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검찰총장 [1452765] · MS 2026 · 쪽지

2026-06-28 20:10:27
조회수 92

영어 해석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1839

여러분들 해석할때 만약


긴 영어 문장이 있다면 그거를 속으로 영어발음을 읽으며 읽나요

아니면 속으로 한국어로 번역해서 “이랬다, 길동이는, 아래로 내려가다, 보다 더 강한 인지적 강화” 이런 식으로 읽나요?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아니면 기출해설지 보면서 그냥 외울지.. 하 영어가 발목잡는게 얼처구니거없네 작년부터 수학도 1띄웟는데 무슨 영어가 자꾸 3~4진짜 개개싫어 내가왜 남에나라 언어를 배워 어우 김문희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파마늘 · 1213542 · 2시간 전 · MS 2023

    전 그냥 영어 그자체로 읽히는거 같아요 많은 기출 문제 풀면서 의식적으로 연습하면 속도도 빨라지고 좋아질거에요

  • 검찰총장 · 1452765 · 2시간 전 · MS 2026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시간 전 · MS 2019

    1.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받아들이냐 한국어로 바꿔 받아들이냐는 (크게 보면) L1과 L2, 둘 중 어떤 방식에 가깝게 언어를 학습했느냐의 차이지 맞고 틀리고의 개념은 아닙니다. 본인이 학습한 방식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2. 구문독해를 처음 가르칠 때 보면 속발음을 하는 분들을 왕왕 접하는데, 저는 속발음을 하지 않도록 가르칩니다. 영어를 해석할 때는 '주어는 / ~했다 / ~을 / ~ ' 처럼 해석할 뿐 속발음을 읽는 경우는 사실상 없습니다.

    다만, 'paradigm'을 '패러다임'으로 해석한다든가, format을 '포맷'으로 해석한다든가와 같이, 영어 발음을 그대로 읽더라도 그 의미를 유추할 수 있는 단어들은 발음으로 읽어도 제지하지는 않습니다.


    3.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 일단, '단어 암기 = 해석 해결'은 아닙니다. 어휘는 해석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재료일 뿐 어휘를 안다고 해석이 되는 건 아닙니다.

    계란과 설탕, 밀가루(=단어)를 가지고 있다고 이들이 갑자기 자동으로 합쳐져 케이크가 되지는 않듯이, 이들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구문독해)을 따로 학습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4.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 쉬운 지문을 접하며 해설지와 비교 대조하여 해석 공부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고, 인강에서 구문독해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 검찰총장 · 1452765 · 2시간 전 · MS 2026

    넵 넵 매일 5뮨제씩 풀고잇어요기츌

  • Good day Commander · 887105 · 2시간 전 · MS 2019

    다른 과목은 다르겠냐만은 언어과목은 적더라도 꼭 매일 봐주셔야 합니다. 폼 금방 떨어집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