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모 사회문화 6번문제 질문좀 드릴게요!ㅠ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341447
본문에서ㄴ:방과후 무료 특별 수업을 열어 줬는데 이는 교육결과의 평등을 지향하는 갈등론의 관점으로 선지의 ㄴ이 맞지 않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도 무물보 0
오늘 목표는 질문 2개
-
올해 40권 약간 넘긴거같은데 20권이 수능끝나고 지금까지읽은책임..
-
한남 9
한다면 하는 남자 근데 이거 올해 패스 끝나기 전에 완강 못 때리겠지
-
ㅈ걑은 논술 차피 조질 것 같은데 그냉 심적으로 너무 짜증만 남 절친들 오늘 나...
-
오직 독학이었구나 나.
-
본인 스펙 12
풀업 정자세 10개 가능 중학생한테 스카에서 시비 걸려봄(한 달 전) 20살 때...
-
외모9등급탈출기
-
브론즈보다 쓰레기 수준
-
이과 사탐런 조사
-
지상철 역 건축
-
물2 강사 8
배기범 방인혁 아무나 들어도 상관없나요.
-
간만에 존나웃었네 ㅋㅋㅋ
-
무물보 9
고고
-
사실 그거랑 상관없이 사려고는 하는데요..
-
연고티비... 3
진짜 폼 다죽었구나 최근 영상보면 그냥 엄...
-
얼른 사탐 공부하고싶다
-
중대발표 5
슬슬 고죠 사토루를 떠나보내야 할까요...
-
틀딱기준 11
초등학교에서방정식을배웠는가? ㄹㅇ
-
질받 5
술 처먹고 집 들어가는 중인 아저씨
-
난 아직도 내 친구보고 깜짝 놀람
-
작년에 탈릅이후로 공스타로 연락 주고받았는데 공스타 탈퇴하신듯ㅠㅠ 이거 보신다면 연락 주세용ㅠㅠ
-
시대인재 수학 미적분 현강을 들으려고하는데 강기원,김성호,송준혁,엄소연쌤의 각각...
-
ㅈㄱㄴ
-
오르비 임티 3
넘 유용해서 가끔 카톡할때 생각남
-
무엇이든물어보세요 22
그거 아시나요 원주율은 3.05보다 크대요 증명은 고등학교 수준에서 충분히 할 수 있으니 생략할게요
-
미치겠네 17
투표가 이렇게 나오니 터지는 건 나의 머리뿐…
-
일단 내년부터는 탈릅 or 계정만 남길 가능성 높아용(그때 심심하면 들어올게)
-
수학 19번 41이 답인데 1하거 4하고 겹쳐지게 적었는데(14에 좀 가깝긴 함)...
-
제발
-
잘하던 자존심이던 과목 15
에서 아쉬운결과가 나오면 더 슬프다...
-
ㅈㄱㄴ
-
고백할 거 0
오늘 깨어있는 15시간동안 논술공부 하나도 안하고 작곡공부도 10분 함 한양대는 글렀다
-
거꾸로 보면 불합 가능성은 각각 46% 55% 92%입니다 너무 도박이 아니냐 라고...
-
무물보 17
안해주면슬퍼요
-
컨버전스 홀
-
이번수능 미적했는데 도저히 못하겠어서 확통이나 기하하려는데 0
논술땜에 전체적으로 둘다해봤는데 확실히 기하가 재밌긴함..미적이랑 확통은 진짜...
-
참 어렵고 어려운 일 대화가 잘통하는데는 여러 조건들이 충족해야하니...
-
변표 4
아직 안나온건가요?
-
선택과목 4
생2지2로 설의가능?
-
하..
-
재수할 때 외롭나요 13
독재 예정인데, 보통 재수 할 때 외로움이나 고독감? 심한가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
80프로부터 쭉쭉 떨어지는 중인데 실채 뜨면 못 갈 수도 있나요?
-
키빼몸 70 iq 104 닮은꼴 호날두 강민철 곰같다는 말 많이 들어봤어 ㅎㅎ
-
의대 약대 로스쿨만 주세요.
-
어묵 따로산거 포함해서 저게 4000원임
-
호우 0
좐잔 지연없이 안전한 사이트입니다 각종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가입하시고 즐겨보세요...
