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의 친목질에 대하여 - 과연 그 책임은 어디에 있는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545505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텝스 299 못 넘길줄알구 0 0
토익도 신청해낫는대 환불해야갯다 히힛
-
의치에가야만한다 3 0
내인생을구제할방법은그뿐이다
-
오르비아프구나 4 1
죽엇니
-
이게뉴탭스 환산성적인거애요? 3 2
-
검색 엔진 뭔가 좀 이상하네요 3 3
6월 15일 컨관님 글 빼고 6월 12~21일 검색 결과가 싹 다 증발되네요 11,...
-
ㄷㅅ패스 공유 하실분 0 0
대성패스 공유하실분
-
벤치 150 찍고 싶다 3 0
평생의 소원
-
이게 사는 건가 1 0
왜 사냐 함시라도 빨리 죽고 싳다
-
치대 이상만 가고싶다 8 1
진짜 치대 아무데나 가면 더 수능 안치고 행복하게 살아갈듯
-
야호~ 0 0
그녀를 떠나보내고 다른 걸 집에 들이고 내가 날 생각해 봐도 난 진짜 짜증 나는 놈...
-
메가패스 가격 0 0
언제 내려가나요 22일 오늘까지 라던데 n수 패스 가격 내려가려나요 아니면 지금 살까요..?
-
4점문제는 문제 길이가 길다. 3점은 묻는게 없다. 보통 답이 바로 보인다 하지만...
-
래빗홀미쿠정도면 4 3
멘헤라인가? 으흐흐
-
존나힘들다
-
9평목표 4 3
포도맛삼칠로진화하기
-
마지막 본과3년은 일산에서 하던데
-
수리 논술 과외 얼마 정도해? 0 0
수리논술 과외는 보통 얼마 정도 해? 60정도 하나?
-
해린이 추월
-
우리 월요일 시간표가 개좋음 1 0
ㄹㅇ 개빨리감
-
ㄷㅅ패스 공유하실분 0 0
대성패스 공유하실분
-
추론 난이도는 몰라도 도표 정보처리하고 값 정리하는거 생각하면 물2 포물선이...
-
수능좀 그만치고 싶다 6 0
나도 이제 대학생활을 즐기고싶은데 딱 이정도만 가면 더 안친다의 이정도를 아직도 달성 못함
-
기하 때문에 머리가 익어간다 2 2
으아악
-
공부 시럿 0 0
안 할거임
-
학교를 개 ㅈ같이 다녓는데 교수님이 B+ 줬어요 20 1
고마워요 교수님!!
-
나도 찐친무리 2 0
나도 단톡방에서 모가리 까고 다 하고 싶어 근제 이제는 안될 거 같아
-
메디원에서 MDEET 오프라인 모의고사 한다고 하네요. 0 0
본고사 직전에 객관적으로 점검도 할 수 있고 실전 경험할 수 있다는 게 정말...
-
저메추해죠! 2 0
-
몇년 뒤에 이렇게 되면 어캄 2 4
계약 오지마라 의대 가라 의대 버리고 하닉 계약 왔는데 성과금으로 도넛 준다
-
테마 하나 나가는 데 2,3시간 걸리는 듯 거기다 시냅스까지 하면 하루에 4시간...
-
극한상쇄 엄밀하게 풀기 0 1
읭
-
안경 검사 덜 당하는 법 3 3
과잠 입고 가기
-
김범준 스블 고민 5 0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 시점에 스블 (수2) 수강에 대한 고민입니다 제가 수2가...
-
메가패스 1 1
지금부터 윤성훈쌤 강의만 들으려고 하는데 메가패스(45만원) 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
월요일에 주식 떨어질 줄.. 2 0
올랐네..?
-
(언확생윤사문) 97 95 2 95 100 고대전자공 2 0
고대 전자공이 쫌 빡세다는게 진짜임..? 왜캐 높냐 ㅅㅂ 어느정도 받아야함? 그냥...
-
명동 옴 0 0
방향감각이 없어짐 정신없음
-
드디어 집에갈 수 있 3 1
야호
-
오늘도 화목한 오르비 11 1
-
비록 오늘은 아플지라도 11 2
내일은 다시 나의 길을 가고 있으리라 1천 번 넘어진다면, 1천 번 다시 일어나면...
-
표준점수 때문에 쌍사를 하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10 1
저는 작년에 동아시아사 2등급 받고 올해 선택과목 쌍사를 하려고 했습니다(작년...
-
가장 싫어하는 부류 8 4
만들어진 자기 자신에 취한거 여자가 자기를 공주나 퀸 이런걸로 칭하면서 이입하는거랑...
-
올해 안경 쓴 사람들은 ai 안경 때문에 검사 빡세게 당할 듯 ㅋㅋ 1 3
교육부나 평가원에서도 이미 인지 다 하고 있을텐데 그래도 겉으로 보면 티가 많이...
