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단독] 삼성·SK, 서남권 반도체 클러스터 최대 900조 투자

2026-06-28 22:56:06  원문 2026-06-28 22:36  조회수 74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3375

onews-image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가 최대 900조 원을 투입해 새로운 반도체 클러스터를 서남권에 구축한다. SK그룹은 광주 반도체 팹을 포함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DC)를 울산과 호남·강원 등에 건설하기로 하고 총 1000조 원의 투자를 단행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초격차산업 육성 정책을 담은 ‘3대 메가프로젝트 국민보고회’를 주재한다고 강유정 수석대변인이 28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최태원 SK 회장 등이 참석해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한다.

우선 삼성...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우물가의청새치(1100411)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