-
심찬웁니다. 8
심찬 듣고 웁니다.
교육기회의 평등이에요~
사배자전형이 교육 결과의 평등이요
그런데 ㄹ선지가 방과후 수업을 통해 결과의 평등을 실현 하고자 한다가 맞는게 답인데 ㄴ선지와 ㄹ선지가 모순이 되는데 이건 뭐죠 그럼?..
개념 공부 다시하셔야 할 것 같은데...
그게 아니면 사문경쟁자를 제거하시고 싶으신가요..?ㄷ
작성자분 !! 방과후 수업 결과의 평등 맞아요!!
일부러 잘못 알려드린 거 아닌데;; 말씀을 왜 그런 식으로 하시나요 불쾌하네요 이런 주제로 토론대회에 나가 본 적이 있었고 그 때는 방과후지원처럼 당장 결과를 불러오진 않지만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를 교육기회의 평등의 개념으로 입론서 작성했습니다
사문 개념에 한해서는 결과의 평등이라 나오니 제가 잘못 알려드린 게 맞습니다 하지만 그건 제가 작성자 분께 몰랐던 걸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사죄드릴 사안이지 제3 자인 님이 경쟁자제거라느니 제 의도를 폄하하는 것도 용인하겠단 뜻은 아닙니다
저는 눈팅만하는데 이 전글에서 너무 확실하게 답변해주시는 것 보고 당황해서 댓글달았는데 또 같은 오개념을 알려주셔서 일부러 그러시는 줄 알고 오해했네요ㅠㅠ!!
몰라서 그러신건데ㅜㅜㅜ 기분나쁘게 해드렸다면 죄송해요~
개념 잘 메꾸셔서 수능때 사문 만점받으세용~~~ ㅎㅎ
10모 사문 만점자인데, 저도 6번에서 시간을 가장 많이 할애했는데 막판에 딱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우선 갈등론은 학교 교육이 학업결과에 영향을 별로 미치지 못하고 가정배경 등이 더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생각하잖아요? 반면에, ㄴ선지는 방과후 학교(학교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육 결과의 평등을 실현하려 합니다. 그렇다면 ㄴ선지는 가정배경보다 학교 교육의 영향력을 더 중시하는 기능론의 입장에 더 부합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단순하게 '접근 기회의 평등-기능론, 교육 결과의 평등-갈등론 이지 않을까?' 이런식의 단순한 사고보다 좀 더 두 이론의 본질에서 바라보려고 노력하니까 위와 같은 사고를 하게 되었고 실제로 답을 맞췄습니다. 혹시 제 설명이 틀렸다면 수정 부탁드립니다. 화이팅!
음 여러가지 의문점은 많은데 줄이질 못하겠네요ㅠ 그럼 제일 궁금한 하나가 기능론도 교육결과의 평등을 지향하냐? 라는 의문점이 생깁니다 또한 갈등론이 교육자체를 나쁘게 보기능 하지만 시행됬다면 결과의 평등을 지향해야 한다는것 또한 갈등론의 입장인데 그럼 ㄴ선지가 두 개념의 충돌을 일으키는것은 아닌가요??
저는 밑줄 ㄴ앞에서 '사회통합에 어려움이 발생하자,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거보고 기능론으로 봤어요
저도 이 생각하긴 했는데 그렇다면 기능론도 교육결과의 평등을 주장할 수 있는것인가? 라는 의문에 빠지더군요ㄹ선지에서 분명 교육결과의 평등을 인정 하니깐요
주장 할 수 없다라곤 아직 못 들어본 것 같아요ㅠ 저도 제가 아는선에서만 추론한겁니다.
저도이렇게풀었어요ㅠㅠ
제가 잘못 알고 있었네요 제대로 된 지식을 전달하지 않고 혼란을 드린 점 작성자분께 정말 죄송하고 몰랐던 부분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9모 10모 만점이긴한데 ㅋㅋㅋ 저는 myway로 갈등론은 교육자체를 부정하는 입장이니까 아니지않나?
하고 간단하게 넘어갔네욬ㅋㅋ 바보는 걱정이없다더니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