논술 모의고사 1회.pdf

(53.9K) [243]

답안지 1회.pdf

(15.9K) [215]

연습지 1회.pdf

안녕하세요! 正進입니다~ 오랜만에 또 다시 글을 올리네요~ 아, 여러분들이 오해하실 수도 있어서 알려드리는 건데요, '공부에 정진하다'할 때의 '정진'은 精進'으로 씁니다. 저런 한자로 쓰는 단어는 없어요....(제가 그냥 직접 의미적으로 별명을 만들다 보니 저런 닉넴을 쓰게 된 겁니다.) 매번 글 쓸때마다 쓴다는 걸 깜빡해서..... 또 스마트폰으로 하시는 분들도 검색하기 쉽게 한글도 달았습니다.



머, 9평은 다들 잘 보셨으리라 믿고 싶습니다.... 저는 생2만 1개 틀렸네요..... 당연히 20번은..... 답 개수로 찍어서 맞췄고요ㅋㅋㅋ 오히려 18번에서 '제한효소 (가)'를 못 봐서 틀렸습니다...... (번호도 욕나오는 번호....)


아니, 20번을 시험 보면서 처음 봤을 때는 정말 이거 풀라고 낸 문제가 맞나 싶었습니다만, 시험이 끝나고 나니 쉽게 풀리더군요..... 이야.... 프라이머가 U일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으니까요.... 아직도 제 실력은 갈 길이 멀군요..... 후아~~~~


당연히 화1은 만점입니다. 네, 모의고사를 그따구로 어렵게 낸 사람이 만점도 못 받으면 어쩌려고..... 정말 만점 안 나왔다면 X망신이지요.


17번까지 풀고나니 15분 남고, 18, 19번은 정말 심혈을 기울여서 꼼꼼하게 풀었지만...... 풀고나니 허탈하기까지한, 쉬운 문제...... 여기에 장장 8분을 투자하였습니다..... 특히 19번은 작년 수능 문제와 매우 비슷하기도 했습니다.


20번은 조금 갈팡질팡했는데(특히 ㄷ선지), 조금 쉬었다가 다시 보니 정말 단순하게, 한큐에 풀리더라구요. 결국 20번 문제에 7분 가까이 쏟아서 다 풀고 나니 딱 시간이 되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솔직히 18~20번에서 너무 쓸데없이 시간을 버렸던 것 같았습니다. 좀만 잘 생각했더라면 아마 다 풀고 최소 8분은 남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직도 갈 길이 멀다는 증거.....


원래는 9평 끝나고 토요일 쯤에 9평 후기랑 고난도 문제풀이를 들고 오려고 했는데, 그냥 이번 주말에는 제대로 퍼질렀습니다. 그냥 제가 하고싶은 공부만 하면서 주말을 보냈습니다. 덕분에 물1, 2 둘 다 뽀갰어요. ㅋㅋ 물2 너무 재밌어요~! 솔직히 응시생 수만 적당하게 많았다면(2~3만명 정도) 그냥 물2 골랐을 텐데, 물2는 사실상 결사대들이 응시하는 시험이라서 도저히 버틸 제간이 없어요... 기출 문제를 풀어봤는데 평균 한 5분정도 초과되더군요.


나중에는 이번 9평 화1, 화2, 생2 고난도 문항의 간단 풀이도 게시하겠습니다.(물1, 물2는 번데기 앞에선 차마 주름잡을 수 없어서 그냥 패스! 만약 다섯 분 이상 요청하신다면......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머, 잡담은 각설하고, 이번에는 수리논술 모의고사를 들고 왔습니다~! '뭐야, 이번에는 수학이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 저의 이면적, 사상적 전공은 수학입니다.(뭐, 다들 하나씩은 있지 않나요? 이과인데도 철학이나 국사를 정말 잘하는 친구들 말입니다. 그런 경우라고 생각해 주세요.)


..... '저 인간이 만든 건 너무 어려워서 안 풀래!!!!'라고 생각.......만 조금 하신 후에 자신이 몰랐던 개념을 다시 찾아서 정리하는, 그런 모의고사로 활용해 주세요....


다행히 이번 1회는 [1번 논제]만 버리시고 [2번 논제]만 잘 해결하셔도 충분할 겁니다. 난이도는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2회가 진짜 더럽고, 치사하고, 어려워요.....


총 8회분 정도로 구상하고 있으며, 앞으로 연대 시험 전까지 월요일, 목요일은 문제지를 게시하고, 수요일과 토요일은 해설지를 게시하겠습니다. 마지막 주는 수요일(9/30)에 문제를 게시하고 목요일(10/1)에 해설지를 게시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아직 4회까지밖에 못 만들어서 제가 귀찮거나(어이!), 바빠서 추가적으로 못 만든 경우에는 6회 정도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문제지와 답안지, 연습지는 기본이 B4사이즈이니까 되도록이면 B4로 뽑아서 쓰시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그냥 A4로 뽑아서 쓰세요. 해설지는 모두 A4입니다.


답안을 작성하신 분들 중 답안을 보내주고 싶으신 분들은 exito2016@daum.net으로 보내주세요. 사진, 직접 작성한 파일 모두 환영합니다.(사진은 글씨가 잘 보이도록 찍어주세요) 분석한 후에 모범답안으로 따로 게시하거나(물론 익명으로) 정말로 반응이 좋아서 출판하게 된 경우에 좋은 예시로 인용하겠습니다.

물론 더 좋은 풀이가 있거나 오류가 발견된 경우에도 위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시느라 고생하셨고, 정말 감사 드립니다. 이 논술모의고사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때 더 완성도 높은 모의고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풀이, 많이 보내주세요~~~


p.s.1 '正進 최고난도 모의고사 2회 (화학 1)'은 연대 시험 후에 10월 쯤에 시행하겠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제 모의고사를 풀어 주실 줄은 몰랐습니다. 솔직히 듣보잡이던 한낱 수험생에 불과한데 추가적으로 지금까지 270분이나 응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회는 풀만한 난이도와 더 좋은 문제로 구성하겠습니다.

p.s.2 A4로 뽑았을 때, 만약 글씨가 작다면 알려주세요.... 머, 4회까지는 어쩔 수 없지만, 5회부터는 글씨를 조금 키울 수 있으니까요. 빨리 알려 주셔야 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