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베리어쩌고 [1147430] · MS 2022 · 쪽지

2026-06-27 15:47:17
조회수 167

질문) 사탐런 vs 과탐 스테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50368



저는 기회균등 전형이 사용 가능한 학생입니다 읽고 조언 부탁드려요 ㅠ.ㅠ기균 꿀통이니 뭐니 비하는 꼬우면 가산 탕진하고 님도 기생수 하십시오 사정이 ㄹㅇ 힘듭니다


현재 고정 1이 뜨는 과목은 국어, 지구과학(거의고정백 작수 6평)

수학 생명 3등급

영어가 2등급 입니다 


1. 과탐 스테이 시 

수학을 높2로 올리고 생명 1을 목표로 공부했을 때 달성 시

치대까지 노려볼 수 있음 but 국어 지구 공부를 아예 놓아도 되는 게 아닌데 생명 수학에 시간 투자를 캐많이 해야 됨 


2. 사탐런 시 

생명만 사문으로 바꿀 건데 사탐은 비교적 시간 투자를 적게 해도 되니까 수학에 거진 올인할 수 있음 상방이 약대가 됨 그 이상 메디컬 노려 보기 힘들지만 내가 과탐을 밀고 간다고 해서 치대 갈 성적이 나올까? -> 그건 모르겠음 이게 안정적인 방법 같기도 함 근데 아까움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