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으에엥
-
왜다맞앗는지모르겟는지문 0 0
브레턴우즈 대충9개월전에풀엇어요
-
5월 더프리미엄 국어 후기 0 0
점수 : 91점 (#7 8 36 37) 시간은 3분쯤 남겼습니다. 아래는 순수하게...
-
외향형찐따 2 0
비참하다
-
난이도 26칸트가 1위라 생각하는데 님들은 어케생각함 이거 문제까지 어렵게냈으면...
-
정념이 주도하는 질서 0 1
그것은 거역할수 없어
-
항상 하고나면 한 3시간 더 할 수 있을 거 같은데 흠...
-
요즘 언매 어렵게 나옴? 6 0
언어 개싫어 했는데 걍 화작할까 시간도 없고
-
기말 던졋더니 0 0
성적 진짜 ㅈ댓네 ㄷㄷ 돌아가면 안 되는 동기 +1
-
아 진짜 배신감 느껴지네 8 1
우리 아빠 회사에서는 직원들 번갈아가면서 해외 여행 보내주는 시스템이 있음. 근데...
-
지사고왜안갔지... 0 0
물로켓지사고남고하나잇엇는대걍거기갈ㄹ걸
-
지2 지1베이스 없으면 많이힘든가요? 12 0
화학을 너무못해서 2학기 선택과목 화2 -> 지2로 바꾸려하는데.... 3만뜨면됨 5등급제에서
-
아니 진짜 왤케 졸리지... 0 0
카페인을 들이부어도 너무 졸려요.
-
전사고못간이유 3 0
체육이C였음
-
영국 총리 사임하네 5 0
버틴다하지 않았음? 저번에 보건부장관이었나 물러나고 당권도전할때 본인은 안물러난다 했던거같은데
-
대인라 신민우쌤 결제는 해놨는데 고민해보다가 현장수령도 가능할 것 같아서 김범준쌤...
-
회계사가 얘기하는 약국 월 순수익 약사를 꿈꾸는 약대꿈나무들 위한 정보 0 1
https://youtu.be/7OHQPZU0wsQ?si=CXk3_9AcPM4AWKY...
-
6모 국어 상당수 문항 퍼준 이유 +수능 분포 뇌피셜 11 0
얘네 작수때 보도자료를 낸바로는 컷은 의도한거 맞는데 표점 폭발은 의도치 않은...
-
레어확인 4 1
청천백일기와 펩버지
-
영어 4등급 정도임 토익 해본적 없음 영어듣기 70~80점대임 학사 편입으로...
-
폰도보내줄때가온거같아.. 6 1
늙엇네.. 나처럼..
-
방값 제외하고 35정도 쓰는듯 6 0
공과금 널널하게 5 식비 대충 3주 조금 안 되게 장보니 9+5(나머지는 다음 달...
-
신의 분노 1 0
.
-
윤성훈 쌤 0 1
혹시 윤성훈 쌤 강의(교재 제외) 따로따로 사면 총 얼마정도 되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
이상형 2 1
담요단
-
프사 2 0
뱃지랑 너무 잘어울리지 않나요
-
역대급으로 많을거같은데
-
만약 제가 ㅈ반고에갓다묜 1 1
냥대공대를지망하지않앗을가요
-
어케 30이나옴
-
약대가서 편하게 여행다니고 동아리 활동하고 학원조교도 하고 과외도 하고 축제도...
-
와 개부럽네 5 0
어떻게 A가 58% ㄷㄷ
-
모든 빅팀이 쓰레기는 아닌대 3 1
씹새끼 수험생의 8할은 빅팀이더라
-
6모 이정도면 어디가나요 12 0
98 98 2 94 98 언미화생
-
윤성훈 VS 임정환 0 0
어떤 쌤을 더 많이 듣나요?
-
지2는 또 실검이네 2 0
역시 ㅎ
-
웩슬러 검사할때 0 0
내가 문장이나 단어속 핵심을 잘 찾아낸다고 했는데 근데 영어를 왤케 못하지 국어랑...
-
유레타 0 0
마리고루도니니떼루
-
1537원 ㄷㄷ
-
ㅈㄱㄴ
-
본인 25학번인데 2 0
26 후배들이 아무도 밥약도 안걸고 내가 먼저 인사해도 다 무시함,, 1학기 내내ㅠㅠ
-
낼 내시경한다 2 2
빨리 끝나고 햄버거먹고싶다
-
9모 학교 접수 0 0
내일 가면 이미 늦었을까요..ㅠㅠ 오늘 깜빡하고 못 갔는데 어떡하죠..