-
ㅅㅂ 도저히 못참겠다 2 0
쉬는시간에 기출만 쳐풀자니 ㅈ같아서 못하겟어 ㅡ 아 ㅅㅂ 공부해야되는데
-
여행 많이 다니는 사람은 10 3
인식이 안좋나??
-
반갑습니다 6 3
춘부장께서는 강녕하신지요
-
Kfc 6 1
영지박스? 묵어봣는데 가격대비 별로엿삼..흑흑
-
허수성적표박제해놓으면좋은점 8 4
말 신뢰도가 미리 알아서 떨어져서 나중에 욕을 더 먹진 않음
-
암튼 그럼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기억력이 나빠진다고 함
-
'취임 후 첫 데드크로스'...대통령 지지율 5주째 하락 [Y녹취록] 1 0
■ 진행 : 박석원 앵커, 조예진 앵커 ■ 출연 : 조현삼 민주연구원 부원장,...
개공감
솔직히 판은 오르비가 만들어줬고
거기서 친목파vs반대파가 싸우고있는거죠
역시 아방옹...글솜씨좀요ㅠ
공감합니다..
필력 ㄷㄷ
와우... 잘 읽었습니다...
글 하나 쓰려다가 아방옹글 보고 접습니다. ㅎ
오르비에 흔한 졸필 클라스.
그런면에서 일베가 친목밴 시스템하난 잘만든듯 ...
전에 오르비 사진 유출됐대서 가봤더니
유동닉쓰는 애들 부르면서 좋아하던데요
어디나 친목은 존재할수밖에 없고
그게 심한게 오르비죠
거기 공지보면 닉언급하면 밴이고 친목도밴이고 그렇다는데요? 친목을 지양하는 사이트에요ㅋㅋ 닉언급한사람 아마 신고당했은듯
그런가...밴당한건 못봤지만
막 서울대 ㄹㄹ형 제발 제 글에 답변좀
이런게 3~4개씩 있어서 친목있다고 생각했어요
운영 방침만큼은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계시긴 하더라구요
태그시스템 만세 모아보기 만세
애초에 운영과 관계된 일인데 왜 유저끼리 싸우지ㅋㅋ
개인적으로는 비아냥거리는 댓글은 정말 보기 안좋네요...특히 직업이나 대학에 관해서...
ㅋㅋㅋ 자신의 이야기를 잘쓰네여.. 자기성찰인가요 ㅋㅋ
반성하시기를..
?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4523908#c_4524743
이 글 가보시면 왜 저러시는지 아실 거에요.
제가 미운 털이 박힌 모양 ㅎㅎ
흥미롭네요
ㅋㅋㅋㅋ진짜 찌질하다
이 글 읽으니 데미소다가
생각나네욤♡
이분 아직도 꿈에서 못 깨어나셨네. 예전 그 글이 눈앞에 아련해요.
??
이건 뭔 헛소립니까 ㅋㅋㅋ
이런 무가치한 뜬금포ㅋㅋㅋㅋ
근데여성분들요새진짜로어떤가요?더치당연하게여기는거맞나요?그럼사망토론같은데서 소개팅자리에서 더치를해야하느냐말아야하느냐 그런주제로토론하는건 그냥 재미로하는건가요?제글의의도를 오해하진말아주십쇼 비판이아니라 단순호기심입니다ㅎ소개팅자리같은데서 더치하는게 사회적풍조로 당연한게 되었나요?
윗 글은 못보고 그냥 댓글 달아요. 더치 당연히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당연히 남자가 다 낸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전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긴 해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예쁜 친구들은 ㅎㅎㅎ 돈 내는 걸 보진 못했네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6:4, 7:3 으로 남성분들이 더 내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조금 신기한게, 이성 간의 관계에서 여성에게 돈 문제를 왈가왈부하는걸 저는 한국에서밖에 보질 못해서요 ;; 왜 한국에서는 여성 더치에 대해서 민감한 건가요?
역시 남녀갈등을 시스템이 조장한다는 문제는 제쳐놓고 남녀싸움으로 몰아대는 사람 수준의 딱 맞는 댓글.
ㄷㄷ 역시 오르비 대표 논객 아방님
아... 필력
공감합니다. 운영진은 태그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이 자발적,창의적으로 컨텐츠를 만들거라 생각한것같은데, 어리고 하루하루치이는 수험생들에겐 선을 지켜가며 자유와 책임을 만들어가는건 무리입니다. 최소한의 울타리는 있어야죠. 커뮤니티가 친목으로만ㅅ흘러가면 폐쇄적으로 변하고 유입이 적어지다 안좋은모양된다는건 운영진분들이 더 잘아실것같아요.
너무 마케팅에만 집중을 했던걸까요?변화가 필요해보입니다.
야 기분조타~!^^
엣헴 오유에서 왔습니다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들어오다보니 게시글의 종류가 마구 뒤섞이는거 같아요
친목은 확실하게 근절해야 합니다
친목질, 네임드화 등으로 인한 세력 형성은 커뮤니티를 필망으로 이끕니다. 저런 사례로 망한 커뮤니티가 수도 없이 많으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