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종 선생님 비문학 들으신분들 질문좀 할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558371
유대종 선생님이 l2 l3에서 선지 구성원리 가르쳐 주시잖아요?? 그럼 들으시는분들 다 실존에서 어 이건 주어변환됫구나 이렇게 판단하시나요?? 전 그냥 일대일 대응시켜서 일치불일치에서만 따지는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558371
유대종 선생님이 l2 l3에서 선지 구성원리 가르쳐 주시잖아요?? 그럼 들으시는분들 다 실존에서 어 이건 주어변환됫구나 이렇게 판단하시나요?? 전 그냥 일대일 대응시켜서 일치불일치에서만 따지는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일대일대응자체가 유대종쌤하고 안맞는데
지금 저같은경우는 이번 모평 98나왔는데요 저같은경우는 성동격서 이런것 같은건 고려하면서해요
제가 뮨제풀때 생각이 든게 굳이 선지하나하나를 이건 교체네 탈락이네 이런식으로 따지면서 문제푸는게 먼가 더 비효율족같아서요 ㅠㅠ 그냥 지문에는 a는 확장된다 이렇게 되잇고 선지에 a는 축소된다 이렇게 되잇으면 그냥 일치불일치 선에서 틀린고라고 판단만하고 넘어가도 되지 않나요?? 어떤식으로 적용해야 효율적일까요??
저도 그렇게 세세하게는 안하고요. 김동욱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또는 이원준 선생님처럼 생각하면서 풀어요
몇분 들으셧나요??
들은건 많죠.. 근데 도움된건 박광일 김동욱 이원준 윾머 (개인적으로 윾머랑 원준선생님이 좋더라고요 둘다 형식논리학적 요소가 많아서)
전 l3만 유용하게 쓰고 l2는 그냥 일치 불일치만 따져요
L2에서 막 확장이런거 생각안하시나요??
네 다 들었는데 이미 무의식적으로 어느정도 생각하고있던거같아서 저는 그냥 선지 어디 부분이 틀렸는지 체크만해요
굳이 어렵게 확축 동이 이런거 까지 따질필여는 없겟죠??
뭐 그거야 글쓴이분 마음이지만 전 굳이 그렇게 세세하게 안따져도 잘풀리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