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평국어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600050
문제가 살짝씩 기억이 나서 10분남기고 다맞긴했는데
와 진짜 비문학...ㄷㄷ 다시봐도 소름돋네요
칼로리하고 사단;; 한지문당 12분씩은 쓴듯 후
수능도 딱 이정도로만 나오길!!!(등급컷더떨어져라ㅠㅠ)
근데 32번에서 해설이
카르노에 따르면 열기관은 높은 온도에서 흡수한 열 전부를 낮은 온도로 방출하면서 일을 한다고 보았다. 하지만 줄이 입증한 사실에 따르면 열과 일이 상호 전환될 때 열과 일의 에너지를 합한 양은 일정하게 보존된다. 따라서 칼로릭 이론으로는 열기관이 한 일을 설명할 수 없다.
라는데 이해가 안가요ㅠㅠ 쉽게설명해주실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칼로릭이 뜨거운거에서 차가운거로 이동하는 거라고 1문단에 있는데 줄은 일이랑 열이랑 같은놈이다 라고해서 보존되는거고 그러니까 칼로릭이론으로는 일이 어디서 나온건지 설명할수 없게된다는?..
놉놉
카르노는 상호전환 될때 애너지 총량이 변하지 않으니깐 100%전환 된다고 생각했기에 무조건 카르노가 줄보다 열의 일당량이 작을거라고 판단했네요
칼로릭이론에 따르면 열의 실체가 질량이 0인 칼로릭이라고 하는데 질량이 0인 열의 이동을 통해서 역학적 에너지를 만들어내면 (0이상의 힘을 창조) 에너지 보존법칙에 위배되서..
아 열의 실체가 칼로릭이라면 질량이없는 열의 이동을 통해서는 에너지가 만들어질수 없기때문에 열기관이 한 일을 설명할수없다는건가요??
넵
지문에서 높은 열원에서 받은 열은 전.부 방출하면서 일을한다고 써있는데 만약 열을 전.부 방출하면 총 열의 양은 변함이없으므로 일의 양은 0일수 밖에없다. 이거아닌가요?
맞아요 애초에 열의 실체가 질량이 0인 칼로릭이면 열기관은 무슨짓을 해도 일을 못함
아하 이해됐어요ㅎㅎㅎㅎ정말감사합니다 이거땜에 30분넘께 고민하고있었는데:)
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