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 존나 배고픈데 0 0
냉장고 열어보니 해동안된 닭가슴살이랑 제로콜라밖에 없음
-
갑자기 궁금한 것 6 0
대성이나 메가에서 수학 인강 런칭한 강사들 중 한명이라도 수능 현장 응시해서...
-
수학 뭐푸는게좋을까요 1 0
수학 4등급이고 세젤쉬 미친기분시작편 n기출 3점집중끝내고 지금 미친개념 중반?...
-
간절)님들 언매 공부 어떻게 했음? 18 1
ㅅㅂ 제발 도와주세요
-
맞팔해요 6 0
다받
-
진짜 언매 너무 거지같다 6 0
언매선택자분들 대체 무슨 싸움을 하고 계신 겁니까..
-
야식좀 작작좀 처먹으려고 대용으로 ㅇㅇ..
-
먼메타임 7 1
-
야동 아스비디오 ㅇㅈ 7 1
하 치킨시켰는데 근롤안하고 뭔 ㅈ같은겜하냐
-
https://orbi.kr/00015067307
-
전제 자체가 잘못됐음 0 1
ㅇ.
-
준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1 1
가장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오해는 준다는 것이 무언가를 포기한다는 것, 희생하는...
-
이거완전 성!상품화 아니야 ?
-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LONA』 2027年 봄 방영 1 0
원안, 각본: 노기 아키코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언내추럴...
-
굿나잇 4 0
꿈에선행복할걸
-
음...뭔메타 굴리지 5 0
메타 주작용 노트 훑어보는중...
-
강의평 2점대 전공필수 과목 3 0
경제통계학
-
하늘을 바라보다가 1 0
문득 네 생각이 나
-
여자친구가 고등학생임 2 1
내가 고등학생이기때문
-
아청법 논란 0 1
아청법 논란 많던데 불만이 많아서 글 씀 일단 글 시작하기에 앞서 청소년 관련...
-
그대들은어떻게살것인가 3 0
ㄹㅇ
-
뭐 특정 직업한테 유죄 판결을 내린 기사였음 근데 어떤 그 특정직업이 내 직업은...
-
08) 오늘의 공부인증 7 8
많이 못했네요. 일단 감기를 빨리 나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집중력이 너무 떨어져서 코랑 목이 불편해서
-
논파 높은 확률로 상대가 도망감 모든 걸 다 가졌지만 대부분이 비어있는 공허한 우주가 된 기분...
-
사탐 실모 1 0
생윤 사문이고 실제 모의고사 종이로 풀어보고 싶은데 단과 다니는거 아닌 이상...
-
수건도 4개나주네 1 1
좋군
-
천연사이다 제로 0 1
이거 약간 특이한 애임 사이다 치곤 묘한 맛인데 또 고유의 깔끔함이 잇음
-
연애감정제로 1 0
나도 날 사랑 안 하는데 누가 날 사랑해주겠어
-
질문 다 받아여요요ㅛ요ㅛㅇ 7 0
암거나
-
영어 빈순삽 잘푸는법좀요.. 0 0
맨날 전체읽고 느낌으로푸는데.. 평가원기출 풀고 한국어해석읽고 왜틀렸는지,...
-
이 글은 내용 모순이 아니라 형식 모순에 대한 것임을 알립니다. 내용 모순은...
-
데이트할때 속으로 개빡친적있음 16 1
나는 장소 맞춰줄려고 1시간반 걸려서 오는데 상대는 자기 집가야된다고 나 버리고...
-
정신 없는 하루긴 하지만 0 0
그 고단함 속에서도 여러분들이 기쁨을 찾아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다들 항상 화이팅입니다
-
[1보][월드컵] 홍명보 대표팀 감독, 32강 진출 실패 책임지고 사퇴 3 1
(사포판[멕시코 할리스코주]=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
명보 내려오는구나 0 0
평가원장마냥
-
아이패드 케이스 바꾸니까 0 0
완전 새거같이 느껴짐
-
섶 셤지 0 0
언제뜨지 원래는 단과 다니는 학원에서 굴러다니는 거 털어오는데 가는 날까지 좀 머네 수학궁금한데 쩝
-
예전에 28번 하나 만든적있어 1 0
너무너무 사랑스러웠어 잊혀지지않을꺼야. 영원히
-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6163758...
-
감동이 잇음
-
로스쿨 출신 없는 거죠?
