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둘태태 [454800] · MS 2013 · 쪽지

2016-07-10 11:42:16
조회수 1,003

은선진 선생님 들으시는분들께 질문잇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727036


여기서 첫번째문장에서 두번째문장으로 갈때 주제가 바뀌는거 아닌가요?? 반복은 소재어고 핵심어인데 첫문장에 글로벌이란 단어가 나오는데 두번째 문장에는 연구소ㅇ 얘기가 나오니까 소재 바뀌고 주제 바뀌는거 아닌가여?! 계속바뀌다가 나중에 계속 반복되는 부분이 주제고 ㅠㅠ 근데 제친구도 은선진 선생님 듣는데 두번째도 떡같이 글러벌에ㅜ대한얘기라는데ㅡ이해가 가질않습니다ㅠㅠ 반복되지가 않는데 어째서죠 두번째문장에서 주제가 바뀌는거 아닌가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반수생 · 571714 · 16/07/10 11:55 · MS 2015

    아 institution을 연구소라고 협소하게 판단해버려서 생긴 폐단인것 같네요 세계화로 인해 다방면에서 국가간 경계가 모호해지고 영향력을 서로 주고받는다는 내용이 나열 반복으로 나타나고있는것같아요 아직 초반이라서 적응이 덜되신것같아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1:56 · MS 2013

    그럼 연구소가 예시라는건가요??

  • 3반수생 · 571714 · 16/07/10 11:57 · MS 2015

    네네 일종의 예시를 통해서 내용은 반복되는 구조에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1:58 · MS 2013

    은선진 선생님이 구체적진술은 예시라고 하신건 기억나는데 그 구체적내용이란게 어떤건지 파악이 힘드네요 5월부터 들엇는데 ㅠㅠ

  • KUDO · 629259 · 16/07/10 11:56 · MS 2015

    은선진 선생님은 안듣지만 답변해볼게요
    첫번째 문장이 주제고 두번째 문장부터가 예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 문장 마지막을 보세요. nearly seamlessly across national borders라고 있죠. 국경을 넘어서라는 뜻인데요. globalization즉 세계화가 미치는 영향의 예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1:57 · MS 2013

    근데 예시라는걸 어떻게 알아차릴수 잇나요??

  • KUDO · 629259 · 16/07/10 11:59 · MS 2015

    음 그건 배워나가셔야 할 것 같아요. 이 글의 경우는 For example과 같은 예시라는 걸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연결사도 없잖아요. 하지만 주제문 이후에 문장들의 내용을 보시면 모두 세계화의 영향과 관련된 사례인걸 알아차리실 거에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2:39 · MS 2013

    세계화는 압력을 행사하는데 연구소는 그냥 만드는거 아닌가여 ㅠㅠ

  • KUDO · 629259 · 16/07/10 13:06 · MS 2015

    연구소가 만드는데 어떻게 만드는지 중요하잖아요. 제가 위에 말했듯이 across national borders, 국경을 넘어서, 국경을 초월했잖아요. globalization의 예시이죠.

  • 한의대 정문파괴주범 · 475167 · 16/07/10 11:59 · MS 2013

    근데 꼭 예시찾는거에 강박관념 가지지마시고 스무스하게 아 똑같은말 하는구나 하면서 읽으시면 되지않을까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2:20 · MS 2013

    똑같은 말인지 머르겟어요 ㅠㅠ 아니 글로벌이랑 연구소 얘기가 같은지 머르겟습니다 ㅠㅠ

  • 한의대 정문파괴주범 · 475167 · 16/07/10 12:33 · MS 2013

    위에분이 말씀하신대로 생각하면서 읽어보세요
    너무 연구소라는 한 단어에 집착하지마시구..

  • 의대으대의대 · 595299 · 16/07/10 14:19 · MS 2015

    소재다르면 주제가바뀐다 이런식의생각은 좋지않다고봅니다 그냥 첫문장에서도 세계화에대하여 이야기했고 둘째문장에서도 institution이(의역하면)  seamlessly(매끄럽게) 국경에서 흐르는걸 foster한다했으니 그냥 주제에대한 부연설명인듯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4:59 · MS 2013

    세계화는 압력을 행사하고 연구서는 foster한다고 해가지고ㅜ내용이ㅡ비슷하면 구체적내용인거루알겟는데 그냥 다른냐용 아닌가요

  • 의대으대의대 · 595299 · 16/07/10 15:06 · MS 2015

    ?? 압력의행사라는게 꼭 억압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세계화가 국제적인것에 큰 영향을 준다는거 아닌가여 두번째 문장도 institution 이 국제적 경계에 있어서 아주 매끄럽게 미디어나 전적인게 퍼지는 환경을 조장한다고 했으니 이걸 globalization으로 받아들이는게 옳지 않을까요? 얼마전부터 은선진나논독7.0듣기시작한 사람인데 은T가 뭐 소재가 바뀌면 주제가반드시 바뀐다 이런식으로 가르치시나요?? 이런 방식이면 흠... 계속듣기가좀 고민되는데ㅋㅋ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5:18 · MS 2013

    어떻게 압력을  큰영향으로 받아들엿나여 ㅠㅠ 4등급인데 제가 한심해서 그렇습니다

  • 의대으대의대 · 595299 · 16/07/10 15:31 · MS 2015

    그냥 첫문장에서 큰 구조가 globalization exerts enormous pressures on이니까 세계화가on이하에 큰 압력을ㅈ발휘한다=세계화가 on이하에 큰 영향을준다 같은 말이니까여 저도 같은 수험생이고 기껏해야  영어1 겨우걸쳐서나오는 죄수생이라 막 엄청 논리적으로 설명하진 못하겠는데 영어 하실때 문맥이랑 흐름을 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뭐 소재가바뀌면 주제가 바뀐다 라든가 압력을행사(억제)ㅡfoster 완전 다른말아닌가?? 이런식으로 생각하시지말고 글의 흐름이랑 주제를 바탕으로 생각해보시면 이 지문은 결국 그냥  계속 같은말 반복하고 있어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5:32 · MS 2013

    님은 압력을  큰영향이라는걸 첫문장읽고 바로아셧나요

  • 의대으대의대 · 595299 · 16/07/10 15:39 · MS 2015

    이걸 뭐라 말해야하지ㅠㅠ 그냥 읽으면서 뉘앙스가 억압의 느낌보단 영향이 맞는거 같아서  바로 그렇게 읽었어여

  • 둘둘태태 · 454800 · 16/07/10 15:56 · MS 2013

    ㅠㅠ 어째서 ㅠㅠ

  • 지니지뉘 · 558529 · 16/07/10 14:31 · MS 2015

    갑자기 구체적상황나오면 예시인걸알아채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