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동309234

2016-03-20 00:20:13
조회수 5379

E-solution QNA 정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162360

이번 글은 제가 3~4년 동안 받은 질문들 중에 빈번한 질문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작년 경우에는 아예 파일로 만들어서 아톰에다가 올렸는데요, 아무래도 찾기 힘드니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라고 작성했습니다.
QNA, 혹은 그 외 질문은 댓글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E-solution 책은 http://atom.ac/books/2957/ 에 있습니다.




1. 기출만 있나요?

답: 아니요 기출+연습입니다.
이 책의 구성은 '개념설명->기출문제->연습문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개념설명에서 빈칸추론이나 간접쓰기의 귀납적 결과로 만들어진 정답근거를 정리해주고 간단히 연습해보게 하며, 기출문제 파트에서 이를 적용하고, 연습문제 파트에서 다시 이를 적용하게 합니다.

2. 총 몇 페이지, 몇 문제인가요?

답: 313/343 페이지 입니다.(문제편/답지편)

3. 연습문제는 몇 문제인가요?

답:
개정 전판은
빈칸추론 93(18 10 21 12 12 20)
간접쓰기 40(24 16) 
이고

개정판은 교체 1문항, 추가 40문항으로 계산하면  총 연습문제가 174문제입니다.
연습문제는 자작&예년 듄(2~3년전꺼 위주. 거의 없음)&예년 S.D 모의평가 입니다.
간접쓰기 연습문제는 교육청도 있습니다.

4. 리로직이랑 많이 겹치나요?


제일 많이 받았던 질문 중 하나입니다.
제가 리로직을 안 들어봐서 사실 모르는데(강대영어는 수험생때 들어봤습니다)
리로직에서 말하는 재진술 등은 유사한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100% 똑같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리로직과 병행하는 분들중에 연습용으로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 책의 내용도 정독하여 자신의 문제풀이 기준을 확립한다면 그 가치가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5. 너무 어렵지 않을까요?

답: 공부과정에서는!
틀리는 것으로 배워야지, 맞는 것으로 자기 위안을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여기서 틀리게 만드는 것도 학습용도로 틀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 책에서 틀린다고 수능에서 틀리는 것도 아니며, 오히려 수능에서 정답을 맞출 가능성이 늘어납니다. 가장 어려운 CODE 3의 경우 1등급이 반타작 정도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유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며, 난이도는 골고루 배치되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리하자면 하나도 빠짐없이 어려운건 아니라는데에서 안심하실 수 있고 또한 틀리는 것으로 배워야지, 맞추기만 하는 용도의 책이 아니라는 점을 인지한다면 책의 가치가 더 높아질 껍니다.

그러나 4등급 이하로는 푸시는걸 권하지 않습니다. 최소 3등급 중 빈칸이나 간접쓰기'만' 틀리는 분들이 푸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3등급 분들도 복잡한 구문이 막혀서인 경우도 많은데, 이 경우 구문학습을 병행하면서 이 책을 푼다면 구문을 적용하는 training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6. 2쇄 언제 나오나요?

ㅠㅠ 저도 모릅니다....
다만 작년보다 오타 검수는 더 철저히 했습니다. 못 잡은 오타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예 0라고 말씀드릴 수 없는 점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일찍 구매하는 것은 그만큼 장점도 있습니다. 보다 다른 분들보다 먼저 책의 내용을 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체화하는 시간도 그만큼 길고, 그러므로 확실히 자기 실력으로 만들 가능성이 더 높은 점은 있습니다. 

7. 언제 풀까요?

답: 정해진 시기는 없습니다. 본인 커리큘럼에 설계한 대로 푸세요.
이 책이 개념서이긴 하지만, 동시에 N제 시리즈로도 오르비에서는 분류한 책입니다.
따라서 꼭 3월 4월에 푸실 필요는 없고, 6평 전이나 방학시즌(7~8월)에 푸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9월 이후에 정리용으로 푸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자칫 어려운 문제 때문에 멘탈에 위협이 될 수도 있으니 ^^;; 이 때 저는 취사선택해서 푸셔도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댓글로 해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