-
저랑 뽀뽀하실 분 15 0
선착순 5명
-
카페인 알콜 니코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아미노산 2 0
에 도해서 운동과 음악과 ㅁ문학과 유투브 내가 행복해지기 위한 조건들
-
나에게 있는능력 7 0
기요미와 안기요미를 구분할수잇음
-
연애하고싶다 4 0
그래서 함 고3맞냐 ㅉ
-
웹르비처럼 이렇게 누구한테 답글 달았는지 구분이 안돼요 @개발팀 #개발팀 야근해 #개발팀 일해
-
내가 진짜 바라는게 없는데 7 0
오늘밤만큼은 진짜 정말로 7800X3d에 rtx5070, 16기가 램 두개, 1테라...
-
슬럼프 왔을때 1 0
요새 매일 스트레스도 너무 심하게 받고 공부해도 그대로여서 수능때 망할것 같고...

진짜 저런 악법은 왜 만든거지
ㄹㅇ
그런건 막아야댐
왜막음
피해자가 없잖음
피해자가 없어도 공산사상과 같이 나쁜 사상은 막아야된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럴 권리는 없지먼 세상은 이론대로만 흘러가지 않으니까요
“성조기의 자유는 성조기를 불태울 자유도 허락한다.“
- Texas v. Johnson
큰 자유를 지키기 위해 작은 자유를 희생하는거죠
개개인의 자유만으론 인류 문명 여기까지 못왔다고 생각해요
"일시적인 안전을 얻기 위해 근본적인 자유를 포기하는 자는 자유도 안전도 가질 자격이 없으며, 결국 둘 다 잃게 될 것이다 ."
일시적인 안전이 아니죠 인간에겐 자유의 제약 또한 필요해요
인간이라는 종족이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무리 생활을 하면서 각 부족끼리의 룰을 지키며 살아왔고, 또 국가의 탄생과 맞물려 법이라는 것을 만들기도 했고요.
나중엔 신분제와 같은 자유의 제약이 너무 강해지니 르네상스, 계몽사상, 혁명의 길을 통해 인간 본연의 자유를 회복하여 왔지만 그렇다소 자유의 제약이 악이라고 생각하진 않아요. 서로 균형을 잘 맞춰야 한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별로…
자유의 제약은 악이 맞음… 국가권력이 나한테 어떤 질서를 강요할 수 있는지, 그럴 권리가 있는지 이거죠
Don't tread on me. 이거임
국가를 유지하기 위해서니까요
인간이라는 종족이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해 선택한 가장 최선의 방법이 단체 생활이고, 그를 위해선 자유의 제약이 필연적이죠
그러니까 제 말은 피해자도 없는 범죄를 처벌하는게 국가유지에 도움이되는지가 의문일뿐더러
그렇게 유지되는 국가에 정녕 가치가 있는가 라는거죠
가치가 있죠 불온한 사상이니까요
저는 아동의 대상을 고등학생까지로 보는 건 좀 과하다고 생각이 되긴 하는데(신체적으로 성인과 비슷하니), 공산주의 활동과 같이 피해자가 없다고 해도 불온한 사상을 드러내는 것은 문제라고 생각해요
일반적으로 민주주의 국가에서 불온사상을 허용하는 이유는 자유와 민주주의는 사람들의 선택으로 미래를 결정하기에, 이성적 사람들이 자유의 적에게 집권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민주주의가 정착한 자유국가가 민주적 절차를 통해 독재국가로 전락한 경우는 거의 없죠 태생적으로 불안했던 민주주의가 아닌 이상
지금껏 역사적으로 수십 번의 내란이 있었고 독재국가로 전락한 나라도 많았을 뿐더러 혁명기의 프랑스와 같이 공화정을 이뤄놓고도 왕정과 제정으로 돌아간 경우도 있었죠 히틀러의 집권 또한 마찬가지이고요
사람은 이성적일지 몰라도 군중은 이성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에게 직접 다친 일이 아니라면 그저 다수의 의견을 따라가니까요(군중 심리와 같이요) 그래서 표면적으로는 민주주의의 가치를 인정하면서도 군중은 이성적이지 않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지금까지 이뤄져 온 가장 최선의 나라 운영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자유와 제약 사이의 줄타기가 정치의 매력이죠
피해자가 없어서 합의도 안되는 병신법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