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대부분의 지문들이 첫문단을 통해서 이제 이얘기할꺼야, 혹은 지금 이런 문제가있다. 라는 식으로 언급해주고
전개가 됩니다.
그러면서 a, b, c 이런식으로 언급이되면 그것들이 깔끔한 형태의 병렬 구조를 이루면서 등장하죠.
예를 들어, 채권 지문은 처음에 채권이 발행될 때, 기업에 의해서 채권의 a, b, c 가 결정됩니다. 말해주고, 그런데 현실에서 우리가 중간에 채권을 팔 때가 있는데 그러면 그때 채권가격은 어떻게 결정될까요? 하고 A, B, C를 그 요인으로 꼽습니다. 그러면 2~4문단이 차례대로 A~C얘기가 나와요. 마지막 문단은 보통 정리인데 거기에 +a가 나오면 선지로 나옵니다.
신채호 지문도 결국 주제는, "아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식민지 민중과 제국주의 국가속에서 제국주의에 반대한 민중의 연대를 추구한 신채호를 이해해보자."인데, 이게 첫문단을 보면 알 수 있죠.
주제에 입각해서 글을읽는다 문제점이나오면 해결책이나온다 병렬 전제적인과정과 각 마다 기준점이나특징잡는다.
주제 입각해서 읽는다가 어떤식인지 ㅠㅠ
모든 수업이 그렇듯이 직접 들어보시지 않는이상 이해할 수가 없음.. 서울에서만 하시니까 지방분들은 힘드실듯...
모든문자으소재관련 맞나요
그건 은선진ㅋㅋㅋ
은선진 t읽는거처럼 국어잉ㄱ는거 어떠케 생각하세요
보통 대부분의 지문들이 첫문단을 통해서 이제 이얘기할꺼야, 혹은 지금 이런 문제가있다. 라는 식으로 언급해주고
전개가 됩니다.
그러면서 a, b, c 이런식으로 언급이되면 그것들이 깔끔한 형태의 병렬 구조를 이루면서 등장하죠.
예를 들어, 채권 지문은 처음에 채권이 발행될 때, 기업에 의해서 채권의 a, b, c 가 결정됩니다. 말해주고, 그런데 현실에서 우리가 중간에 채권을 팔 때가 있는데 그러면 그때 채권가격은 어떻게 결정될까요? 하고 A, B, C를 그 요인으로 꼽습니다. 그러면 2~4문단이 차례대로 A~C얘기가 나와요. 마지막 문단은 보통 정리인데 거기에 +a가 나오면 선지로 나옵니다.
신채호 지문도 결국 주제는, "아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식민지 민중과 제국주의 국가속에서 제국주의에 반대한 민중의 연대를 추구한 신채호를 이해해보자."인데, 이게 첫문단을 보면 알 수 있죠.
그럼 그 주제를 바탕으로 계속 읽으면되는데 문단간 연결안해도 되나요
저야 뭐 제 방식이니까 저정도만 해도 충분한듯
ㄱㅁㅊ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