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이경보) [612906] · MS 2015 · 쪽지

2016-07-03 02:05:08
조회수 2,682

[이경보] 영어 잘하고 싶어요 (2) - 독해 (무댓글운동 중)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689536















1.
이 칼럼은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680761

에 대한 후속글입니다^^

 

 

 

2. 지문의 흐름 정리를 연습하면 좋습니다.

한 문장에서 한 가지 생각을 빼내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가 빨라지구요.

 

지문의 구조가 복잡해도 수월하게 흐름을 탈 수

있게 됩니다.

 

6평의 특징 중에 하나가 지문 구조가 복잡했다는 겁니다.

 

단어, 구문의 난이도이 비해

내용의 추상성에 비해

등급컷이 낮았던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3. 지문 이해에 대해, 속도에 대해 고민이 있으면

저에게 해결책이 있습니다.

 

독해 수업 좋다라는 피드백은 꽤 많았구요

별로라는 평은 아직 한 번도 없었습니다.

 

여러분의 독해력을 충분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독해 칼럼도 구경하세요~

 

재진술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317264

 

 

내 주관 빼기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537961

 

 

문맥 연결 앞 내용 기억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8609968&tags=클래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GB (이경보) · 612906 · 16/07/03 02:07 · MS 2015

    ebs 지문 중에 흐름이 이상한 것 제보받습니다^^

    정말로 이상한지 괜찮은지 흐름정리를 해보면 얼추 나오거든요 ㅎㅎ

  • 황금손 · 655451 · 16/07/03 09:54 · MS 2016

    ㅋㅋㅋㅋ
    경보쌤ㅋㅋㅋ
    황금손칼럼을 좋게봐주셔
    감사합니당 ㅎㅎㅎ
    새벽2시 저는쿨쿨자고잇엇는데 대단하세용!!
    따봉드립니다☆

  • GB (이경보) · 612906 · 16/07/03 11:12 · MS 2015

    내용이 좋아서ㅎㅎ
    황샘덕분에 할 거 다하고 잤네요ㅋㅋ

  • 황금손 · 655451 · 16/07/03 23:01 · MS 2016

    ㅋㅋ쌤
    프로필보다
    영상이 훨 나요ㅋㅋㅋ
    깜놀햇어요
    다른사람인줄

  • GB (이경보) · 612906 · 16/07/03 23:46 · MS 2015

    우핰
    이런 반응은 처음인데, 다른 분 영상을 본 거 아닌가요?ㅋㅋ

    샘은 사진도 영상도 훌륭하십니다^^

  • AdMd · 527646 · 16/07/03 20:12 · MS 2014

    앙 경보띠!!!

  • GB (이경보) · 612906 · 16/07/03 23:47 · MS 2015

    앙 에디엠띠~!

  • AdMd · 527646 · 16/07/03 23:51 · MS 2014

    ㅋㅋㅋㅋㅋ아 쌤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 GB (이경보) · 612906 · 16/07/04 00:16 · MS 2015

    ㅋㅋㅋㅋ~♡

  • 꼬꾜꾸꿀 · 642349 · 16/07/03 21:46 · MS 2016

    헐ㅜㅜ 경보쌤ㅋㅋㅋㅋ

  • GB (이경보) · 612906 · 16/07/03 23:48 · MS 2015

    헐 꼬꾜 ㅠ

  • 죄수생의 마지막 정리 · 522782 · 16/07/03 22:21 · MS 2014

    쌤 독해할때 But we have blind spot as well 같은 부분에서 as well을 어떤식으로 해석하고 넘어가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여러번 읽어보면, 아하 '그러나 우리에게는 못보고 지나치게 되는 면도 있는데,'라고하석하면 되겠군! 정도는 되는데 주욱 속독하면서 as well 같은 해석이 다양할수있는(?원래다양한지모르겠는데 ㅋㅋ 저는이게한번에 해석이안돼요ㄷ as자체가 의미가 너무 넓기도하고..) 부분에서 턱 막혀서 이걸 뭔뜻으로 받아들일까.. 하다가 끝내 문맥상으로 추측해서 넘어가는데 이런부분들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물론 속독에 욕심내는건 좋지않다고 하셨지만 결국은 해결해야할 문제니까요?! 허헛

  • GB (이경보) · 612906 · 16/07/03 23:51 · MS 2015

    일단 문장 끝에 as well 은 또한, 역시 라는 의미여 ㅋㅋㅋ

    해결~!

    as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데, 이것들의 한국어 번역을 아는 상태를 만들고.

    이후에 독해 지문에서는 한국어 직역을 기반으로 읽되,

    여의치 않으면 동격이라고 생각하면서 치고 나가야죠 ㅋㅋ


    프패니까 이거 볼 수 있죠?

    구문 반수생 버전 ch15에 as 핵심적인 부분을 설명했음 ㅋ


    독해로 넘어갈 타이밍 잡았음?

  • 죄수생의 마지막 정리 · 522782 · 16/07/04 00:21 · MS 2014

    네 근데 막상 그때가 되면 어떨런지 모르겠군요 ㅜㅜ 우선은 8월1주차 까지는 구문마무리하고 어휘문제편 문법 순차적으로 듣고 누적복습 하면서 마무리되는대로(좀더 빨리끝나면 빠른대로 느리면 느린대로 융통성있게 다만 8월 1주차부근에서 너무 벗어니지않게) 독해 시작할 생각이에요. 괜찮겠죠?

    참 제가 재종에있을때 수특 영어편은 한번 끝냈는데 그럼 독해 끝나고 수특을 다시봐야되나요 아니면 이솔의 변형문제를 풀면서 수특을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물론 지금도 배운지문은 매일 8지문씩 읽기만은 하고 있어요.

  • GB (이경보) · 612906 · 16/07/04 00:58 · MS 2015

    괜찮은 것 같소 ㅎ

    수특 독해 끝나면, 완성 봐야죠?!

    수특 영어 다시 보는 것도 좋고, 시간 봐서 변형문제를 풀면서 복습해도 됨^^

  • GB (이경보) · 612906 · 16/07/03 23:42 · MS 2015

    여러분 다들 무댓글 운동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고 싶었을텐데 잘 참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자제력, 자기 통제력을 백분 활용하여 공부 열심히 하길 바랍니다^^

    무댓글 운동은 이번을 계기로 다시는 하지 않을 예정이니,

    앞으로는 많은 댓글 부탁두려요~

  • 유니레 · 662774 · 16/07/04 15:34 · MS 2016

    선생님
    수능특강 영어 46페이지 6번 문제가 좀 흐름이 이상한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말할 때 네가 원하지 않는 것보다 원하는 것을 말하기를 배워라
    > (아이들은 그들이 받는 메세지에 매우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 문 쾅 닫지 마라: 아이가 문 쾅 닫는게 나쁘다는 것 이해 어렵..
     문 살살 닫아라: 이해 쉬워.

    첫 문장에서 아이에게 네가 원하지 않는 것보다 원하는 것을 말해야한다.
    그리고 사례를 통해 그에 대한 구체적 설명을 하고 있는 것은 이해가 가는데
    저 괄호 친 문장은 이 글에서 도저히 무슨 의미를 갖는지를 모르겠습니다.

  • GB (이경보) · 612906 · 16/07/04 21:51 · MS 2015

    아이들은 메시지에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 (그런데) don't slam the door 이라는 말은 이해하기 어렵다
    = don't slam the door 이라는 말은 이해하기 어려운 메시지이다. 따라서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어렵다.

    이렇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