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으르렁쿵쿵. [1260196] · MS 2023 · 쪽지

2026-06-28 13:38:51
조회수 187

수학인강 추천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59525

아이가 중딩인데 선행하고 있습니다.  

대수 수학의바이블/정석/쎈까지 끝내긴 했어요. 

근데 쎈C같은 경우는 첨풀때는 엄청 많이 틀린 단원도 많더라구요.(50%이상 틀림).  어차피 3회독 할거긴 한데요. 


그래서 방특전에 수학인강 다시한번 듣고 싶어서요. 

이미지의 세젤쉬를 들으니 너무 쉽다고 다 안다고 하고. 

미친개념은 오바인거 같고. 

정병호쌤의 프로메테우스? 

정석원쌤의 알파테크닉?  

김범준쌤의 스타팅블록? 을 들어볼까요? 이건 2등급이상용이라고 하던데.. 


대성패스 있어서 대성으로 듣고싶은데 못고르겠어요. 

오르세 개념에센스가 맞을거 같기도 한데 메가라..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니지카 너무 조아ㅜㅜ · 1455458 · 9시간 전 · MS 2026

    한석원쌤 알파테크닉 들어보세요

  • 으르렁쿵쿵. · 1260196 · 7시간 전 · MS 2023 (수정됨)

    중딩이라 테크닉 같은건 알려주고 싶지 않아서 그냥 문제집 풀고 교과개념 위주로 하고 있는데… 한석원쌤이 교과개념이라고 듣기는 했습니다. 일단 제가 먼저 들어봐야 겠네요.

  • 칠전팔기의 남자 · 1466446 · 9시간 전 · MS 2026

    스블 이런건 중학생에게 너무 버겁고 솔직히 인강말고 그냥 쎈 쭉 푸시는게 젤 좋아요

  • 으르렁쿵쿵. · 1260196 · 7시간 전 · MS 2023

    문제집만 푸는게 맞는거 같기는 합니다.
    공수는 고쟁이까지 잘했는데, 대수는 엄청 헤매네요.

  • 슈팅스타초코볼 · 1426547 · 8시간 전 · MS 2025

    개정시발점 추천드려요, 워크북도 난이도 어려운 구성이 있어서 쎈c까지 풀려면 시발점과 병행해도 좋죠.

  • 메디컬 가이드 · 1463506 · 6시간 전 · MS 2026

    [대성마이맥 서포터즈] 입니다. 저 역시 중학교때부터 학원이나 과외 없이 인강으로 고등 선행과 수능 공부를 시작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기 때문에 선행은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잘 다지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쎈 C단계에서 정답률이 50% 내외라면 개념은 잡혀 있으나 조건을 해석하는 힘과 고난도 문항에 개념을 연결하는 훈련이 부족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제가 중등때부터 인강을 들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선생님들을 비교해보자면

    1. 정병호 선생님의 프로메테우스 : 논리적이고 엄밀한 수학을 중요하게 생각하십니다. 수식이 깔끔하고, 조건이 왜 이렇게 주어졌는지 분석하시는 강의에요. 쎈 C가 어렵운 이유중 하나는 조건이 조금만 꼬여도 막히기 때문일겁니다. 프로메테우스는 개념을 도구화해서 낯선 조건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가이드를 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될겁니다.
    2. 한석원 선생님의 알파테크닉 : 개념들을 완벽하게 조합하여 킬러를 푸는 법을 보여주십니다. 제가 도움을 많이 받았던 강의이지만, 중학생에게는 조금 힘들수 있어 보입니다. 알텍은 수능 실점 개념과 기출 분석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강의이고 강의가 진중하고 수능 특화적이라 중학생의 선행 단계에서는 조금 무거울 수 있습니다. 물론 학생이 묵직하고 진지하게 공부하는 스타일이라면 맞을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고2때 알텍을 들었어요.
    3. 김번준 선생님의 스타팅 블록
    개념을 길게 설명하시기 보다는 실전에서 바로 쓸수 있는 도구를 정리해주세요. 그런데 쎈C에서 오답이 많다는 것은 기본 개념을 고난도 상황에 적용하는 훈련이 덜 되어 있기 때문에 스타팅 블록은 내실을 채우기 보다는 겉핥기식 공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학생은 실전 개념 + 준킬러 적용력을 채우는 학습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병호 선생님 강의 혹은 배성민 선생님의 빌드업도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