-
조언하나해줌 3 1
정시파이터하셈
-
좆반고를가여됨 2 1
난좆반고못가서이렇게됨
-
대학 공부하면 장점 5 5
수능 문제 (수학 과학) 볼 때 보는 관점이 달라져서 못 풀던 문제가 풀림 범위가...
-
22수능 기하 정말 쉽지 않군 6 0
어떻게 안풀린 문제를 모아보니 22수능 26수능
-
우산 정리 공유 12 0
조건만 맞으면 바로 쓸수있고 외우기 쉬움
저거보고 시험장에서 바로 뒤에 역접이 나온다고생각했었는데 ㅋㅋㅋ 모강사가 많이 강조해서 체화되있네영
기출풀때도 내용전개예측 이런거생각하면서하는데 잘하고있는거죠? ㅜ
잘 하고 계신 것 같아요~!!
다만 조금만 첨언하자면~
위 글은 같은 전개 방식이라도 여러 수준이 있다는 내용이에요~
구조에 너무 빠져들어 내용과 분리된 형태로 공부하는 것을 경계하자는 내용이에요~
구조에만 그치지 말고 내용을 찾기를 !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는 것은 무척 잘하고 계신겁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모강사가누구에요??
이원준쌤이 만 을 강조하시더ᆞ데
좋은 글은 선 추천 후 읽기!
감사합니다 !!
쌤 감사합니다 ♡
이번 6평 지문과 2012학년도 수능이 같은 원리일줄 몰랐어요!
고마워요!
모든 지문은 같은 원리로 되어 있죠~
좋은 결과 만들어봅시다~~
저도 최선을 다할게요! 화이팅!
제가 공부햇던 방법론과 비슷하네요 좋은글 좋아요 누르고갑니당
감사합니다~ 동그리왕님~^^
소름돋네요..
"듣기 좋은 소리" 에만 포커스를 맞추다보니 지문에 "듣기 좋은 소리 '만' ~ " 을 보지 못했네요. 그러다보니 내용의 구조와 전개방식 문제 풀 때 4번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5번으로 골랐거든요. 그 뿐만 아니라 "공간감" 은 사실 "두 귀의 소리 차이" 에 의한 결과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 "두 귀의 소리 차이" 는 "공간감" 의 원인이고 따라서 이 단락은 "두 귀의 소리 차이가 어떻게 해서 나오는 걸까?" 가 핵심.. 일지 모르겠군요.
본질을 흐리고 지엽적인 것만 추구하고 그것이 대단한 줄 알고 정리했던 제 자신이 당혹스럽네요.. 혹시 쪽지로 더 궁금한거 물어봐도 되나요? 그리고 제 댓글에서 제가 생각한 것이 선생님의 의견과 어느 정도 일치한지 궁금하네요.
물론입니다~ 폭탄 쪽지 주셔도 괜찮아요~ 모두 답변할게요!
도움이 되었다니 정말 기쁩니다 ㅠ.ㅠ
허헣.
그러면 내일 중으로 쪽지 보내드릴게요.
네네~
예전에비해 많은 국어독해론,방법론들이 굉장히 논리적으로 접근하는것같아 보기 좋네요. 제가 고2때만해도 모강사는 유기성의 명목하에 이건 이거랑 같다. 이유는 원래 글쓰는게 그런거다. 이러면서 조사의 사용같은건 설명 전혀 안하더군요..ㅠ 글 감사합니다.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고마워요~!
덕분에 도움많이 되었어요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선생님
고맙습니다~~^^
국어가 그동안 왜 어려웠는지 그이유를 알게된것같고 근본적인 해결책까지 찾게 된것같아서 노무노무 감사해여
앗 오타에여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재현님^^
조사 지시어 연결어 수식어를 가볍게 보면 큰코닥 치겠군여ㅋㅋㅋ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더 좋은 글로 돌아올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④ 음악의 아름다움을 소리에 관한 과학적 분석과 관련지어 탐구하고 있다.
에서요 과학적 분석은 어디서 나오나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둘째 문단부터 과학적 분석이 시작돼요~
음악적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좋은 소리에 대한 내용을 먼저 설명합니다.
이때 진동수와 같은 과학적 방법을 통해 분석을 시도하죠
쪽지 드렷습니다 해설 감사합니다
답변 드렸어요~
다 읽고나서 보니까 엄청 오래된 글이네요,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